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CTV EGPIS-B9624NIR 실외적외선카메라 아날로그 CCTV 설치방법 컴퓨터를 이용한 설치 DVR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CCTV EGPIS-B9624NIR 실외적외선카메라 아날로그 CCTV 설치방법 컴퓨터를 이용한 설치 DVR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CCTV 쟈이뷰 DVR 장착하기 윈도우7 32비트 인스톨 듀얼모니터로 만들기 DVI케이블 CCTV로 재물손괴.주거칩입 검거

 

얼마전 안쓰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CCTV 설치방법에 대해서 약간 설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소프트웨어 위주로 포스팅 했었는데 몇일전 제 캠핑장에도 CCTV를 설치할일이 있어서 작업하면서 몇장 사진을 남겨 포스팅 해봅니다.

 

먼저 저같은 경우는 저렴하게 장착을 하기 위해 아날로그로 설치를 했습니다.

디지털식으로 넘어가면 화질이나 관리면에서 아주 좋으나 싸게 장착할려고 하면 아날로그도 괜찮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준비물은 CCTV,32비트 운영체제를 가진 컴퓨터,DVR카드,CCTV케이블 자재들 입니다.

 

못쓰는 컴퓨터가 있다면 CCTV 1대 설치기준 약 10만원 안으로 장착을 할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화질이 디지털식에 비해서 나쁘고 DVR기기가 아닌 일반 컴퓨터라보니 메모리 문제때문에 한번씩 재부팅을 해줘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장점은 금액입니다. 헝그리 어답터인 저에게는 금액이라는 한가지로 디지털을 잡아먹게 되네요 ^^

 

DVR카드는 예전 가게에서 사용하던것이 남아있어서 따로 구입은 안하고 실외용 방수 CCTV만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EGPLS 제품은 아날로그 카메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나중에 디지털식으로 바꾸게 된다면서 디지털 카메라로도 사용이 가능한 카메라입니다.

 

 

컴퓨터 셋팅은 카메라 오기전 미리 해놓았습니다 DVR카드 장착이나 소프트웨어 잡는 방법은 제 블로그에서 검색하시면 나와있습니다.

 

 

카메라는 잘 작동을 하는군요 . 카메라 구입하고 미리 한번씩 테스트 해보세요 ~ 배선 다 만들고 전부 연결시킨 다음 카메라 작동하고나서 카메라 불량이면 정말 열받습니다

 

 

전 캠핑장 산속에 설치할꺼기에 방수 방진이 되는 녀석과 24개의 LED가 달려있는 적외선 카메라로 선택했습니다.

또한 전자기기에서 가장 중요한 AS또한 3년간 가능한 업체다보니 안심하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CCTV카메라같은경우 카메라는 고장이 크게 발생은 하지않으나 전기 아답터가 수시로 고장이 납니다. 카메라용 아답터 구매하실때 아답터는 쪼금 비싼녀석으로 구입하시는게 더욱 좋을것라 생각이 듭니다.

 

 

대충 셋팅 후 CCTV를 달기위한 장소로 도착했습니다.

굳이 크게 달 필요는 없으나 캠핑장에 요즘같은 비수기 철에 아리따운 커플들이 와서 이상한짓 후 뒷처리 없이 떠나버리고 각종 기구들이나 산속에서 키우는 염소 닭 들이 없어지는 바람에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

 

 

먼저 카메라 케이블 전선부터 작업을 해야됩니다.

전선을 연장하기위해서는 피복선을 벗겨서 약간 케이블선 개조를 해야됩니다. 가장 싸게 하는방법은 윗 사진같은 영상전원 케이블 구매해서 반으로 자른뒤 안에 있는 피복들을 전부 벗겨주세요 .

 

원하는 길이만큼 작업이 되어있는 케이블도 있으니 전선 개조하는것이 어려운분들은 그냥 원하는 CCTV케이블 구매하시면 됩니다. 다만 금액이 문제인거죠 ~

 

케이블 같은경우 한롤 구입하면 300m에 5만원정도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4P CCTV 케이블입니다.

 

 

피복을 벗겨내면 사진에 보이듯이 4p가 나옵니다. 따로 정해진것은 없고 작업자가 원하는 색깔별로 연결을 하면 됩니다.

저는 빨강 검정은 전원 전기선으로 작업을 했고 나머지 노란색은 영상선으로 작업했습니다 음성출력은 안할꺼기에 3p짜리 케이블을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영상선은 그냥 1P로 따서 작업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런식으로 케이블 짹 암숫놈을 각각원하는 길이만큰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실외에 작업하실분은 방수용 실리콘을 한겹 발라주시면 더욱 좋겟죠^^

 

 

대충 잘 안보이는 곳에 CCTV장착 선남선녀 커플들 걸리면 토렌트공유각이다 생각하는 장소에 설치완료 했습니다.

 

 

무대 뒷편에 컴퓨터 설치 후 카메라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아주 잘 작동을 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날로그다 보니 전체화면시 픽셀이 깨지는건 어쩔수가 없나보네요.

 

컴퓨터 DVR카드 전용 디지털이 나온다면 디지털로 장착을 한번 해보고 싶은데 아무래도 DVR기기로 디지털화 하는것이 가성비가 좋기에 시중에 깔리 컴퓨터용 DVR카드는 전부 아날로그인거 같습니다 .

 

 

 

무대 뒷편에 놔둔 각종 LP판들도 안심하고 진열 해놓아도 될꺼 같습니다.

산속에서 볼륨 최대한 하고 음악듣는 기분을 아십니까? ㅎㅎ 힐링이 따로 없습니다 특히 LP판의 그 지지직거림은 아날로그 감성을 그대로 전해줍니다.

 

 

우리 염소들도 누가 훔쳐가는지 100%로는 아니여도 누가 올라왔는지 확인이 가능하니 더욱 안심입니다.

 

사업장이나 치안이 불안한분들 싸게 CCTV구입을 하실분들은 아날로그 CCTV저렴하게 셋팅해보세요 .

요즘 무료장착 무료설치라니 뭐 그런 광고와 좋은 CCTV업체들도 많이 있는데 월 납부금액이 있더라고요. 왠지 그냥 돈나가는것 같은 느낌? 그냥 못쓰는 컴퓨터로 저렴하게 CCTV셋팅하는것이 더욱 좋을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