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CCTV 쟈이뷰 DVR 장착하기 윈도우7 32비트 인스톨 듀얼모니터로 만들기 DVI케이블 CCTV로 재물손괴.주거칩입 검거 가정용CCTV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 포스팅을 쓰기 위해서 녹색창에 있는 CCTV 관련 뻘글들을 급하게 포스팅했었습니다.

 

1.

2017/11/22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안쓰는 컴퓨터를 이용해 가정용 CCTV 설치 DIY DVR카드 100만화소 적외선 실외 카메라 EX-400 DVR카드 자이뷰

 

2.

2017/11/23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CCTV 설치 후 재물손괴죄 검거 물피도주 등 그러나 우리나라는 법이 너무 약해

 

 

자세한 내막??? CCTV 관련된 포스팅은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함께 포스팅시작하겠습니다.

 

 

킹덤 디지털도어락 입니다

JM-640 모델인데 정말 배터리 소모가 심합니다. AA건전지 4개가 들어가는 녀석인데 6개월을 못버티고 늘 건전지 전압이 부족해서 모터 돌아가는 힘이 약합니다. 그래서 도어락 다른녀석으로 구매하기 위해 손잡이 사이즈랑 타입을 살펴봤습니다.

 

오랜만에 집안 밀린 잡일을 하던중 보안을 조금 더 신경 써고자 CCTV도 교체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옆집사람이 참 별난이웃이여서... 예전 사건들은 전 글 링크보시면 됩니다.)

 

기존 CCTV로 사용하던 컴퓨터는 제가 고등학교때 썼던 컴퓨터니 거의 15년전 모델이였습니다. 컴퓨터도 엄청 무겁기도 무겁고 무엇보다 하드디스크 케이블 또한 사타1 타입인지라 만약 하드 뻑가면 부품구하기가 더 힘들꺼라 생각을 하며 생각난김에 CCTV 컴퓨터를 다른 녀석으로 바꿔주기로 했습니다.

 

DVR카드만 탈착 후 새 컴퓨터로 꼿아줬습니다. 컴퓨터형 CCTV 만드실분들은 사진 자세히 보시면 녹색카드가 보이시죠?

예전 랜카드들 많이 꼿았던 슬롯입니다 저부분에 DVR카드를 꼿아주면 됩니다.

 

 

하드웨어 장착 후에는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깔아줘야겠죠?

제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DVR은 쟈이뷰 라는 회사 제품입니다 400 제품입니다.

혹시 드라이버나 유틸리티 필요하신분은 댓글 주시면 보내드릴께요 저도 저 CD는 가게용 CCTV 설치한다고 추가로 구매해서 들고있는데 그전에는 컴퓨터 포멧한번이라도 하면 쟈이뷰 유틸리티를 찾는다고 얼마나 웹서핑을 했는지 모릅니다.

 

 

드라이버를 깔았는데 드라이버가 안잡힙니다. 혹시나 해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도 깔아보았으나... 실행이 안됩니다.

 

이유는? 64비트 운영체제여서 그렇습니다. 요즘 나오는 HD급들은 신제품들은 64비트 호환도 되고 USB타입으로 나오는 DVR카드도 있던데 그런제품들은 아직 비쌉니다. 저같이 싼마이 헝그리 DIY분들은 싼제품을 찾을실껀데 싼 제품들은 카메라나 DVR이 HD급이 아니고 VGA급입니다.

 

아날로그 신호선이라서 그런가 이유는 모르겠지만 64비트 운영체제는 DVR카드를 인식을 못하고 무조건 32비트로 깔아야됩니다. 회사 홈페이지에는 윈도우XP,비스타만 호환이 된다고는 하는데 제가 테스트 해보니 윈7,윈10도 드라이버 잡히고 프로그램도 잘 깔립니다 윈8은 잘 모르겠습니다.

 

 

무튼 윈7 32비트를 깔기 위해 부랴부랴 이미지파일 구해서 USB로 부팅디스크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울트라 ISO로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유를 모르겠지만... 계속 포멧오류가 뜹니다.

이럴땐 고칠려고 하면 안됩니다. 그냥 다른 방향을 찾으면 됩니다.

외장하드를 다시 연결에 유틸리티 폴더속에 있는 RUPUS 프로그램을 살포시 데스크탑으로 이동시켜줍니다.

 

 

rupus 프로그램은 엄청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따로 인스톨 할 필요없이 본파일로만 구동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전 괜히 찝찝함??? 이 있어서 잘 사용안하는 프로그램이긴 하다만... 울트라 ISO가 이상한 오류가 나서 어쩔수 없이

rupus로 USB 윈도우 부팅 디스크를 만들었습니다.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은 rupus 프로그램 설치 후

1. 장치 부분에 USB 설정 합니다.

 

2. 포멧옵션에서 부팅가능한디스크만들기 선택

ISO 이미지를 눌려서 이미지 디스크 선택해줍니다.

 

3. 시작 눌리면 끝 !

 

쉽죠잉~

 

 

윈도우7 32비트 깔고 CCTV 꼿아보니 아주 잘 작동을 합니다.

