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하해변에 준비중인 감성 카라반 캠핑존 - 울주해양레포츠센터 캠핑장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진하해변에 준비중인 감성 카라반 캠핑존 - 울주해양레포츠센터 캠핑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울산의 관광 콘텐츠에 생기다! '진하와 함께하는 감성캠핑존 구축 사업' 대상 수상 

2023년, 울산의 창조적인 향기가 날리다! '2023 울산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려 많은 아이디어가 나오게 되었는데 그 중 가장 빛나는 아이디어는 '진하와 함께하는 감성캠핑존 구축 사업'이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사업화 추진 시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정도인 '활용성'과 아이디어의 '지속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진하에 어떠한 캠핑장이 구축이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이 프로젝트가 실행 되기 전 진하에 있는  '울주해양레포스센터 캠핑장'을 먼저 살펴볼까요? 

 

울주 해양레포츠센터 캠핑장 위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해맞이로 1560(울주해양레포츠센터)


1. 오토캠핑장:
- 성수기(7월~8월) 가격: 30,000원 (전기사용료 포함)
- 비수기 가격: 20000원~25,000원 (전기사용료 포함)
전기사용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프리캠핑:
- 성수기(7월~8월) 가격: 20000원~25,000원 (전기사용료 포함)
- 비수기 가격: 15000원~20,000원 (전기사용료 포함)

예약은 https://www.xn--om2bi2o9qdy7a48exzk3vf68fzzd.kr/reserve/month

 

울주해양레포츠센터

 

www.xn--om2bi2o9qdy7a48exzk3vf68fzzd.kr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울주해양레포츠센터는 캠핑장 뿐만 아니라 강의실을 대여해서 사용할수 있는 공간이나 숙박을 할 수 있는 교육문화시설로 새롭게 단장이 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본관 1동, 편익 시설과 관리시설 2동, 오토캠핑장 16면, 일반 야영장 50면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진하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울창한 소나무숲도 함께 바라볼수 있어서 캠핑장으로 정말 인기가 많은 곳 중 한곳이기도 합니다.

 

야영장의 인기는 무려 30대 1 이상의 경쟁률이죠.

평일은 비교적 예약하기가 쉬우나... 주말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캠핑장을 방문을 해서 예약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진하에서 캠핑을 즐길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생겨날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울산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의 대상 "진하와 함께하는 감성 캠핑존" 때문이죠.

 

"진하와 함께하는 감성 캠핑존: 폐차된 버스로 새롭게 태어나다"

 

진하와 함께하는 감성 캠핑구역이 무엇일까요?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재활용'이며, 이는 오래된 자동차, 폐버스 등 제 기능을 할 수 없는 차량의 부품들을 활용하여 독특한 캠핑 경험을 할수있는 캠핑입니다. 

바로 폐버스를 활영하여 이 버스를 카라반으로 사용하여 색다른 캠핑을 하는것이죠.

 

이러한 감성캠핑지역을 만들어 캠핑구역에는 대형 스크린을 이용해 다양한 시청 콘텐츠를 즐기거나 버스 위에 설치된 루프탑에서 야경을 감상하거나 해변의 풍경, 노을을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캠핑장을 준비하고 있는것이죠.

 

이러한 캠핑장도 멋지지만 카라반캠핑이라니 더욱 기대가 되지 않나요?

 

특히 진하해수욕장은 윈드서핑대회가 열릴만큼 많은 서퍼들이 찾는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서핑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진하해변의 파도가 서핑을 하기에 좋은 파도이기도 하고 진하 주변에는 자연 친환경적인 명소라서 점차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매년 많은 서퍼들이 찾는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몇년전부터 진하해변 근처에는 서핑을 배우거나 장비를 대여할수 있는 업체들이 여럿 생기기도 하고 젊은층들이 찾는 해변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새로운 감성적인 가게들도 하나둘 생겨나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또 진하해변 주변에는 많은 관광요소가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간절곶같은 명소부터 바닷가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대바위공원이나 솔개공원, 송정공원등 친환경적인 관광명소들이죠. 

 

이러한 명소와 폐차된 버스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새로운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는 감성캠핑존!

 

울산은 공업 도시로 알려져 있지만, 이 프로젝트를 통해 울산이 관광 도시와 노잼도시가 아닌 즐길거리가 가득한 울산의 이미지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내년부터 만들어진다고 그동안은 아름다운 울산 진하해변에서 캠핑을 할 수 있는 울주해양레포츠센터 캠핑장을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