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독특닷컴 에서 더 뉴 k7 에쿠스 기어봉 장착 까칠이 LED타입 기어봉 + 패들쉬프트 작업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KIA the new K7

부산 독특닷컴 에서 더 뉴 k7 에쿠스 기어봉 장착 까칠이 LED타입 기어봉 + 패들쉬프트 작업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작년에 까칠이 신형 에쿠스 A/T 기어봉 작업했던 포스팅입니다.

 

먼저 영상부터

 

까칠이와 인피니티 똑같은 V6 배기 소리 테스트 영상입니다. 이 영상 이후 배기작업을 했었죠. 왜 녹색창 블로그에 이 영상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포스팅은 에쿠스기어봉 작업 포스팅였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사진과 함께 시작하겠습니다.

 

 

인피니티 지쿠프 와 기아 k7 혹은 게이세븐 혹은 까칠이라 불리는 놈을 데리고 부산에 위치한 독특닷컴 오프라인 매장으로 향했습니다. 한 여름날이였는데 날씨가 엄청 덥고... 부산의 교통양은 주말 낮시간에는 헬급입니다.

그래도 자동차 튜닝이라는 큰 목적이 있었기에 가는길이 즐겁기만 합니다.

 

 

울산에서 1시간 반만에 도착한 부산에 위치한 독특닷컴 오프라인 매장입니다.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차쟁이들의 백화점이라고 할까요?

라노스 타던 시절에 몇번씩 방문 한적이 있는데 그 당시와 비교하면 어마어마하게 발전한 모습입니다.

마치 일본에 자동차용품 전문샵같은 느낌이 물씬 납니다.

1층은 자동차 작업하는 공간이고 2층은 자동차용품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물론 주차장 또한 엄청난 크기로 준비되어있고

1층 또 한곳에는 셀프세차장까지 있습니다. 참 부럽네요.

 

 

까칠이 몰고 와준 상민짱이네요. 지금 티스토리에 올리는 사진들은 녹색창 블로그에서 다시 가지고 오는것들입니다.

작년 사진인데 ... 몇일전 봤던 상민짱에 비해 참 젊어 보이네요.

 

 

아무튼 독특닷컴에 미리 예약하고 간 덕분에 딜레이 시간은 없이 도착하자마자 실내 내장제를 탈거 하기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작업하다가 갑자기 배선쪽에 문제가 생겼는지 에쿠스 기어봉 들고 사라진 기사분들...

작업 사진 찍을려다가 몇분을 기다려도 다시 안오셔서 독특 닷컴 2층에 올라가서 자동차 용품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2층 모습입니다. 각종 세차용품 케미컬 종류들과 아기자기한 악세사리 그리고 튜닝용품들도 판매하고있었습니다.

드레스업이 아닌 퍼포먼스 튠업을 위해 필요한 것들은 기사분들과 상담하면 주문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격이 꽤 비쌉니다. 퍼포먼스 튠같은것들은 역시 몇군데 돌아다녀보며 자기한테 맞는 샵에서 작업하는게 제일 속편하고 만족도가 높은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전 준모터스만 이용하는것 같이요.

 

 

그래도 독특닷컴에서 작업하면서 가장 마음들었던 것중 하나가 시트나 자동차 실내 오염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보호대를 깔고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보통 샵에 가면 일썩차인 인피니티는 차보호대 같은거 깔고 작업해주는데

까칠이나 넥파크 MD 같은것들은 국산차라고 그냥 작업하시는데 요런 사소한것 하나가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기어 판넬만 탈착해 결국 작업반장님이 납땜하기 위해 개인 작업장으로 가셨습니다. 무슨 까칠이와 에쿠스기어봉 배선이 틀린다나 ? 무튼 앗세이로 꼿히는게 아니고 개조를 해야된다고 합니다.

편한 샵이였으면 졸졸 쫏아다니며 사진이라도 찍을텐데 친한샵이 아니고 첫방문 하는 샵이라 보니 친하지도 않고 사진찍을려니 싫어하시는것 같아서 작업 중인 사진은 더이상 없습니다. ㅜㅜ

 

 

간단히 점심식사 하고 와서도 까칠이 에쿠스 기어봉 작업이 완료되지 않아서 다시 2층 자동차 용품점에 들어가 이것저것 질러봤습니다. 타이어 레자왁스 전용 스폰지 포터용 반사지 사진액자 세차용품등 ㅎㅎ

인터넷보다는 비싸지만 대형마트보다는 쌉니다. 물론 인터넷가보다 싼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드디어 에쿠스 기어봉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러나 원했던 패들쉬프트는 결국 작업을 못했습니다.

패들쉬프트까지 같이 주문의뢰 했는데 더뉴케이세븐같은경우는 부품이 호환이 안된다고 합니다.

패들쉬프트 때문에 독특닷컴 부산까지 내려가서 작업을 했던것인데...

진짜 더운날 짜증이 엄청 났습니다. 처음 의뢰 했던데로 작업을 안했으면 DC라도 해준던가 아님 기름값이라도 빼주던가 뭔가 혜택이 있어야되는데 혜택도 없고 그냥 작업 안된다가 끝입니다. 사과 한마디 없습니다.

 

울산에서도 작업 가능한곳들이 많이 있었는데 ... 패들쉬프트 호환이 된다는 말에 먼곳까지 방문했던것인데 말이죠.

 

또 작업 완료 후 출고 하는데 설상가상 에어백 경고등 까지 점등 되어있습니다. 패들 쉬프트 단다고 핸들쪽 센서 뺏다가 꼿아서 점등 한것 같습니다. 크게 문제 있는것은 아니나 작업 완료후 출고 하기전 이런것 까지 확인을 하고 출고를 해야지 원...

 

실망이 정말 컸습니다. 몇만원 작업비만 지불한것도 아니고 저당시 에쿠스기어봉 꽤 비싸게 작업 맡겼던것인데 말이죠.

 

그 후 두번다시 독특닷컴 방문도 인터넷으로 구입도 안합니다.

 

서비스업이 서비스가 좋아야지... 원...

 

 

그나마 기어봉 하나는 이뻐서 다행입니다.

기존 케이세븐 순정 기어봉과는 촉감과 시각 전부다 압승입니다.

무엇보다 기어봉 안쪽에 LED로 불이 들어와 한층 더 고급스러운것 같습니다.

P버튼은 비상깜빡이 선에 연결을 해서 비상깜빡이 작동버튼으로 사용중입니다. 은근 편합니다.

 

 

 

다시 울산으로 넘어와서 인피니티  35쿠페 와 더 뉴 K7 과 함께 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오랜만에 검정 무광 지쿠프를 보니 어색하군요. ㅎㅎㅎ

 

 

까칠이도 지쿠프도 휠도 틀리고 현제 차량모습이랑 꽤 틀려진 모습인데 옛사진 보니 어색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큰 트러블없이 에쿠스 기어봉 사용중입니다. 지금 포스팅 하면서 잠시 가격을 보니 가격이 참 많이 다운이 되었네요. 패들쉬프트만 되어도 참 만족스러울꺼 같은데... 어쩔수 없죠 ....

 

순정 기어봉 디자인이 마음에 안드시는분들 적극 추천하는 작업중 하나입니다.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