그러나 컴퓨터가 업그레이드 되었는김에 모니터도 업그레이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업그레이드라고 해봤자 새로운 컴퓨터 메인보드에는 영상출력포트가 2종류가 있어서 그냥 듀얼모니터로 설정한다는겁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죠... DVI 케이블이 없습니다. 아니 지금껏 써본적이 단한번도 없습니다

일반 RGB케이블이나 HDMI 케이블만 써봤지 DVI케이블을 써볼 일이 없었거든요.

 

 

결국 케이블 주문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배송 하나는 끝내주게 빠른거 같습니다. 다음날 바로 도착했습니다.

 

 

흰색 모니터 케이블은 처음 써보는거 같습니다.

 

 

RGB케이블이나 HDMI는 모든 제품이 동일한 포트로 규격도 전부 똑같은데 DVI 케이블은 무슨 규격이 그렇게 많은지...

DVI는 처음이라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는데 어떤것을 써야되는지 몰라서 고생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녀석은 DVI-D 싱글 타입입니다. 모니터는 듀얼이나 I전부 꼿히는 모양인데 메인보드가 D 싱글타입만 꼿히게 생겨서 DVI-D 싱글로 구매했습니다.

 

 

모양에 맞게 잘 꼿아 줍니다.

 

 

모니터에도 잘 장착해줍니다.

 

처음에는 케이블 장착 후 화면이 깜빡깜빡 거려서 잘못구매했다고 생각했는데 반대로 꼿으니깐 정상 작동 합니다.

 

 

아주 잘 작동을 합니다.

 

 

듀얼모니터 답게 한쪽에서는 간단한 웹서핑과 한쪽 모니터는 CCTV 감시를 할수있게 셋팅을 했습니다.

여기까지가 CCTV 셋팅 DIY기 입니다.

----------------------------------------

 

이걸 운이 좋아서 좋아해야되는지 열받아야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CCTV 새로 셋팅하고 나서 CCTV로 재물손괴와 주거칩입하는 가해자를 잡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옆집주인은 시비걸고 폭행,재물손괴 전부 CCTV로 고소를 하고 난뒤 CCTV존으로 잘 안들어옵니다만 ... CCTV의 무서움을 알게 되었는거지요.

 

영상속 가해자는 옆집사람의 똘마니같은 사람으로써 ... 멋도 모르고 개판을 칩니다.

(CCTV영상은 인코딩이 어떻게 되었있는지 자르고 붙이고 하니깐... 영상이 이상해지네요...)

 

 

각종 세차용품들과 도색해놨던 프론트범퍼 각종 자동차용품들과 국화전시회에 출품할려고 놔뒀던 화분들이 전부 파손 되었습니다.

바로 112 신고를 하고 CCTV 확인을 해주었지만 별 다른 조치도 없습니다. 그냥 고소할껀지 말껀지 확인만 하고 몇일 후 경찰서에서 연락올꺼라는 말만 하고 갑니다. 고소를 진행해야되는거죠.

 

 

저도 성질머리가 좋은편은 아니라... 새벽에 집에 도착한뒤 그냥 입구를 포터로 막았습니다. (포터 앞범퍼 전부 기스 ㅜㅜ)

 

현재 철골지지대가 있는곳과 조립식 불법건축물또한 저희땅인데도 불구하고 최대한 편의를 봐주고 입구도 사용가능하게 해줬더니... 하는짓이라곤 맨날 못살게 괴롭힙니다.

맨날 욕하고 협박하고 괴롭히는 이유가 전글 링크보면 아실껀데 옆집사람이 예전 주인으로서 공매로 땅을 날려 제가 구입해서 집을 짓고 살고있는건데... 왜 미련을 못버리고 맨날 이런짓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침부터 우체국가서 내용증명 보내고 왔습니다.

신고보다 이런것들이 더욱 효과가 큽니다.

제발 차빼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집 개판 친사람 데리고 오면 빼준다고 했습니다.

 

 

바로 가해자 잡아오더니 ... 가해자 잘못했다고 싹싹빕니다. 술먹을때는 호형호제인데... 이럴때는 정말 의리파들 같군요.

 

술먹고 실수했다?? ... 고소취하할생각은 없지만... 과연 법원에서 어떤 판결을 내릴지 모르겠습니다만

재물손괴와 더불어 일부로 재물을 파손시키고 집안에 왔다갔다 한점을 고려해서 특수가 붙어서 특수주거칩입죄로 기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만... 지켜봐야될꺼 같습니다.

 

CCTV 설치하는데 컴퓨터빼고 약 20만원정도에 장착완료했는데 충분히 제 값어치를 하는거 같습니다.

비싼돈 안들이고 CCTV 설치하실분들은 컴퓨터용 DVR카드를 장착하세요^^

 

혹시 모르니 판사님 주어는 없습니다. ㅋㅋㅋ

  • 봄봄 2018.02.19 1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못된 이웃 때문에 골치 아프시겠어요... 제 이웃에도 그런 사람이 있어서 그 심정 저도 압니다.
    그래서 예전에 잠시 쓰다가 보관중인 자이뷰400 카드로 cctv 만들려고 하는데
    드라이버와 유틸리티가 없어져서 사용 못 하고 있어요ㅜㅜ
    메일로 드라이버 유틸리티 보내주신다면 감사히 쓰겠습니다(hana8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