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국과 고래가 만나는 곳, 2023 '울산 장생포 수국 축제' 현 수국 만개 상황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수국과 고래가 만나는 곳, 2023 '울산 장생포 수국 축제' 현 수국 만개 상황

반응형
2023 제2회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 다채로운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 남구에서 다가오는 수국축제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2023년 제2회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인데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에서 진행됩니다.

축제 기간: 2023. 6. 9.(금) ~ 6. 11.(일) ※ 개막식: 6. 9.(금) 19:30
   - 6. 9.(금)~6. 11.(일) 18:00 이후 장생포 옛마을 무료개방
   - 수국포토존은 축제 종료 후에도 2주간 연장 운영

○ 장 소: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원(무료)

   - 야간개장, 포토존, 재즈등 공연, 사진콘테스트
   - (고래광장) 삼호대숲 공예마켓, 푸드트럭, 쉼터

 
○ 공연일정
   - 6.10.(토) 14:00~15:00, 19:00~20:00 : 온앤온클래식, 소리샘
   - 6.11.(일) 14:00~15:00, 19:00~20:00 : 갓브라스유, 모던사운드재즈빅밴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대의 모습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수국들이 반겨주고 있네요. 
입구 부근은 아직 수국이 개화가 안되었네요. 
 

아무튼 입구를 지나 수국축제가 열리는 수국정원으로 한번 가볼까요? 
 
아!
그런데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은 알고 있어도 수국축제가 열리는 수국정원의 정확한 위치를 모르시는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
위치를 보자면
 

보이시나요? 
보통 문화마을 입구에서 많이 들어오실터인데 장생포옛마을이 아닌 옆 산책로를 따라 걸어오시면 됩니다. 
쫌 더 정확한 이정표가 있으면 많은 관람객들이 수월할것 같습니다. 
 

이 축제는 울산 지역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수국 축제로, 지난 해 첫 축제 때에는 2만여명이 방문해 큰 관심을 받았던 행사입니다. 

올해 테마는 ‘장생포, 수국을 더하다’로, 수국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볼거리는 물론, 다양한 공연, 야간개장, 감성포토존, 사진콘테스트, 체험 부스, 푸드트럭, 쉼터, 삼호대숲 프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6월 8일 개화 상태 입니다. 
 

모든 수국이 피었는것은 아니지만 딱 지금이 좋을것 같아요. 
축제기간이 지나도 수국을 볼수가 있지만 아마 다음주 정도 되면 수국이 마치 타들어가는듯하게 변하기에!
이번 주말이 가장 멋진 수국의 모습을 볼수 있을듯 합니다. 
 

축제 첫날인 9일에는 오색수국정원에서 야간 개막식과 축하공연이 열리며, 10일부터 11일까지는 오후 2시와 7시에 재즈, 클래식, 브라스밴드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번 축제는 시민 참여와 체험을 중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국 사진콘테스트’와 ‘내가 나오는 수국TV’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한 후 운영부스에 접수하면, 고래문화마을입구 대형스크린에 실시간 송출되는 행사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고래축제에는 고래가 없는 고래축제라서 축제의 의미가 없는것 같아 아쉬웠지만 이번 수국축제는 수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많은 행사가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파란수국, 보라수국, 흰수국등 색색별로 너무 이쁜 장생포 문화마을
 

그냥 셔터만 눌리면 인스타갬성~ 
사진 완성!
 

무려 34개의 수국 품종 2만3천725그루가 심어져 있는 수국정원 일대입니다. 
 

뿐만 아니라, 고래문화마을 전 구간에 설치된 스트링라이트와 조명이 오색 수국과 어우러져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입니다.
낮에도 이쁘지만~ 해질녘 방문을 하신다면 더 멋진 모습으로 야간조명으로 물들어 있는 수국정원을 볼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7월초에 방문을 했었는데 
만그루의 수국이 있는곳! 울산 장생포 수국정원 #인생샷#울산여행 7월여행추천

만그루의 수국이 있는곳! 울산 장생포 수국정원 #인생샷#울산여행 7월여행추천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요즘! 지금! 울산에서 놀러가기가 정말 좋은곳이 있답니다. 바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수국축제입니다. 수국정원은 무료로 관람하실수가 있습니다. 사진 찍기가 정

hidori.kr

수국의 파릇파릇함이 아쉬웠습니다만~
 
만약 이번주 축제를 방문을 못하신다면 6월 중순정도에는 방문하셔야지 가장 멋진 절정을 볼수 있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웨딩사진을 찍기에도 너무 좋을듯 하네요. 
6월에 울산에서 웨딩사진을 계획 중이시라면 평일에 한번 도전을!
 

그리고 수국축제 답게!
오색수국정원에는 많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래광장에는 삼호대숲 공예마켓, 체험 부스, 수국포토존, 푸드트럭 등이 마련되어 있어, 수국 페이스페인팅·타투, 수국 한지전등·부채, 수국 키링·팔찌, 수국 풍선·화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수국의 향연, 제2회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
꽃 향기 가득한 행복한 시간과 추억을 만들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수국정원은 규모가 작지만 모든곳이 포토존이며 전체적인 크기는 

축구장 3배에 이르는 2만2,300㎡ 규모에 앤드리스썸머, 시크수국, 장미수국 등 34품종, 총 2만3,700여 송이 수국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직까지 수국이 피지 않은 이곳은 어떤 수국이 필지 궁금해지는군요. 
 
이번 주말 수국축제를 즐기로 울산 남구의 장생포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물론 수국축제 뿐만 아니라 장생포는 2015년에 조성된 국내 유일의 고래 테마 문화관광 시설이라 볼거리도 가득하답니다.
 
인근에는 고래박물관, 생태체험관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고래 포경이 성업하던 1960~1970년대의 장생포의 모습을 재현한 공간으로, 방문객들은 옛날 교복을 체험하거나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기도 하죠. 

이곳에는 또한, 실물크기의 고래를 형상화한 예술공간인 고래조각공원, 미디어아트 영상관과 카페로 구성된 '웨일스 판타지움', 고래 관련 스토리텔링 포토존이 즐비한 '고래 만나는 길'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장생포는 반려동물 특화관광도시로 선정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으로도 좋은곳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고래놀이터도 있고요. 
 

라벤더정원도 있으니! 라벤더와 함께 보라보라한 사진도 한번 찍어보세요. 
 
판타지움 라벤다 정원은 막바지 공사를 하고 있는데~
보라색들이 멋진 새로운 인생샷을 찍을수 있는 공간이 될것 같습니다. 

고래와 수국의 매력이 가득한 장생포!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로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장생포에서는 고래의 춤과 수국의 향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제를 한번 두눈에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