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X 실버 리뷰 ~ 아이폰텐,아이폰8,아이폰6플러스와 크기 리뷰 카톡튀가 꽤 신경쓰이지만 이쁘면 장땡!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아이폰X 실버 리뷰 ~ 아이폰텐,아이폰8,아이폰6플러스와 크기 리뷰 카톡튀가 꽤 신경쓰이지만 이쁘면 장땡!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1.

아이폰X 텐 실버 64기가,아이폰8 골드 64기가 구입완료~ 노예생활 시작~ 아이폰6+ 골드 16기가 팝니다 갤럭시S7 로즈핑크 32기가 팝니다

 

2.

아이폰8 골드 색상 리뷰 색상이며 성능이며 전부 마음에 들지만 왜 이어폰단자가 이모양?

저번 포스팅에 아이폰8 리뷰같지않은 리뷰? 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아이폰X도 개통완료가 되었습니다.

 

구매한 아이폰텐은 실버색상입니다. 아이폰이라면 화이트가 진리죠!

 

미래와의조우! 아이폰X 텐 사진과 함께 리뷰시작하겠습니다.

 

 

기존 폰이 끊기고서야 드디어 전원을 켰습니다. 아이폰인 경우 통신사 유심칩 인식하기전 전원을 켜면 락이 걸린다고 합니다.

쫄보라... 겁이나서 켜지 못하고 다음날이 되어서야 개통이 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아이폰텐 전원온을 했습니다.

 

IOS11부터는 기존 아이폰을 사용하셨던분이라면 사진과 같이 '새로운 아이폰을 카메를 향해 들고 있기'라는 기능으로

엄청 편리하게 백업과 새로운폰에 기존에 사용하던 앱 전화번호부등 똑같은 기기로 만들수가 있었습니다.

은근 편리하네요. 카메라를 향해 들고있기라 해서 블루투스를 이용해 옮기는 작업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그냥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백업과 복원이 진행되는거 같습니다.

 

 

복원완료 후 업데이트 하는 중입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참지 못하고 그냥 이상태로 사진찍었습니다.

 

아이폰텐에서 가장먼저 눈에 들어오고 바뀐점이라 하면 기존 패널이 OLED바뀌었다는 점이라 할수있습니다.

5.8인치 화면에서 트루톤까지 더해 꽤 선명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기존 아이폰에 비해서 밝기가 밝아졌다고 할까요?

백라이트로 밝기 조절하는것이 아니라 색상 전체가 밝아져 아주 선명해진 느낌이 듭니다.   

 

새로운판넬을 탑재한 덕분에 외곽패널 처리가 살짝씩 둥글게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아주 불안합니다. 아주 잘 깨질꺼 같은 느낌... 얼른 강화필름이랑 기타 악세사리들이 와서 무장을 해야될터인데...

참 불안합니다. 

 

아이폰텐 이라 하면 새로운 기술 페이스아이디 라는 기술이 들어가있습니다.

구입하기전 여러 리뷰를 봐오고 조금씩 느리다고 많이들 하셨는데 전 원래 쓰던 폰이 아이폰6플러스라 그런지 지문인식이 가끔 안될때도 있고 인식이 되더라도 페이스아이디보다 훨씬 느렸습니다. 또 손에 땀이 많은채질이라 페이스아이디가 더욱 편리합니다. 지금 컴퓨터책상위에 갤럭시무선패드 위에 충전중인 아이폰인데 메시지라도 오면 눈을 살짝 아이폰을 보는것만으로도 잠금해제가 됩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보안아이디인거 같습니다.

 

페이스아이디 등록도 지문등록하는것보다 훨씬 쉽고 빠릅니다.

갤럭시8의 얼굴인식과 차원이 틀립니다. 앱등이라 빠는게 아니고 진짜 써보세요.

어두운곳에서도 잘되고 걷는중에도잘되고 누워서도 잘됩니다.

 

 

뒷모습입니다. 제가 구매한 아이폰텐은 실버색상으로 아이폰 하면 화이트죠 ~

아이폰텐은 한정출시 한다고는 하는데 제생각으로는 몇달 뒤 다른색상 추가해서 다시 한번 더 팔아먹을꺼 같군요.

 

아이폰8과 마찬가지로 아이폰텐역시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무선충전용 패드에서도 아주 잘됩니다. 조만간 인피니티 컵홀더쪽 개조를 해서 무선충전패드를 한번 이식 수술을 해봐야겠습니다.

