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35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2부 - 순정디스크 연마작업 TST브레이크 방문 아도반4p 브라켓 개조작업실시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35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2부 - 순정디스크 연마작업 TST브레이크 방문 아도반4p 브라켓 개조작업실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인피니티 g35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1부 - 아도반스몰4p 타공사선디스크 캘리퍼도색하는방법

 

G35쿠페 아도반 4p 브레이크 장착기에 이어 브레이크 튜닝 2부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해외직구로 구매한 디스크와 아도반 스몰포피 준비물이 모두 도착을 했습니다.

새로운 부품들을 G35쿠페에 인스톨하기위해 히도리의 영원한 메인터넌스! 울산 삼산에 위치한 준모터스로 향했습니다.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빨리 장착해주십시오 ~ 라는 포스를 풍기며 인스톨 하기위해 기다리고 있는 타공사선 디스크 4개와 프론트 아도만스몰포피 입니다.

 

브레이크 오일까지 페로도로 준비 해갔습니다.

 

 

먼저 포타르기니 부터 수리 합니다.

겨울 내내 벨트소리때문에 냉간 시동걸시 엄청난 소음을 유발시켜줍니다. 벨트 유격조절만 하면 잡히는건데 샵에 올 시간이 안나서 미루다미루다 브레이크 작업하는김에 드디어 수리완료 되었습니다. 뉴포터의 고질병인지는 모르겠으나 유격조절을 해도 한달정도만 지나면 또 소리가 나고... 원인을 모르겠네요. 벨트를 교체를 해야되는건가요?

 

 

브레이크 작업하기 전 리어 스톰 스프링 컷팅 작업부터 합니다.

 

G35쿠페에 다운스프링이 꼿혀 있으나 자세가 돌격형이라... 참 마음에 안듭니다(결국 지금은 일체형이네요. 매번 느끼는거지만 그냥 일체형 가세요... 그래야지 중복투자 안합니다.)

 

준사장님 괴롭혀서 스프링 반콕정도 절단 해줍니다. 그나마 리어가 쫌 내려가서 어느정도 차고 높이는 만족스러운데... 업체들이 다 이유가 있어서 리어가 조금 높았는거 같습니다. G35쿠페 특성상 범퍼높이보다 하부가 너 내려가 있습니다. 프론트미들쉽 무게 배분때문에 그렇겠지요. 리어 차고를 낮추니... 왠만한 방지턱은 전부 하체가 다 스치면서 다닙니다. 결국... 일체형을 가게된 원인이였죠.

 

G35쿠페 다운스프링 차고에 마음 안드신 오너분이 계신다면 그냥 그대로 사용하세요...

 

 

사장님이 스프링 컷팅 작업하는동안 맨날 포터로 MD 문콕 기스를 내서 포타르기니에게도 자그만한 튜닝을 해줍니다.

 

 

상민짱에게 선물받은 문콕방지용 도어보호대?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원하는대로 제단이 가능해서 마음에 드나... 안에 철이 있어서 녹이 문에 묻습니다. 뭐 가격대비는 참 마음에 드나... G35쿠페에도 작업 해놓은 상태인데... 녹때문에 이젠 제거를 못하고 있습니다 ... 철이 없는 타입으로 구매하세요.

 

 

문콕뿐만 아니라 배기 온도때문에 범퍼가 살짝씩 녹는데 남는부분은 이런식으로 부착하셔도 됩니다. 내열성 제품이라 보니 녹지가 않더라고요.

 

 

벨로스터 영건 G35쿠페 영건 똑같은 색상인데 느낌이 참 틀리네요. 원도색이 역시 좋은건가 봅니다.

 

 

리어스프링 작업은 완료가 되었으나 ... G35쿠페가 리프트기에서 내려올 생각을 안합니다.

뭔가 잘못되고 있다는 것 이겠죠?

 

 

G35쿠페 브라켓은 구형 Sm520 이랑 똑같은 브라켓이였습니다.

준신형 SM5랑은 브라켓 위치가 틀렸던겄이죠. 확인을 안하고 인터넷에 떠 돌아 다니는 정보만 믿고 계획을 진행했던 제가 참... 머저리 였습니다.

 

SM520이 볼트 하나까지 전부 닛산제품이라고 하더니 브레이크도 똑같은건가 봅니다.

스몰4p라 보니 일체형 브라켓 형식이라 개조도 불가능... 어쩔수 없이 순정 캘리퍼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고 원래 목적인 디스크 소음이라도 없애기 위해 디스크만 교체 할려고 했으나...

 

디스크 사이즈도 틀린제품입니다. 이베이에서는 2도어 g35 호환이 된다고 하더니... 마지막 G35쿠페라서 그런가... 디스크 구경 사이즈도 틀립니다. 연식별로 틀린가 봅니다.

 

ㅜㅜ 일썩차는 정보가 있어야 한푼이라도 아낍니다. 젠장...

 

 

어쩔수 없이 그냥 순정 디스크 연마 작업을 합니다. 제가 디스크는 연마하는걸 참 싫어라 하는 사람인데...

일단 급한건 급합대로 연마작업을 해줍니다.

 

 

연마하고 난뒤 떨림은 잡혔는데... 디스크에 상처가 너무 많이 생겨버렸습니다. 어쩔수가 없죠.

 

 

기존 아도반 브레이크를 다시 환불하기도 그렇고... 소개소개를 받아 부산에 브레이크 브라켓장인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 TST브레이크 입니다.

 

작은 공장이지만 수많은 디스크들과 1~8P까지 다양한 브레이크가 있더라고요~ 차쟁이들에게는 천국의 창고였습니다.

 

브레이크 탈착 후 아도반 브레이크 개조를 하기 위해 뜯고 가공할 위치를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 브레이크 장인도 결국 개조는 불가능 하다는 말과 함께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하... 고민의 시작이였죠 ~ 3부에서 계속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