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가성비 좋은 엔진오일 합성유 추천 소개 모빌원골드 에스오일 세븐골드 itg 습식에어필터 오일 JDR-1 인피니티 엔진오일 소모품 부품 호환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1월에는 자동차에게 돈이 참 많이 들어가는 달인거 같습니다. 자동차보험료 갱신부터 시작해서 자동차세 연납까지... 그리고 오일류 교체도... 자동차보험 갱신과 오일 교체주기를 쫌 나눠놓아야될꺼 같습니다. 자동차 여러대를 관리 하다보니 한방에 돈이 주륵주륵 나가네요.

 

자동차 엔진오일은 자동차 관리에 있어서 참 중요한것 중 하나 입니다. 오일만 제때 잘 교환만 해도 폐차할때까지 운행한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말이죠. 사람으로 치면 혈액이죠. 엔진이 돌아가는데 윤활작용도 하고 열에도 영향을 끼치니 말이죠.

 

인피,k7,md,넥파크,포터 5대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하필이면 똑같은 달에 몰려버려서 한푼이라도 아끼기 결국 오일류는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인피니티는 늘 그렇듯 모빌원으로 관리를 하고 까칠이는 인터넷에서 구할수가 없는 에네오스 최상급으로 샵에 가서 작업해야되고 아반떼 넥파크도 이참에 모빌원골드로 그냥 주입시키기로 했습니다.

 

마지막 저의 최고의 데일리카 포타르기니는 구입한지 3년여년이 지났는데 가장 많이 운행하고 가장 많이 가혹주행을 당하는 자동차이면서 오일교체는 가장 길고 무조건 일반유 싼마이 오일로만 교체했었는데... 이참에 포터에도 드디어 합성유를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S오일에서 나오는 세븐골드 5w30입니다 가솔린,디젤,lpg 겸용 오일이기도 합니다. 세컨카들 관리해주는 차량들은 겸용오일은 찜찜해서 안넣게 되는데 포터니... 뭐 ... 세븐골드도 솔직히 과분한거 같습니다.

 

 

사이즈는 6L 대용량입니다. 포터가 약 5리터 정도 들어가는거 같던데 교체하고 남은 오일은 리필용으로 트렁크에 넣어두면 될꺼 같군요.

6L 기준으로 17000원정도 주고 구입한 오일입니다. 아무리 국산 합성유라 해도... 진짜 쌉니다.

 

 

규격은 사진 참고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세븐골드 후기글들 보시면 진동,소음은 꽤 잡히는데 자동차 힘이 딸리는거 같다는 후기들이 있던데 저도 처음 쓰는 오일이라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싼마이로 100%합성유 넣는다는 느낌으로 구매했는데 ... (일반유보다 점도가 오래 유지되니 마이죠) 일단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가격이 너무 저렴한 합성유다 보니 아반떼랑 스파크 전부 세븐골드로 앞으로 관리를 해줄지 말지 결정을 해야될꺼 같습니다.

 

이상하게 예전 미션오일도 그렇고 국산제품들은 영 띨~ 한느낌이 나는지 믿음이 안가는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두번째는 에어컨 필터 입니다. 보쉬 제품이죠 향균필터 까지 되는 믿을 수 있는 보쉬 제품입니다.

 

 

인피니티는 르노삼성이랑 호환이 되다보니 s 5550 으로 주문합니다.

 

 

더뉴K7 3.3 에어컨필터는 s5583으로 주문합니다.

 

 

요건 오일필터입니다.

인피니티 엔진오일필터죠. 역시나 르로삼성이랑 호환이 되는 제품입니다. 닛산정품과 가격대비 약 5배정도 납니다. 똑같은 부품인데 차종이름이 삼성차냐 인피니티냐 차이일뿐인데... 수입차라고 가격차이가 왜 그렇게 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다음은 itg 에어필터 오일입니다.

2018/01/25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itg 습식필터 순정형필터 흡기튜닝 확실히 리스폰스가 좋아짐

인피니티에는 습식필터 사용중이라 필터 세척 후 오일을 도포해야 이물질이 안들어가거든요.

400ml 기준으로 약 4번정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마지막 제품은 가성비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모빌원 골드 0w-40 입니다.

 

 

한통당 약 10000원정도의 가성비 최고의 합성 엔진오일이죠.

 

 

인피니티랑 MD,넥파크용입니다. 사실 까칠이에도 모빌원으로 바꾸고 싶은데 정숙성면에서는 에네오스 오일이랑 K7은 궁합이 쫌 더 맞는거 같습니다.

 

 

한통당 약 1리터짜리입니다.

 

 

얼마전 미션오일 교체한 뒤 부터는 엔진오일의 규격에 대해 더욱 꼼꼼히 따지는거 같습니다. 규격에 잘 보시면 닛산 GT-r이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vp에도 규격이 맞고 제 지쿱에는 지금껏 에네오스 최상급 엔진오일과 모튤300v 그리고 모빌원골드 이렇게 3종류를 꾸준히 넣어봤는데 이주에 한번 탈까말까 한 세컨카인 지쿱에게는 모빌원이 가장 잘 맞는거 같았습니다. 2주만에 시동을 걸어줘도 오일이 엔진 바닥에 깔려 깔깔깔 거리는 소음만 비교했을때 모빌원이 확실히 더 찐득하고 엔진보호에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운행하시는분들은 연비는 에네오스 고RPM 많이 쓰시는분에게는 모튤 딱 이렇게 나누어지는거 같습니다. 일단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는게 가장 좋을꺼 같습니다.

 

 

정품확인법은 뚜껑 로고와 뚜껑열고 씰 스티커 확인하면 되는데 어느순간부터 씰 스티커는 정품도 안넣는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포르쉐순정오일로도 유명한 모빌원 골드 닛산 GT-r 문구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아반떼와 넥파크에는 세븐골드만 넣어줄까 생각했지만... 트렁크에 저번에 쓰던 모빌원이 몇통 남아 있어서 그냥 이번까지만 모빌원으로 교체하고 다음 주기부터는 포터로 테스터 해보고 괜찮으면 가성비가 좋은 세븐골드로 관리를 해야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