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35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1부 - 아도반스몰4p 타공사선디스크 캘리퍼도색하는방법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35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1부 - 아도반스몰4p 타공사선디스크 캘리퍼도색하는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인피니티 g35쿠페 포스팅입니다.

 

지쿱이 몇달전부터 브레이크 밟을시 떨림이 무척이나 심했습니다. 삼성차나 닛산&인피니티 계열의 디스크들은 거의모든 차종에서 비슷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리콜대상까지는 아니여도 삼성&닛산&인피니티 차종들의 고질병중 하나이죠 ~

 

K7도 몇달전 만도 4P로 브레이크를 튜닝을 하고 꽤 만족스러운 브레이킹을 선사해줘서 지쿱에도 만도로

작업을 하기 위해 또 자료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일썩차는 무조건 무슨 작업을 하기전 공부를 해야됩니다 아니면 저같이 이중으로 돈들어요 ㅜㅜ)

 

인터넷 공부하기전 기존 까칠이에 장착했던 만도 브레이크 (랩스 브레이크 지금은 펠라 브레이크)를 몇군데 튜닝샵을 돌아다닌결과 순정 18인치 휠에는 허브를 꼿아도 장착불가능 하다는 이야기와 수입차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SM5과 똑같은 똑같은 구경의 디스크와 부품을 사용을 하지만 약 40만원 이상 가격차이나는것에 짜증이나서 일썩차 오너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했을 이베이를 검색했습니다.

 

그러나 ... 이베이 검색이 최악의 시나리오를 선사시켜줄것이라 생각치 못했죠.

 

 

저의 계산은 일단 떨림의 가장큰 이유는 디스크라 생각을 하였고 지인분중 아도반 스몰4p (SM7)에 장착했던 모델을 들고 있어서 이베이로 통해 타공 사선 디스크만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최대한 저렴하게 전 헝그리튜너이거든요.

 

이베이에서 디스크 앞뒤 타공 사선들어간 제품이 G35쿠페용으로 택배비에 세금 크리티컬이 붙어도 디스크4개 연마하는것보다 싸게 계산이 되어서 무작정 구매했습니다.

 

그러나... 윗 사진은 이베이 제품들중 차량 부품 호환성 확인을 할수있는 사이트입니다. 저 사이트를 늦게 발견하는 바람에... 결론은 중복투자를 했습니다. 연식별로 디스크 내구경이 살짝이 틀립니다. 제 지쿱은 35마지막 연식이라 보니... 구매했던 제품보다 훨씬 큰 디스크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아무튼 디스크를 구입하고 난뒤 디스크 업그레이드도 하는데 캘리퍼도 순정으로 놔두면 되겠냐는 생각으로 지인에게 애교와 함께 저렴한가격으로 아도만 스몰 4p를 구해왔습니다.

 

진짜 g35세단은 국내에 정보가 그럭저럭 많이 떠돌아다니는데 g35쿠페는 정보가... 진짜 없습니다.

어떻게어떻게 검색을 해보니 SM5,7 브레이크 브라켓이 g35와 동일하다는 정보만 믿고 브레이크 튜닝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전부 틀린정보였습니다. 젠장... 자세한 이야기는 뒤편에 계속 설명이 되겠습니다.

 

 

캘리퍼 장착을 하기전 캘리퍼 상태가 깨끗하긴 하다만 그래도 브레이크 캘리퍼 하면 레드 아닙니까!

 

캘리퍼 도색을 준비해줍니다. 캘리퍼 도색은 별것 없습니다.

프라이머+투명페인트+듀플리페인트+ 사포만 있으면 끝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캘리퍼를 사포칠를 해줍니다. 그리고 프라이머 도색 다음으로는 듀플리페인트 도색(굳이 듀플리 사용안하고 일반 페인트를 사용해도 되긴 합니다만 내열성이 아무래도 칠이 오래 유지됩니다) 마지막으로 광을 위해 투명페인트 칠을 해주면 끝입니다 ~

 

캘리퍼 탈착없이 작업 할려면 휠만 탈착후 주변에 마감처리만 잘하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꼼꼼히 사포칠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사포칠 하는것과 안하는것 차이가 제법크기에 일단 흡집이라도 조금씩 내어줍니다.

 

 

다음으로는 프라이머 페인트를 올려줍니다. 프라이머도 크게 꼼꼼히 할필요까지는 없어요 .

어차피 캘리퍼라는 부품은 나중에 도색이 살짝씩 흠이 날꺼니 말이죠.

 

프라이머는 살짝 칠한뒤 담배하나 피고 또 칠하고 ~ 얋게 여러번 칠해주세요 ~

 

 

프라이머가 대충 말랐다고 생각이 드시면 내열성 페인트나 일반 원하시는 색상 페인트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도색은 언제나 한번에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천천히 연하게 느리게 마무리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칠해줍니다.

 

 

페인트칠이 마르면 원하는 스티커가 있으면 스티커를 부치시고 아니면 바로 투명페인트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투명페인트 뿌린 후 스티커작업을 해도 되긴되는데 그러면 잘 떨어집니다. 스티커 부치시고 투명페인트로 한번 더 마감처리 해준다는 개념으로 뿌려주시면 더욱 오래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완성이 되었습니다.

우레탄 도색 저리가라 할정도의 퀄리티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꽤 마음에 드는 색상이였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디스크도 저멀리 미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 인스톨 할 일만 남았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장착이 안될꺼라 생각도 못했죠)

 

브레이크 튜닝기 2부에서 계속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