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M 카랩핑 콘테스트 CONTEST 스타일링 스튜디오를 이용해 나만의 랩핑에 도전해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NO. FUN car.ETC

3M 카랩핑 콘테스트 CONTEST 스타일링 스튜디오를 이용해 나만의 랩핑에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시간을 거슬러 내려가자면 때는 바야흐로 2006년경... 히도리가 라노스 타던 시절이죠. 

이때만 해도 자동차 랩핑이라는 말보다는 차스티커 혹은 이타샤라는 말이 더욱 많았습니다. 

 

카랩핑이라는것이 없던 시절이죠. 정확히는 카랩핑이 없다기 보다 랩핑한 차량들은 대다수 영업용 차량들! 회사 문구나 색상으로 카랩핑을 한것들이 많았고 현재와 같이 개인차량들이 본인이 원하는 랩핑지로 랩핑을 하는건 드문 시절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에는 신차패키지로 투명 PPF를 부치는가 하면 부분부분 포인트 랩핑 또는 자기만의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출고색상이 아닌 원하는 색상으로 차량전체 랩핑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차쟁이답게 저도 랩핑을 했었죠.

 

2017/12/09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랩핑 무광 그레이 올랩핑 프로젝트 DIY 3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랩핑 무광 그레이 올랩핑 프로젝트 DIY 3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랩핑 무광 그레이 올랩핑 프로젝트 DIY 1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랩핑 무광 그레이 올랩핑 프로젝트 DIY 2 올랩핑 DIY기 마지막 시리즈..

hidori.kr

랩핑을 직접 DIY에 도전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쿠페는 굴곡부분들이 많아 저같은 초보자가 직접 DIY 하기에는 엄청난 노동력이 필요하다는것을 느끼고... 랩핑을 한지 두달채 지나지 않아 그냥 도색을 했었죠.

 

2018/11/09 - [차쟁이/KIA BONGO3] - 봉고3 올도색 DIY 도전! 뿌리는 고무페인트 이지스킨 원액 다크그레이 올도색

 

봉고3 올도색 DIY 도전! 뿌리는 고무페인트 이지스킨 원액 다크그레이 올도색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헝그리족이다 보니 최소의 금액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기위해 제 차량들 헝그리 DIY를 하는 히도리 입니다. 잡다구리 다이를 많이 했었는데 그중 자동차 도색과 관련 DIY는 2017/11/15..

hidori.kr

또 봉고3인 경우 랩핑지는 아니지만 뿌리는 랩핑이라 하여 고무스프레이를 이용해 랩핑도 해보았습니다. 

 

자~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말은!

 

올도색도 해보고 뿌리는 랩핑도 해보고 진짜 랩핑지를 이용해 랩핑도 해보았습니다.

 

각각 서로 장단점이 있는데 만약 고민이라면 전 주저없이 랩핑지로 랩핑을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랩핑지 역시 각기 다른 금액별로 출시가 되어 있는데 왠만하면 자동차 전용 카랩핑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지쿠페 DIY 했던 랩핑지는 저가랩핑지 였는데 부착한지 2달채 되지 않아 뜯었지만 본드가 차에 붙어 도장면에도 손상이 있었고 조각조각 떨어져 제거하기도 정말 힘들었습니다. 

 

랩핑을 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차량도장면 스크레치 보호인데 비싼돈 들여 랩핑한 도장면이 손상이 된다면 안되겠죠?

 

많은 랩핑지 중 추천드리고 싶은 카 랩핑 필름은! 바로 3M 카 랩핑 필름 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몇달 전 접촉사고 인해 쥐색무광이였던 G쿠페가 블랙색상으로 올도색을 했었는데 그 당시 랩핑을 할지 올도색을 할지 한참을 고민을 하며 울산달동점 3M 썬팅집에 방문해 랩핑지를 직접 확인을 했었죠.

 

확실히 메이커와 보증을 해주는 필름이 좋긴 좋더군요. 랩핑지 접착본드를 저가랩핑지와 비교를 하며 설명해주셨는데 손으로 만져보면 확실히 틀립니다. 또 저가 시트지로 오랜시간 사용을 한다면 도장면에 접착제가 전이가 되어 얼룩이 묻을수가 있고 저가형은 열에도 약하기에 햇빛에 변형도 생길수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쥐색무광의 G쿠페가 올블랙으로 변했지만... 뭔가 포인트도 없고 차량 도장 관리하기도 힘들어 봄맞이 랩핑업체를 알아보던중 3m에서 카랩 컨테스트 이벤트가 있더군요. 

