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후할인 환급방법 - 현대해상편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NO. FUN car.ETC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후할인 환급방법 - 현대해상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보험료 마일리지 할인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마일리지 키로수 후할인 특약 환급 만기정산받는 방법 DB기준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아주 짜증나는것들이 있죠. 바로 세금! 12월에는 사업장 세금정산한다고 머리를 골골골 거리며 신경쓰고 1월이 되면 자동차들 세금 때문에 또한번 골치가 아픕니다...

hidori.kr

윗 링크인 작년 포스팅을 보시면 DB동부화재에서 마일리지 특약 후할인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올해는 현대해상 마일리지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이상하게도 차종별로 각 보험사별로 금액이 전부 틀리니... 저렴한 보험사를 찾아 기러기떼와 같이 매년 보험사를 이동을 하다 보니 각 보험사별로 마일리지 후할인 환급받는 방법이 살짝씩 틀리더군요. 

 

현대해상인 경우 친절하게도 카톡 문자가 보험 만기 한달전에 도착합니다. 

 

마일리지 특약 최종 주행거리 정보 송부 요청 이라 하여 계기판의 총 주행거리가 보이는 사진 1장 차량 전면 번호판이 보이는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등록 방법은 만기 전 한달 만기 후 약 15일 이내 사진을 보내시면 됩니다. 
DB보험인 경우 전용앱을 설치해 마일리지 사진 등록을 해야 되었는데 현대해상은 생각보다 간편한 시스템으로 굳이 전용 앱 없이 현대해상 사진첨부 링크에 바로 업로드하면 되더군요.

 

일썩차인 G쿠페~ 총 주행거리 한 장 찍어주고 ~

 

번호판이 보이게 전면 사진도 찍어줍니다. 

 

사진전송 링크에 접속하여 차량번호 확인 후 계기판 사진 1장 + 차량번호가 보이는 전면사진 1장을 선택하시고 사진 전송을 눌러줍니다. 

 

 

사진 전송을 하시면 환급금액이 나오는데 지쿠페인 경우 1년동안 2496km 운행을 하여 현대해상 마일리지 최대 할인율인 32% 할인을 받았습니다. 

 

무사고 기간이 길다보니 보험료가 적어서 환급금액이 얼마 안 하지만 1~200만 원대 납부하시는 분들이라면 꽤 쏠쏠한 금액이겠죠? 

 

마지막으로 환급받을 계좌 번호 입력하시면 끝! DB보험은 신청하고 일주일 가량 걸렸는데 현대해상은 환급 신청하고 이틀 뒤 바로 입금! 역시 메이저급이 처리 하나는 기똥찹니다. 

 

아! 각 보험사별로 마일리지 할인율은 윗 이미지 참조하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환급인 경우 바로 환급을 받으셔도 되고 보험 갱신하실때 환급받을 금액만큼 추가 할인받으셔도 됩니다. 

원래 자동차 가입할때 각각의 보험사별로 로그인을 하고 액티브 깔아가며 보험료 조회해가며 가입하는데 인피니티인 경우 현대해상에서의 처리가 너무나 깔끔해서 2년 연속으로 지쿠페 자동차 보험은 현대해상으로 당첨! 

 

그나저나... 인피니티인 경우 히도리와 배여사만 운행하는데... 서류상 부부가 아니라 지정 1인으로 가입을 합니다만... 부부가 된다면 쪼금~더 저렴해지겠죠? 올해는 진짜 결혼해야 되겠네요. 어찌 보면 10년 차 부부인데... 결혼이 아닌 동거인이다 보니 나이가 먹을수록 점점 손해 보는 게 더 많은 듯... 연말정산도 그렇고...

 

아 그리고 많이들 궁금하시는 요율을 알아보자면!

 

법규위반율인 경우 기본 100%에서 시작을 합니다. 교통위반을 많이 하신다면 100%위로 올라가고 교통 위반율이 없다면 내려가는 편이죠. 저 같은 경우는 95.3%... 더 내려갈 수 있겠지만... 작년을 생각해보니 과속 1건이랑 주정차 1건이 있는 것 같네요. 그래도 95% 정도면 준수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가입경력률 100%는 웬만하면 거의 모든 운전자가 100%입니다. 다만 첫 운전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높을 수 있어요. 보통 운전경력이 3년 이상이 지나면 100%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할인할증 등급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15Z 59.4% 할인율입니다. 무사고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최대 30%까지 할인을 적용받고 사고건수가 많아진다면 최고 200% 할증이 붙게 됩니다. 

 

하... 그런데 얼마전 아반떼 사고건 때문에... 무사고는 깨지게 되었네요. 여러 차량 보유자들은 이런 점이 안 좋은 것 같아요. 다른 차량들 사고가 안나도 한 차량만 사고 나면 나머지 차량들 보험료가 전부 올라간다는 사실... 휴...

 

아무튼 인피니티 보험 갱신을 했으면 다음은 봉고3 자동차보험 갱신...

같은 달에 자동차보험 기간을 맞춰놨더니... 힘드네요.

자동차세 연납에... 자동차보험에...

 

봉고3 역시 마일리지 특약을 신청해놓는데... 아무래도 주로 움직이는 차량이다 보니 마일리지 할인 적용은 단 한 번도 못 받아 봤네요. 

 

봉고 3 보험은 KB손해보험으로 선택!

 

예전에는 인슈넷 같은 사이트에서 각기 자동차보험사별로 금액대가 나와 가입을 했습니다만~ 이렇게 가입을 하면 자동차보험-인슈넷-차주 이런 방식이라 인슈넷에서 수수료를 조금 가지고 가더라고요. 수수료라고 해봤자 얼마 안 되지만... 

 

자동차 보험 가장 싸게 넣는 방법은 인슈넷 같은 여러 보험사 조회하는곳을 참고하셔서 금액대별로 1~3위까지의 보험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조회하시면 더욱 저렴합니다. 특히 다이렉트로 가입하시면 신용카드 할인이나 상품권, 주유권 증정해주는 곳도 있으니 제일 저렴한 곳 말고 상품권 액수도 확인하셔서 단돈 10원이라도 이득 되는 곳에서 가입하세요. 

 

결제 후 마지막은 자동차 전면 사진 1장등록과 블랙박스 사진 등록!

같은 보험회사를 계속 갱신을 하시면 사진등록 할 필요가 없는데 보험사를 바꾸게 되면 이렇게 가입할 때마다 사진을 찍어서 전송해야 됩니다. 

 

귀찮지만... 한푼이라도 아끼는 것이 굿...

 

자... 이제 나머지 차량들만 보험가입하면... 1월달의 업무는 끝이 나겠군요. 1월부터 돈이 술술 빠져나갔으니 2월부터는 돈이 술술 들어오길 기원하며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