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한 인터넷의날 구글 보안진단 받아보기 각종 로그인 로그들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안전한 인터넷의날 구글 보안진단 받아보기 각종 로그인 로그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구글링을 하기위해 크롬을 키니 오늘은 안전한인터넷의날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안전한인터넷의날이란?

2004년에 유럽연합의 safeborders 라는 프로젝트의 주도로 시작되어
'be tge change: unite for a better internet'(변화되라 : 더 나은 인터넷을 위해 연합하라!)
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들을 안전하고 긍정적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날입니다

 

전 세계 120개 이상 국가에서 2월 둘째주 화요일을 안전한 인터넷의 날로 기념하고 어린이와 청년들에게 초점을 맞춰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뜻깊은 캠페인 만큼 구글에서도 안전한 인터넷의날을 기념하여 보안진단을 받으라고 창이 뜹니다.

 

 

궁금해서 클릭해보니 발견된 문제가 3개나 됩니다.

 

내기기,제3자액세스,활동로그등이 보입니다.

 

 

살펴보니 예전 기기들 중고로 팔고 도둑맞고 없어진 기기들이 로그아웃 하지 않고 초기화를 시켰더니 로그가 그대로 남아 있어서 문제발생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각종 사용 로그들을 기기별로 보입니다. 아이폰6은 팔아먹은지가 꽤 되었는데 공장초기화도 하고 왜 로그인이 뜨는지 모르겠군요.

아이폰6 클릭을 하면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한번씩 로그인정보 확인을 해야되겠군요.

아이패드들은 구글 로그인을 안하니 작년이 마지막 접속기록으로 끝인거 같습니다 .

 

 

제3자 액세스는 보안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 사용중지 라고 뜨는데 사용중지 하면 로그인 되어있는 기타앱들 전부 다시 재로그인 해야되므로 그냥 건너뛰기 ~

 

 

최근보안활동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로그인및복구는 혹시 계정 비밀번호 찾기나 본인확인용 계정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 감지될때 연락을 할수 있는 번호와 메일 기기들을 등록해야됩니다. 제 구글아이디는 에드센스 연동이 되어있어서 더욱 자주 보안에 신경을 써야되겠군요...

 

아무튼 안전한 인터넷의날이라는 캠페인이 있었는만큼 모두들 정보화 시대에 각종 정보들이 들어있는 아이디 비밀번호등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다록 더욱 보안에 신경을 씁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