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35쿠페 가성비최고의오일 합성유 모빌원골드 교환 기대가 되는 EXXA레이싱 엔진오일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35쿠페 가성비최고의오일 합성유 모빌원골드 교환 기대가 되는 EXXA레이싱 엔진오일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8/01/30 - [차쟁이/KIA the new K7] - 더뉴 K7 3.3 엔진오일 교환 합성유 에네오스 0w-50 정숙성이 강점 , 중국자동차 켄보600 실사 가성비가 갑

 

까칠이 오일에 이어 인피니티 g35쿠페 오일교체도 했습니다. 역시나 작업은 준모터스 ~ 제일 좋은점중 하나가 배여사 집근처에 위치해 있기에 전날 배여사하우스에 차량들 전부 입고 한뒤 한대씩 왔다갔다 하며 작업을 했습니다.

준모터스는 10년째 단골집인데 제일 좋은점은 믿고 맡길수 있다는 것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왠만한 샵들이 눈팅같은것은 평균화 되었기에 없겠지만 그래도 처음가는 샵은 매의눈으로 작업하고 있는 모습을 지켜보지 않으면 불안한데 준은 그냥 차 맡겨놓고 와도 전혀 그런것이 없습니다. 단골집이 이럴때는 참 좋은거 같습니다.

 

G35쿠페 지쿠프 하체 입니다. 몇 달전 미션오일 교체하며 미션오일팬 도색을 했었는데 빨갛게 벗겨지지도 않고 잘 버티고 있네요.

 

 

지쿠프도 역시 썩어있는 엔진오일부터 빼줍니다. K7이나 지쿱이나 고배기량 6기통이다 보니 오일양도 어마무시 합니다. 석션없이 그냥 빼도 약 5.5L정도는 배출이 되는거 같습니다. 석션으로 오일교체시 지쿠프는 7L정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자동차세부터 유지비... 잘나가는것 말고는 연비도 안좋고... 좋은점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너무 만족하며 펀드라잉을 할수 있는 지쿱입니다.

 

 

보쉬 오일필터입니다.

 

인피티니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가 수입차임에도 불구하고 꽤 유지비가 싸게 먹힌다는것이죠. 그래도 수입차 답게 유지비가 비싸긴 합니다만 요런 소모품인경우 닛산정품 3만원대 보쉬나 일반 오일필터 삼성 sm3,5,7용으로 구입시 7000원대 입니다. 꽤 차이가 나죠.

 

 

지쿠프에는 늘 넣던 모빌원-골드를 주입합니다 가성비가 참 좋은 오일중 하나입니다. 지쿠프같은 경우는 연간 5000km도 안타고 세컨카를 넘어 써드차이기에 꽤 오랫동안 엔진안에서 오일이 잠겨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운행할때는 꽤 하드코어급으로 고RPM을 치고 달리는 차이기에 제 선택사항중 가장 크게 차지한 점은 점도 유지성이였죠.

많은 오일은 아니지만 몇가지의 고성능 엔진오일을 교환해봤는데 지쿠프에 가장 맞는 오일은 모빌원골드 였던거 같습니다. 점도 유지가 꽤 오랫동안 지속이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 운전스타일이랑 가장 안맞는 오일은 모튤... 자주 운행한다면 고 RPM에 모튤이 꽤 맞는궁합일수도 있겠지만 세컨카인 지쿱에는... 몇번 태우지도 않는데 모튤 300은 너무 쉽게 점도가 깨졌던거 같습니다.

 

오일의 선택은 운전자의 선택! 답은 없습니다. 저도 각각의 차량마다 넣는 오일이 전부 틀리니 말이죠.

 

 

어느새 계기판은 계기판은 20만키로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19만이였는데... 올해는 20만넘을지 모르겠습니만... 다시 한번 느끼는게 VP엔진은 관리만 잘해주면 진짜 명엔진입니다.

 

 

그리고 준사장님이 요즘 추천하는 엔진오일이 EXXA라는 브랜드의 엔진 오일입니다.

3가지 라인업이 있는거 같습니다.

레이싱,롱라이프,하이퍼

 

 

그중 만약 제가 선택한다면 넣게 될 EXXA 레이싱 오일입니다.

다이모테스터결과 오일만 바꿨을뿐인데 마력상승까지 되었다는 파워업의 엔진오일입니다.

롱라이프는 2만키로까지 버틴다고 하네요. 넥파크에 한번 넣어보고 싶군요.

꽤 기대가 되는 오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