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35쿠페 NA의꽃 6기통의꽃! 독립배기 작업기 구조변경은 필수!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35쿠페 NA의꽃 6기통의꽃! 독립배기 작업기 구조변경은 필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인피니티 g35쿠페 독립배기 작업기 포스팅입니다.

 

기존 배기도 순정상태가 아니였습니다. 앤드와 중통까지 그냥 커스텀으로 직관상태 였습니다.

 

 

소리를 들어보시면 6기통의 카랑카랑한음이 살아있죠 ~ 그러나 VQ엔진의 고질병이라 할까요? 중저속에서의 허당기?가 나옵니다

g35쿠페의 vq는 vq의 완성작이라 불리는 만큼 사골국물의 엔진이지만 그만큼 많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순정상태에서도 꽤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직관라인의 배기흐름이 어디선가 잘못되었는지 중저속의 허당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공명음도 꽤 커서 배여사도 참 싫어라 했던 순정 직관 배기였는데 과감히 포기를 하고 독립배기로 작업을 의뢰했습니다

독립배기는 V6의 소유물이죠 매니폴드가 V라인 양쪽으로 나우어져 있어서 각각의 배기라인으로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이녀석이 요번에 인스톨하게 될 독립배기 입니다. 각각의 라인이 보이시나요?

 

 

반짝반짝 거리는게 너무나 곱습니다. 이베이로 통해 구매했는데... 물건구매보다 관세+택배비가 엄청나게 들었죠.

 

 

인스톨 완료 입니다. 소리를 한번 들어보실까요?

 

 

직관배기일때에 비해 카랑카랑한 하이음이 사라져 아쉽지만 그럭저럭 멀리서도 아 6기통 차구나 하는 느낌은 물씬 납니다.

또한 허당기도 거의 100%잡습니다. NA의 꽃이라 불리는 독립배기이죠.

고 RPM에서는 소리가 직관보다 죽는 느낌이 드나 초반가속력이나 사운드도 중저음으로 웅장한 사운드가 아주 마음에 드는 작업이였습니다.

 

레조도 중통에 2개 엔드에 보시면 웅장한 레조가 2발 달려 있어서 부밍음도 차량 탑승시 거의 없고 아주 만족 스러운 배기 작업이였습니다.

 

 

배기 작업 후 남은 일은 구조변경이라는 크나큰 시련이 남아있습니다.

구변 하러 가기전 기타 LED나 불법구조물은 탈착을 해줍니다. 사진상 건방지게 발올리고 작업하는 사람은 바로!

포항에서 더스타일이라는 튜닝샵을 하는 고딩친구 승태씨입니다. 자동차 열정이 매우 높은 청년입니다. 많이들 방문쫌 해주세요~

더 스타일!

 

 

작업이 마친 뒤 부산으로 출발 ~

 

 

왜 울산에서 부산으로 가느냐!!!

울산에서는 대행업체가 없거든요. 개인이 충분히 구조변경이 가능하긴 하나... 꽤 머리 아픕니다. 그냥 돈 이 쫌 들더라도 대행업체에게 구조변경같은 경우는 대행 맡기는게 훨씬 편안합니다.

 

 

서류 접수와 함께 한참을 기다린 뒤

 

 

검사소에 들어갑니다. 구조변경이나 자동차검사나 항상 떨리는 순간입니다.

 

 

그리고 당당히 구조변경까지 마친 뒤 당당히 풀악셀이 가능해졌습니다.

NA의 마지막 꿈인 독립 스트롤만 완성시키면 지쿱은 NA작업은 끝이 나겠군요.

 

요즘은 정말 무서운 시대라 보니 특히 배기작업 후 구조변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