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쿠페 밧데리 차단기 장착 장기주차 세컨카들은 필수품 DIY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쿠페 밧데리 차단기 장착 장기주차 세컨카들은 필수품 DIY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인피니티 G쿠페 밧데리컷 장착 DIY기 입니다.

 

제 G쿠페는 엄청난 연비로 인해 반강제적으로 주말용 세컨 아니 써드카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늘 밧데리와의 전쟁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주차모드일때는 늘 블랙박스는 전선 빼놓고 기타 암전류가 발생하는 기기들은 왠만하면 전부 탈착을 하고 주차를 합니다. 차량에 전압측정기도 달아 놓은 이유가 (상시선) 지나가면서 게이지 전압확인후 11볼트 이하로 내려간다 싶으면 시동을 걸어주기 위해 달았죠.

 

케이세븐같은경우는 유보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서울에서 부산이라도 언제든 시동을 걸고 끄고가 되는데 일썩차 G쿠페는 그런 최첨단 기능은 없죠. (그래서 더욱 애착이...)

 

여느때나 변함없이 업무도 끝나고 장사도 안될때는 오픈마켓 아이쇼핑이 최고입니다.

 

열심히 눈팅하다 저같은 운전자에게 꽤 좋은 아이템이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배터리 밧데리 차단기!

 

사진과 함께 시작하겠습니다.

 

 

부품이 도착한지는 꽤 지났는데... 갑작스레 아반떼 타다가 세워져있는 G쿠페를 보고 생각이나 주차장으로 들어갔습니다.

 

 

DIY의 필수품 녹스기어!!!

녹스기어는 조만간 포스팅 올려야겠네요 여러요모 참 좋은 후래쉬인거 같습니다.

 

밑쪽에 보이는 녹색 물건이 바로 밧데리차단기 입니다.

 

 

어떤구조인지 대충 감이 오시나요?

 

 

-나+나 원하시는 쪽에 부착하면 되는데 그래도 +에 부착했다가 쇼크일어날까봐 -에 부착을 했습니다.

 

 

이 사진을 보시면 감이 오시죠?

녹색 뚜껑부분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전기가 흐르고 반대방향으로 풀어주면 철끼리 연결이 안되어 전압이 차단되는 구조 입니다.

저같이 장기주차 봉인 모드 하시는분들은 꽤 괜찮은 제품이죠. 배터리 탈착을 매번 할필요도 없고 그냥 돌려주기만 하면 되니 말이죠.

 

 

금액도 정말 저렴한 제품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배터리 차단 해놓으면 자동차 리모컨이 먹통이 된다는 점이죠. G쿠페는 열쇠구멍으로 문을 열기 위해선 손잡이 부분에 트림을 제거해야지 열쇠구멍이 보이는데 ... 그래도 G쿠페는 주차 후 자동차커버를 덮어 봉인 해놓기에 그냥 문 열어놔야 겠습니다.

 

 

작업 하고 나니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

최대한 비도 안맞추고 주차장에 봉인하는 녀석인데...

 

무광도 비딩이 생기기 생깁니다.

그러나 무광차량은 ...

 

잠시 무광도장에 대해 단점을 이야기를 한다면~

 

 

비를 맞게 되면 물얼룩 그대로 남기에... 일반 차량보다 더욱 관리를 해야됩니다.

왁스칠 안하고 관리 하기 쉬울줄 알고 무광으로 도색했더니... 더 디테일링에 신경쓰게 만드는 녀석입니다.

 

 

무광전용 왁스로 세차후 왁스기 살짝 묻었을때는 꽤 볼만 하지만...

비를 맞는 순간... 다음날 개판이 되어있는것이 바로 무광차량의 매력이죠.

 

 

그러나 무광차량이 흔하지 않는 차량이다 보니 가게앞에 가끔 주차를 해놓으면 사람들이 참 많이 만지고 갑니다. 무광 차량인 경우 사람 손에 있는 기름기도 무광도장면에서는 엄청나게 많이 보이죠 ~ 손바닥 지문이 그대로 남습니다...

 

제발 무광차량이 있거든 눈으로만 봐주세요 ㅜㅜ

차주는 스트레스랍니다.

 

 

여름철 벌레시체와도 엄청난 스트레스 입니다.

케이세븐이나 MD같은 경우는 물만 쏘아줘도 어느정도 벌레들이 제거가 됩니다. 그러나 무광도장면인 경우 빨리 제거를 안하면 눌러붙어 벌레들이 떨어져도 그 자국들이 무광전용 디테일러로 지우지 않는이상 계속 남아있답니다.

 

 

그나마 집에서 세차를 해서 다행이지... 고압세척기라도 없으면... 여름철인 경우 운행하고 세차장가고 운행하고 세차장가고...

 

그래도 만족도가 높으니 전부 용서가 되는게 바로 무광도장의 매력입니다.

절대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

 

밧데리차단기 DIY기 포스팅하다 점점 이야기가 옆으로 가네요.

 

장기주차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분들 윗 밧데리차단기 한번 달아보세요 나름 덜 스트레스 받습니다. 밧데리를 완전 차단한다고 해서 배터리가 1년 2년 버티는것은 아니지만 보통 2주정도면 완전 방전되던 배터리가 차단기로 2주넘게 주차하다 시동걸어도 일발시동 걸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