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투브 에드센스 정책 변경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시간?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유투브 에드센스 정책 변경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시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토요일에 유투브에서 메일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매번 유투브에서 오는 메일이라 하면 업로드 결과 확인용 메일만 발송이 되었는데 일반 메일이 오니 정책위반으로 계정이 짤린거 아닌지 불안해졌습니다.

 

그리고 열어보니... 역시는 역시... 유투브에서 광고게재 기준을 엄청나게 강화 시킨다는 예고장이 였습니다.

 

 

원래 기준은 유투브 에드센스 활성화를 할려면 조횟수 1만건만 충적시키면 에드센스가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2월 20일부터는 시청시간 4000시간 구독자 1000명 이라는 새로운 기준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40000분이 아니라 4000시간입니다. 분으로 계산하면 240000분입니다. 구독시간은 둘째치고 가장 어려운점은 구독자 1000명이라는 조건입니다. 저같은 유투버 방송쟁이도 아니고 프로리뷰어도 아니고 그냥 블로그용 영상물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엄청난 타격이 될꺼 같습니다.

 

전 블로그 에드센스 신청 전 미리 에드센스 신청하기 위해 유투브 에드센스도 신청한 회원이라 솔직히 유투브수입은 큰 수입도 없고 상관은 없으나 꽤 많은 회원들이 피해를 볼꺼 같군요.

 

물론 유투버들중 똑같은 영상들 짜집기로 비슷한 내용으 업로더나 정책에 맞지않는 영상들 올리는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신입리뷰어나 일반 블로그용 업로더 또는 짧은 영상 위주로 올리는 유투버들에게는 너무 크게 상향이 되는 정책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메일에 읽어보시면 2월 20일까지 시간을 준다고는 하나 절대 충족은 못시킬꺼 같고... 그냥 유투브 에드센스 수입은 포기하고 블로그만 열심히 해야될꺼 같군요.

 

PS- 그래도 유투브 구독하기 해주시면 감사감사 ~ (볼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서로 구독하기 눌려봅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M6Q5qdqpni2vE0RBsaVq_w?sub_confirmation=1?sub_confirmation=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