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맨발걷기 좋은 곳 - '황방산 황토 맨발 산책로' 맨발걷기 효능, 황토효능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맨발걷기 좋은 곳 - '황방산 황토 맨발 산책로' 맨발걷기 효능, 황토효능

반응형

 

평평한 흙길을 맨발로 걸어보시면 어떨까요?

맨발로 걷는다고?? 견디기 힘든 통증이 있을 것이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황방산의 부드러운 황토길은 발바닥에 편안한 감촉을 선사합니다. 또한, 세족장이 구비되어 있어, 발이 흙에 묻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죠.

도대체 어떤곳일까요?

황방산 생태야영장 부근에는 이색적으로 걸을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황방산 황토길 맨발걷기 산책로입니다. 


무더위에도 울창한 숲길은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숲길이기에 이용하면서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 입니다. 무료로 언제든 이용을 할수 있는 공간 입니다.

저도 신발을 벗고 맨발로 황토길을 한번 밟아보았습니다. 

신발을 입구에 설치된 세족장에 벗어두고 가시면 되는데 혹시 분실위험이 있으니 비싼신발을 이용하신다면 주의하세요~

황방산 맨발걷기 코스는 딱딱한 작은 돌조차 없는 깨끗한 흙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마 매일 청소를 하며 관리를 하시는분의 노력으로 쾌적하게 이용을 할수 있었던것이겠죠?

맨발로 걸어본게 언제인지 생각도 안날만큼 오래전일인데 황방산 맨발 산책로에서 맨발 산책을 해보니 대지의 기운이 몸속으로 들어오는 기분이었습니다.

 

실제로 맨발걷기는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맨발걷기가 발바닥의 말초신경을 자극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주죠.

이로 인해 맨발걷기는 비만 예방, 체질 개선, 피부미용, 신경통 치료 등에 도움이 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맨발로 걷다가 발바닥의 일부가 통증을 느낀다면, 그 부분이 연결된 신체기관이 약한 신호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맨발공원에는 발의 각 부분과 연결된 신체기관을 나타내는 모형 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체기관 중 어느 부분이 문제가 있을지 엿볼수가 있는데 황방산 맨발 산책로에도 이러한 모형이 하나 생기면 더 좋을것 같네요.

많은 구민들이 맨발걷기 산책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황방산의 숲에서 건강을 개선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맨발 산책로!

맨발로 걷다보면 황방산의 풍경, 맨발의 독특한 촉감, 그리고 숲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황방산은 소나무가 유난히 많아, 솔잎 향이 특히 진합니다. 이 곳을 방문하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가장 메인은 매일 이곳을 이용한다는 어르신의 꿀팁인데 물을 가지고 와서 황토 진흙 발마사지를 하신다고 합니다. 

황토의 효능은?

 

황토의 주요 성분인 카탈라아제, 디페놀옥시다제, 사카라제, 프로테아제는 독소 제거, 분해력, 비료 요소, 정화 작용 역할을 담당하며, 이러한 성분들은 원적외선을 발산하여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하게 만들고, 열에너지를 생성하여 유해물질을 방출하는 광전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몸 속 깊숙한 곳의 노폐물을 땀과 함께 배출하여 제독 및 해독작용을 한다고 하는군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만성피로와 성인병으로 고생하는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정말 추천드리는 황토마사지 입니다.

황방산 맨발산책로는 많은 분들이 찾아와 맨발걷기를 즐기는 곳입니다. 또한 산악자전거를 즐길수 있는 코스도 있으며 황방산일대는 많은 즐길거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입구에 있는 황방산 생태야영장은 카라반을 가지고 캠핑을 즐기기 좋은곳으로 입소문이 난곳이죠. 

저도 주말에 한번 도전해볼려고 하는데... 정말 어렵네요. 

 

애완견과 함께 머물수 있는 오토캠핑장 - 울산 중구 황방산 생태 야영장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울산 중구에서 운영중인 캠핑장은 세곳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2020.07.27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울산가볼만한곳 - 도심속 멋진 캠핑장 '태화연 캠핑장' 울산가

hidori.kr

이렇게 황방산 맨발 산책로를 걷다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맨발로 걸었기에 더러워진발이 문제라고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산책로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세족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갈을 이용해 흙이 묻은 발을 깨끗하게 세척을 할수가 있답니다. 

 

울산에서 이색적인 체험을 찾으신다면 황방산 맨발 산책로 어떠신가요?

자연과 함께 건강도 챙기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번 해소 해보세요.

이번 주말, 황방산 맨발 산책로를 찾아 직접 체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