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SKT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공표문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SK텔레콤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SKT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공표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11월말에 아이폰X로 스마트폰을 구입했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표인봉 또는 ㅍㅇㄱ을 꽤 솔솔하게 받고 말이죠.

 

2017/11/13 - [the post-review/buy.etc] - 휴대폰 은어 뽐뿌 알고사 줄임말 초성 폰파파라치들을 따돌리기 위한 각종 커뮤니티 은어들 해설

뽐뿌,알고사 초성 줄임말은 윗 링크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폰 구입하고 한달여만에 표인봉 혜택이 훨씬 많아지더라고요. 역시 최신기기는 몇달 있다 구입하는게 정답인가 봅니다.

 

무튼 휴대폰 구입 후 조건이 3달간 부가서비스 유지 조건이였습니다.

3300원짜리 마이스마트2 라는 부가서비스인데 상대방 통화중이나 제가 통화중일때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인거 같습니다.

뭐 이런것을 3000원이나 받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무튼 3개월이 지난 후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부가서비스 해지를 하기 위해 SK텔레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접속하니 크나큰 공지가 하나 뜹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시정명령에 따른 공표문

 

SK텔레콤은 '전기통신사업법'위반을 이유로 시정명령을 받은 사실이 있음

 

Sk텔레콤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초고속인터넷 단품 및 결합상품 가입자가 해지신청 시 정당한 사유 없이 해지를 거부,지연(또는 누락)하거나 제한하여 전기통신사업법을 위한했다는 이유로 위반행위 중지,업무처리 절차 개선 등의 시정명령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과징금이 1억4000여만원을 받았다고 하던데... 저렇게 해서 고객유지를 하고 과징금보다 훨씬 이득이였겠죠?

 

 

아무튼 다시 본글로 돌아와 부가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마이페이지로 들어간뒤 윗 사진 보시면 부가서비스라는 로고가 보입니다.

 

이용중인 부가서비스들이 전부 나오는데 그중 전 마이스마트콜을 해지 했습니다.

해지하면 바로 문자 옵니다.

 

 

다시 부가서비스로 들어가 확인 해보니 마이스마트콜 품목은 사라져 있네요.

 

배여사와 함께 폰을 개통했는데 제 기억으로는 아이폰8도 아이폰X도 똑같은 요금제에 똑같은 부가서비스 조건이였던거 같은데 아이폰8은 부가서비스가 가입 안되어 있네요. 주말이 끝난 후 콜센터로 전화해 정확히 다시 한번 확인을 해봐야 될꺼 같습니다.

 

얼마 안된다고 부가서비스들 가입 유지 하지 마시고 한푼이라도 통신사 요금 아끼세요!

특히 ISP 매월 500원씩 빠져나간거 생각하면...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