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브로드밴드 통신요금할인 온가족프리 혜택 데이터무제한 이용하기 LTE안심옵션 SK 클라우드베리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sk브로드밴드 통신요금할인 온가족프리 혜택 데이터무제한 이용하기 LTE안심옵션 SK 클라우드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늘은 SK T 텔레콤 무제한 요금 그리고 SK인터넷 결합할인과 무제한 안심옵션 선택방법과 skt 클라우드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몇년간 지역 인터넷+TV를 신청을 했었습니다만... 저렴하긴 한데 인터넷인 경우 단방향이다 보니 업로드 속도가 어린시절 ADSL급이고 또 한곳에서 오래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그보다 바보는 없지요. 인터넷은 3년 약정할인이 끝이 나면 사은품을 받던 현금을 받던 교체 해주는게 정답이라는것을 이번에 느끼게 되었습니다.

 

3년이 다 되었다면 무조건 바꾸세요!

통신사 변경이 그렇다 하면 약정이 얼마 남지 않았을시 고객센터에 전화라도 한통한뒤 해지할꺼라고 말하면 상품권 몇만원이라도 지급이 될껍니다. 비싼돈 매달 내가며 통신비가 나가는데 이러한 혜택?은 누려야지요.

 

... 그리하여 6월에 sk인터넷 브로드밴드로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통신사는 딱히 없었는데 SK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이 SK라 보니 통신 결합할인과 기타 부가서비스들을 이용할수가 있었습니다.

 

 

sk 모바일,인터넷을 사용하시면 온가족 할인이라 하여 통신비 할인과 부가서비스 혜택이 제공이 됩니다.

 

 

온가족프리 혜택은 LTE안심옵션과 데이터추가 500메가 인데 어차피 밴드 데이터 퍼펙트를 사용하다 보니 데이터 추가 500메가가 크게 혜택이라 느껴지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통신비도 아끼고 무상 부가서비스인 LTE안심옵션도 사용할겸 혜택을 수정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만...

LTE안심옵션으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기존 사용하는 요금제가 무한제 요금이다보니 데이터추가만 가능하고 LTE안심옵션은 선택 불가능이라고 합니다

뭐 당연한말이죠. 전 혹시나 해서 부가서비스를 먼저 바꾸고 요금제를 바꿀려고 했거든요.

 

 

기존 band 데이터 퍼팩트 에서 밴드 데이터 6.5g 로 체인지 ~

 

 

통신비는 약 만원정도 싸지겠네요.

기존 데이터 퍼팩트 사용할때는 요금할인적용하여 아이폰8기준 81000원대 요금인데 이번달부터는 요금제 변경과 인터넷할인 3000원까지 포함한다면 6만원 후반대로 요금이 나오지 않을려나 생각합니다.

왠지 이런거 싸지는것은 참 기분이 좋아요~ 특히 신용카드 할인같은것들 왠지 모르게 꽁돈인거 같다는...

 

 

6월초에 인터넷을 가입한뒤 바로 요금제 바꿀려고 했으나 초과 과금 어쩌고 적혀져있어서 망설였습니다만...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기존 요금제도 무제한 요금이고 밴드 6.5도 LTE안심옵션을 선택하게 된다면 초과 과금은 없다고 합니다.

 

 

요금제를 수정한뒤 온가족프리에 들어가 혜택수정을 하니 LTE안심옵션으로 수정이 가능하네요.

 

 

온가족프리 혜택은 한 회선당 3000원 할인과 함께 각 회선마다 데이터 500메가 와 LTE안심옵션을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요금도 최고 6000할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선택한 옵션은 LTE안심옵션 입니다.

LTE속도로 기존 데이터를 완전 소진시 최대 400kbps로 계속하여 데이터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그러나 일방적인 간단한 카카오톡이나 뉴스 웹 정도는 큰 무리없이 로딩이 됩니다.

동영상 재생은 조금 무리가 있긴 있습니다만 시간과의 싸움을 이겨내면 큰 무리 없습니다.

 

물론 6.5기가는 사용하는 패턴을 보면 엄청나게 모자란 요금입니다.

예전 밖에서 업무를 많이 볼때 휴대폰 핫스팟을 이용해 노트북사용하고 하니 최고 한달에 100기가 넘게 데이터가 써지더라고요.

 

그래도 요즘은 어딜 가더라도 와이파이가 있지 않습니까! 사무실이든 집이든 본가든 어딜가든 와이파이가 터지니 한달 평균 실 데이터 사용 10기가 정도면 떡을 쳤습니다.

 

그래서 조금 느려도 생활비를 아끼고자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되었죠.(만원이면... 담배 두갑 안피면 될것을 ㅡㅡ...)