 

1월13일 부터 2월 16일까지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이벤트 응모가 아주 쉽답니다. 

저도 컨테스트에 한번 참여해보기로 했습니다. 

 

컨테스트 응모 방법은?

https://www.3m.com/3M/en_US/restyling-studio-us/

 

Restyling Studio

Heading 1 - (3M rC-58-HTML)

www.3m.com

윗 링크인 스타일링 스튜디오에 접속하셔서 원하는 카랩핑지 색상을 선택해 자기만의 개성이 나는 차량을 만들어 SNS에 올리시면 됩니다. 

 

스타일링 스튜디오에 방문 해보시면 차량이 총 5대가 있는데 

왼쪽 순서대로 마른대머리차,최고의일썩차,꿈도못꾸는슈퍼카,대장대머리차,경찰대머리차 입니다.

(차쟁이라면 무슨말인지 아시겠죠? feat.분노의질주)

 

당연히 히도리는 일썩차를 선택해야되겠죠?

 

닛산차량이였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86 모델입니다. 

그나마 지쿠페와 비슷하게 생긴 차량이죠. 

 

 

자 제가 원하는 색상으로 스튜디오에서 만들어 볼까요?

하지만... 뭔가 문제가 있습니다.

PC로 접속시 크롬에서도 익스플로러에서도 색상변경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뜹니다.

크롬도 재설치하고 별짓을 다했지만 불가능...

 

결국 모바일로 스타일링 스튜디오에 접속해 디자인 해봤습니다.

 

랩핑지 색상이 생각했던 이상으로 많은 컬러가 있더군요. 

100여가지의 색상을 하나하나 눌려 색상을 비교할수 있다는점에 정말 좋았습니다. 간혹 SNS에 보면 랩핑할려고 하는데 원하는 색상으로 포토샵 해달라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분들은 3m 스튜디오를 이용하신다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열심히 폰으로 만지작 만지작 해봤습니다.

랩핑 색상 뿐만 아니라 틴팅농도도 원하는걸로 선택이 가능하고 포인트필름도 추가해서 만들수가 있습니다. 

디자인 하는 방법은 빨간네모상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그리하여 완성된 히도리86 입니다.

 

예전부터 정말 하고 싶었던 시멘트칼라에 부분 데칼 시공을 해봤습니다. 

지쿠페에 작업하면 정말 멋질것 같군요. 

 

https://www.3m.com/3M/en_US/restyling-studio-us/#d/U55dD0a0a0a0a0a0a

 

Restyling Studio

Heading 1 - (3M rC-58-HTML)

www.3m.com

스마트폰으로 작업을 해보고 작은화면이라 색상 표현이 안느껴지신다면 이렇게 자기가 만든 차량을 저장을 해 PC에서도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큰 화면을 스샷찍으니 한층 더 아름답군요. 

 

우수한 필름 접착력으로 붙일때도 제거할때도 새차같은 3m 랩핑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랩핑지 색상 선택이유는 인스타나 구글링에서 일썩차들 시멘트색상 랩핑한것들 한번만 검색해보시면 아실껍니다. 정말 이뻐요. 그리고 지인형님이 진짜 86에 시멘트도색 되어 있는데 묘하게 이쁘답니다. 꼭 해보고 싶은 색상! 무난한것 같으면서도 튀는 색상! 예전 쥐색무광일때는 양카라는 소리를 정말 많이 들었는데 이러한 색상이라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무엇보다 랩핑지다 보니 세차하기도 정말 편리할것 같아요! 

 

3m 관계자 여러분... 전 일할때 3m장갑! 3m방청,3m양면테이프등 무수한 3m제품을 이용중인데 랩핑지도 3m의 위력을 한번 느껴보고 싶답니다. 당첨되는것 까지 안바랍니다. 할인권 쫌 주세요. 헝그리족+유부남의눈치 때문에 랩핑 하고 싶어도 못해요. 

 

ㅋㅋㅋ 장난이고 구독자분들도 튜닝계의 치트키라 불리는 3m 랩핑지를 스타일링 스튜디오에서 한번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랩핑 #차량랩핑 #3M카랩컨테스트 #3M자동차랩핑 #한국쓰리엠 #3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