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유튜브 3달간의 수익창출... 새로워진 수익창출 조건에 불만족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기존 블로그용 에드센스와 유튜브 에드센스 수익창출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제 유튜브는 블로그 포스팅용 몇초짜리 설명 영상들이라 포스팅 에드센스에 비하면 얼마 안되는 수익이였으나 ... 그래도 담배값 정도는 수익이 나와 참 좋았는데... 결국 수익창출이 끝이 났습니다.

 

11월경부터 수익창출이 시작되어 세달동안의 수익창출이였습니다.

미리 알았다면 ...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메일에도 보듯이 완전 수입창출이 끝이 난건 아니고 시청시간 4000시간과 구독자 1000명이 된다면 언제든 유튜브 수익창출은 이용할수는 있으나 저같은 방송쟁이가 아닌 일반 블로그 포스팅용 영상물이라던가 리뷰어들에게는 큰 타격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제 영상들은 총 조횟수는 10만을 훨씬 넘긴 한데 몇초짜리 영상들이라 시간상으로는 4000시간이면 어마무시한 벽이기도 하고 구독자 1000명도 어마무시한 벽입니다. 그나마 블로그 에드센스 정책은 바뀐게 없어서 다행이라 생각을 해야겠지요.

 

웹페이지 에드센스를 이용하지 않고 유튜브 수익창출만 사용하시는분들 중 100달러 채우지 못해 송금받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참 짜증나는 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 측에서는 창의적인 크리에이터가 많이 생기고 유튜브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이니 뭐 어쩔수가 없죠. 한 5년정도 있으면 유튜브 수익창출을 시작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수익창출만 안될뿐이지 유튜브는 계속해서 업로드용으로 사용은 해야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