 

 

LTE안심옵션 속도가 너무나 궁금해서 6월28일날 기준 요금제 변경하니 잔여 요금 500메가 지급이 되길래 전부 소진 후 LTE안심옵션 속도로 한번 사용을 해보았습니다만... 이것은... 진짜... 욕이 나오는속도 ㅋㅋㅋ

 

기존 밴드 퍼팩트 사용할시 데이터 소진 후 일 2기가 지급도 소진 후 LTE안심옵션 속도로 많이 사용했는데... 제생각으로는 LTE안심옵션의 속도는 속도를 더욱 하락시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 하루만 참으면 데이터 복구가 되긴 한데... 참지를 못하고 배여사에게 데이터 선물해달라고 조르기 시작...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T월드 서비스 점검이 걸려있네요.

00시 되면 딱 풀린다고 하니 00시까지 기다려 보았습니다.

 

 

서버점검이 풀리는 순간 데이터 선물하기 완료!

한달에 최대 2회가 가능합니다.

1회에 선물가능한 데이터는 1기가...

 

한마디로 2기가 밖에 선물 못합니다.

 

 

아무튼 데이터 선물받아서 복구 완료!

KT를 10여년간 쓰다 Sk를 이번에 아이폰X로 갈아타면서 옮겨왔는데 서비스는 확실히 kt보다 sk가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요금상품을이나 부가서비스,멤버십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kt가 원래 유클라우드를 운영할시 vip멤버십+장기고객들에게는 최고 500기가까지 클라우드 용량을 지급했었습니다.

kt 휴대폰 4대와 집전화,인터넷,TV,인터넷전화기*2(가게,집) 을 10여년동안 사용을 했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인터넷인 경우 ADSL시절부터 계산을 해보면 20여년 집전화는 더욱 오래 사용을 했었겠죠~

 

그러나... 유클라우드가 언제부터진인지는 모르겠으나 클라우드 용량을 야금야금 축소시키더니 어느순간부터 유클라우드는 서비스종료~

새롭게 탄생한 엠스토리지... 뭐 여기까지는 좋습니다.

 

그런데 용량이 20기가...

 

여기서 vip 부심부리는건 아닌데... 그래도 20기가라니요.

 

그래서 엠스토리지는 그냥 필요없는 유틸같은것들 꽉꽉 채워두고 사용하지는 않는데 이번에 sk도 보니 클라우드베리라 하여 클라우드가 있더군요~

 

 

 

일단 서버 속도는 엠스토리지 보다 다운/업속도는 훨씬 빠릅니다.

휴대폰으로 사진같은것들 로딩시간도 더욱 깁니다.

 

특히 엠스토리지인 경우 폴더에 사진이 여러장 있을때 30장가량 로딩이 되어 그 이상을 볼려면 스크롤을 위로 올려 다시 로딩을 해야되는데 클라우드 베리는 바로바로 재생이 되고 사용하기 편안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Ios 전부 가능하고 PC버젼 프로그램도 따로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같이 내컴퓨터에서 바로 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게 뭐 큰일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유클라우드... 아니 엠스토리지 사용해보시면 PC프로그램도 없고 업로더 하기 정말 불편합니다.

웹으로 업로더 해야되는데 폴더자체 업로더는 안되고 폴더를 하나하나 만들고 파일을 하나하나 선택해서 업로더 해야되고 이게 귀찮아서 압축해 1개의 파일로 업로드를 해보면 10기가 이상 파일은 업로더 조차 되지 않는 아주 멋진 엠스토리지이지나요.

 

그런데 클라우드베리는 자체 프로그램도 하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그렇다고 SK빠는 아닙니다. 그냥 고객들 서비스 고객을 위하는 서비스가 sk가 더욱 좋다는거지요. kt를 까진 하지만 아직까지 kt를 사용중이고 sk에게 섭섭한게 있다면 아무리 신규라 하더라도 높은통신요금 8~9만원대 고객은 바로 VIP멤버십 혜택을 주면서 일반적인 요금제 5~7만원사이 고객들은 일반 멤버십... 인터넷,TV를 함께 써도 고객등급은 똑같습니다.

 

뭐 요런것들 서로 장단점은 있네요.

 

 

다시 클라우드 이야기로 돌아와 클라우드베리는 SK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2기가 지급을 해줍니다.

 

 

 

그리고 문자 인증을 하면 추가 32기가 지급

뿐만 아니라 SK고객이 아닌 KT나 LGT고객도 16기가 지원이 됩니다.

 

역시 1등업체의 여유는 틀리네요.

 

 

30기가 추가로 총 34기가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30기가도 용량이 부족하긴 하지만 속도 빠른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꽤 편한 클라우드입니다.

특히 PC로 연결해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더욱 추천드립니다.

 

전 촬영때문에 영상파일이 용량에 많이 차지해 부족하지만 일반적인 사진이나 기타 파일들만 사용하시는분들은 클라우드베리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