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에 방문한 블로거지들... 장소협찬? 커피협찬?
본문 바로가기

issue

카페에 방문한 블로거지들... 장소협찬? 커피협찬?

반응형

"협찬 거절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부탁드리는 소비자, 매장 소유주의 답변은?"

2023년 7월 19일, 학생 모임을 주최하는 한 소비자가 매장 소유주에게 장소 협찬을 요청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매장 소유주는 코로나 이후 매장 대여를 하지 않는다며 협찬을 거절했습니다. 이어진 대화에서 소비자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을 홍보하며 협찬의 대가를 지불할 것을 제안했지만, 매장 소유주는 지속적으로 협찬 요청을 거절했습니다.

소비자는 "저희가 공부하는 학생들이라서요. 금요일 장소 커피 협찬해주시면 저희가 홍보랑 글을 써드리고 있어요"라고 제안했습니다. 소비자는 또한 이러한 협찬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하며, "정말 긍정적인 효과 약속드려요. 일단 한 달만 협찬 해보시면 후회 안 하실거에요"라고 설득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매장 소유주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좀 얼떨떨하네요. 지금 알바도 못 쓰고 있어서 사정상 협찬은 못 해드릴 것 같아요. 다른 곳을 찾아보세요."라고 답했습니다. 

소비자는 이에 대한 답변에 만족하지 못하고, "저희와 학생들도 상당히 애용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정말 후회 안 하실거에요 교수님도 가끔 오셔서 저희는 학교 인증된 학회이구요."라고 말하며 지속적으로 협찬 요청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나, 매장 소유주는 다시 한 번 거절하며, "죄송합니다."라는 말로 답했습니다. 이에 소비자는 "후회하실텐데요^^"라는 메시지를 남긴 후, 대화가 끝났습니다.

이 사건은 소비자와 사업주 간의 협찬 요청과 거절에 대한 다양한 감정과 반응을 보여줍니다. 매장 소유주의 입장에서는, 사업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많은 고려 사항과 현재의 어려운 사정 때문에 이러한 요청을 거절하였습니다. 한편,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그들이 제공할 수 있는 홍보의 가치와 그에 대한 보상을 받기를 희망했습니다. 이 사건은 소비자와 사업자 간의 관계와 그들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아래 문자 내용 한번 읽어보시죠. 

부끄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