 

완정방전상태에서 50%까지는 고속충전을 해주고 이후부터는 보통속도로 충전이 됩니다.

 

아이폰8과 마찬가지로 아이폰텐역시 카메라는 1200만화소입니다 전면카메라는 700만화소이고요.

하지만 듀얼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망원카메라가 하나 더 달려있는것입니다.

트루톤플래스를 제공하여 화이트밸런스를 자동으로 상황에 맞게 설정을 해 갤럭시 같은 월등한 카메라를 탑재한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카메라는 약하지만 아이폰만의 감성을 아주 잘 잡아줍니다.

 

손떨림기능까지 더해 야간촬영시에도 생각보다 깨끗한 사진을 보여줍니다. 6+와 비교했을시 노이즈차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동영상 재생시 4k 영상을 찍을수가 있습니다. 기본 FHD로 설정되어있는 설정에서 조절할수있습니다.

꽤 선명한 동영상을 찍을수가 있을꺼 같군요. 저장역시 아이폰의 새로운 포멧을 사용하여 4k 1분 녹화시 400메가 정도로 제 DSLR FHD화질에 비해 훨씬 용량이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옆모습입니다.

옆라인은 6시리즈부터 시작된 알루미늄 밴드에서 아이폰텐은 스틸재질로 예전 아이폰4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스틸부분은 떨어트려도 기스도 안날꺼 같지만... 액정과 뒷유리는... 스마트폰역사상 가장 조심히 다뤄야될 폰일꺼 같습니다.

 

 

저번 포스팅의 아이폰8리뷰에도 적었듯이... 이어폰단자가 라이트닝8핀으로 통합이 되어서 정말 불편합니다.

전 차에서 음악듣기위해 이어폰구멍이 필요하나 음질 손해는 있겠지만 블루투스 연결하면 되긴 됩니다.

 

그러나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분들은 정말 불편할꺼 같습니다. 아이폰 번들 이어폰말고는 호환되는것들이 없으니 말이죠.

액세사리 구입하면 기존 이어폰구멍을 이용할수있긴 하나... 꽤 불편한 모습을 할꺼 같습니다.

 

애플측에서는 기존 이어폰 3.5mm 단자인 경우 50년전 기술이라 신식기술을 적용했다고는 하나 ... 흠.... 글쎄요?

 

 

왼쪽부터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6+ 입니다.

크기 차이 비교 하시죠 .

 

아이폰텐같은 경우 그립감은 아이폰8이랑 비슷하지만 전체적인 화면은 아이폰6+랑 비슷합니다.

전 M자탈모는 크게 신경 안쓰이더라고요. 다만 아이폰텐에 맞게 앱들이 아직 업데이트가 한참 남았는거 같습니다.

 

 

위에 보았을시 아이폰 크기 차이입니다.

 

 

두께 차이또한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아이폰8이 제일 멋진거 같습니다. 가장 아이폰다운 아이폰이라 할까요?

색상또한 아이폰8골드가 참 잘 뽑은거 같습니다.

 

 

M자 탈모입니다. 크게 신경안쓰입니다. 조작법도 이상해졌다고는 하나 잠시만 만지면 홈버튼 눌리는것보다 더욱 편리합니다.

다만 아이폰X인경우 배터리 잔량이 안보입니다. 잔량 체크 할려고하면 오른쪽 윗쪽을 밑으로 내려야지 보입니다.

불편하신분이 많으니 아마 다음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가 되겠죠?

 

 

그리고 말이 많은 아이폰X 카톡튀 입니다 카메라가 꽤 돌출이 되어있습니다.

책상에 올려둘시 조심스럽게 던져야됩니다. 아직 케이스 끼우기전이라 더욱 불안불안 합니다.

대충 오픈마켓 살펴보니 카메라 전용 강화필름이 나왔던데 ... 구입해야될꺼 같습니다.

 

 

카톡튀나 이어폰단자때문에 짜증나면서도 실제 보면 이뻐서 전부 용서가 되는 아이폰텐입니다. ㅎㅎ

 

 

이상 갤럭시 무선충전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아이폰텐 이였습니다.

얼른 정품케이스가 도착을 해서 정품케이스 추가 사진을 올려야겠네요.

 

아이폰은 정품케이스가 진짜 갑입니다! 비싸도 폰 버릴때까지 끼우고 다녀도 멀쩡합니다! ㅎㅎ

 

-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