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멤버십 VIP 자동차 토탈케어 카플러스 혜택 SKT멤버십 카라이프와 차이점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TIP

KT 멤버십 VIP 자동차 토탈케어 카플러스 혜택 SKT멤버십 카라이프와 차이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아이폰X를 구입한뒤 SK텔레콤으로 통신사 이동 뒤 T멤버십 카라이프를 가입을 했었습니다.

2018/01/11 - [TIP] - T멤버쉽 카라이프 가입 혜택정리 t membership carlife 주유할인 세차 엔진오일무료

2018/01/16 - [TIP] - T멤버십 카라이프 카드도착 카드등록 주유할인 받는방법 해피오토멤버스

 

자세한 포스팅은 윗 링크 참조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차쟁인경우 운행하는 차량이 많은 경우 통신사 자동차관련 케어 서비스는 참 소중한 혜택입니다.

그러나...

카라이프인 경우 참 문제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통신사 교통 관련 카멤버십을 사용하는 이유는 첫번째로는 쓰레기 엔진오일이라 하더라도 무료엔진오일 교체와 주유 할인 때문입니다.

 

T멤버십은 제가 VIP가 아니기에 무료엔진오일은 해당이 안되어 포기하고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가 SK주유소이기에 T멤버십 카라이프를 가입했었습니다만... 카라이프 주유할인인 경우 모든 SK주유소가 아닌 SK직영!!! 주유소만 할인이 가능합니다.

 

직영주유소가 존재하긴 하지만 예를들어 일반 SK주유소 휘발유 1500원 이라고 한다면 직영은 1560정도 입니다. 20원 할인받기 위해 비싸고 먼 주유소를 갈일이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무료 세차 같은 경우도 Sk직영일지라도 두군데가 있습니다 SK네트웍스지 뭔지랑 진짜 직영... 울산 남구 같은 경우는 직영이 문수구장쪽에 한군데 있는데 세차기도 없습니다. 결국 T멤버십 카라이프는 전혀 사용처가 없는 쓰레기 카드가 되어버렸죠.

 

카라이프 등록할때만 해도 KT멤버십 카플러스보다 훨씬 좋다니 머니 했지만... KT멤버십 카라이프가 혜택하나는 최고였습니다.

 

작년 2월에 가입 한뒤 기존 카라이프 혜택이 2월1일에 종료라 2월1일 00시가 되자마자 바로 홈페이지 접속 후 카라이프 신청을 했습니다.

 

 

모바일도 가입이 되긴한데 제 폰으로는 오류가 발생하여 PC로 접속했습니다.

 

 

작년기억으로는 VIP기준 35000점인가? 40000만점으로 가입했던거 같은데 포인트 차감은 T멤버십 카라이프랑 동일합니다. 작년 가입할때 착각이였는지 아니면 포인트 차감이 인하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전 t멤버십도 KT멤버심도 아주 잘 이용을 하는데 T멤버십 같은 경우는 VIP인 경우 포인트가 무제한이라고 하던데 kt도 vip고객들 포인트를 쫌 넉넉하게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입 방법은 kt홈페이지에서 멤버십 - 교통 - 카플러스 로 들어가면 신규/재가입 창이 보입니다.

 

 

멤버십 포인트로 가입하기를 눌려줍니다.

 

 

기존 고객이라 재가입해도 되지만 1년동안 카드가 더러워져 신규가입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그러나!!! 가입된 이력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가입불가....

 

 

기존 가입고객은 재가입으로 신청해야되나 생각이 들어 재가입도 했지만 가입 불가능...

kt번호 2개중 1대를 통신사변경했다고 안되는건가? 생각하며 좌절모드였는데 ... 1시경 다시 한번 눌려보니 가입이 됩니다.

기존 카드가 1월31일까지 사용가능 카드라 2월1일 00시 되자마자 가입했더니 전산상 등록이 안되었던거 같습니다.

 

 

일주일 조금 더 걸려 도착한 kt멤버십 카플러스 카드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입할때 카드가 흰색이라 카드모양이 체인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일반고객카드가 흰색 vip카드는 검정색이라고 합니다.

 

 

kt 카멤버십의 가장 큰 헤택은 vip기준 엔진오일 무상교체 입니다. 그러나 무상은 아니고 5만원 한도입니다. 진짜 엔진오일만 교체하면 소형차인 경우 무료이겠지만 오일필터 에어필터까지 생각한다면 5만원 +가 되니 여윳돈 들고 오토오아시스를 방문하셔야 됩니다.

오일관련 자세한 포스팅은 몇일 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GS주유소에서 세차기 무료 사용권 4회입니다. 달리기용 튜닝된 차량들은 자동세차기에 세차를 안하지만 아반떼나 모닝,스파크 영업용 막타는 차량들은 가끔 귀차니즘에 자동세차기에 넣는데 돈주고 세차하기에는 꽤 아깝습니다만 카플러스 혜택으로 1년간 4회 이용을 할수 있는 쿠폰이 옵니다. 세차쿠폰은 KT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GS주유 20원 할인입니다. 카라이프와 틀리게 GS직영이든 뭐든 GS주유소면 무조건 현장할인 20원입니다.

다른 결제카드와 중복할인도 가능합니다.

현장할인의 불편한점이라면 셀프주유소인 경우 주유원에게 현장할인 해달라고 해야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몇달 사이 GS주유소들이 셀프주유기기에서 현장할인 바로 되는 기계들이 제법 생겼기에 괜찮습니다. 그리고 20원 할인이 어딘가요 ㅎ

3만원 주유시 약 4~500원정도 할인이 됩니다.

거기에 카드할인까지 하면 꽤 좋은 카드입니다.

 

카플러스 카드로 주유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GS홈페이지나 앱에서 카드등록을 마쳐야지 주유할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시대인만큼 GS포인트 앱을 깔고 로그인 후 포인트카드 등록창으로 이동합니다.

 

 

kt 카플러스 카드번호 등록을 해줍니다.

 

 

그럼 끝!

주유할인 기능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LG텔레콤은 사용을 안해봐서 어떤 혜택 교통카드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T멤버십과 kt멤버십을 비교했을시는 kt가 압승입니다.

카플러스로 혜택은 1년간 엔진오일교체까지 생각을 한다면 약 10만원쯤은 세이브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