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m 슈퍼그립200 장갑 대용으로 G-CLUB 장갑,슈퍼33 절연테이프,슈퍼구브 테프론오일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3m 슈퍼그립200 장갑 대용으로 G-CLUB 장갑,슈퍼33 절연테이프,슈퍼구브 테프론오일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3년여만에 드디어 ... 본가 집에 담장을 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2017/11/23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CCTV 설치 후 재물손괴죄 검거 물피도주 등 그러나 우리나라는 법이 너무 약해

2018/01/23 - [TIP] - 재물손괴죄 2달여만에 법원으로 송치! 실형이 될지 벌금이 될지

윗 링크 확인하시면 몇번 글적었던적이 있는데 집을 짓고도 내땅을 내땅이라 하지 못하는... 홍길동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민원신고를 넣고 3년여만에 결국 불법구조물을 철거를 하고 담장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업체에 맡기면 가장 좋긴 좋지만... 헝그리족이다 보니... 엉클브로를 불러 직접 팬스작업을 할려고 하니 부가적인 재료들이 제법 필요하네요.

팬스관련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노가다 꿀템 몇개를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작업 장갑입니다.

요즘은 목장갑 끼는 사람없죠? ㅎㅎ 코팅장갑 한번 써보시면 일반 목장갑은 금새 손이 더러워져 절대 못낍니다.

 

일단 윗 제품은 G-CLUB 베이직 장갑 입니다.

3M 슈퍼그립 대용품으로 꽤 괜찮은 제품이죠.

가격도 저렴한편이고요.

슬림타입이라 경작업 및 실내 환경에서 작업할때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어요.

손등에는 OX 표시로 나름 유니크한 디자인입니다.

뭐 작업장갑에 디자인은 크게 필요없고~

가격대비 괜찮은가? 가 가장 중요하겠죠?

일단 니트릴폼으로 코팅되어 있어 작업할때 손대가 잘 묻지 않고 쉽게 미끌리지도 않습니다. 또 내피가 얋다보니 통기성도 뛰어나 정말힌 작업에도 괜찮더군요.

그리고 당연히 스마트폰 터치도 오케이!

그러나 단점이 있다면 3M 슈퍼그립200 대용품이긴 한데 내구성은 따라가지를 못하네요.

똑같은 작업을 할시 슈퍼그립은 일주일정도 사용을 한다면 이제품은 4일정도 쓰면 코팅부분이 전부 벗겨집니다.

다음은 윗 장갑의 오리지날이라 할수 있는 슈퍼그립200!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다들 아시죠?

작업 노가다 장갑 주제에 다소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인터넷에는 2000원 이하 다이소나 공구상에 가면 3000원에 판매중인 장갑이죠.

그런데 진짜 가격값을 하는 장갑입니다.

신축성이 우수해 손에 딱 달라붙어 활동하기가 정말 편리합니다.

쫀득하게 달라붙는 만큼 끼고 벗고 자주 한다면 한치수 크게 주문하세요.

당연히 스마트폰 터치는 오케이!

강한 내구성으로 세탁한 후 장기 재사용도 가능합니다만~ 그래도 코팅이 벗겨지긴 벗겨집니다.

설마 작업장갑들을 세탁하고 재사용 하시는분은 없겠죠?

특히 차량 DIY작업할때 꽤 괜찮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름때가 묻어도 쉽게 기름이 지워져 미끄럽지도 않고 마치 맨손같은 착용감이라 배선작업하기도 매우 훌륭합니다.

가성비로 따지면 제일 처음 소개한 지클럽 베이직 장갑인데 섬세한 작업을 하기에는 역시 슈퍼그립200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장갑을 구입하면서 같이 구매한 3M 전기테이프...

절연테이프는 뭐 500원짜리 그 이상은 써본적도 없는데... 이제품은 무려 3000원...

도대체 절연테이프 주제에 뭐가 비싼지... 작업시 잘 붙어있는건지... 궁금해서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뭐 생긴건 특별한것 없네요.

피복선을 잘 감싸줄런지 한번 테스트 해보니 뭐 크게 틀린것은 없고 상세 내용을 살펴보니~

주위 온도에 의한 변형이 없다고 합니다.

차쟁이 헝그리족 답게 왠만한 작업들은 DIY로 해결하는 편인데 가끔 피복선 쇼트때문에 녹아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럴땐 이제품인 경우 녹지않고 버텨준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또 하나 절연테이프 사용 하고 난 뒤 끈점임이 남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래된 배선들을 까보면 찐득찐득한것 때문에 작업하기가 정말 짜증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러한 점이 추가가 되었으니 가겨값 하는거겠죠?

다음은 팬스 페인트 칠 하기 위해 구매한 붓~

이것도 크게 필요없는데... 주문하는김에 이것저것 끼워맞추기용으로 함께 구매했습니다만~

1인치짜리 붓은 왠지 청소용으로 사용할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슈퍼루브 테프론오일 입니다.

여름에 선풍기 고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2019/06/06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고장난 선풍기를 직접 고쳐보자! 선풍기 날개 안돌아감,힘이약함,모터,오일,기름등 증상

자세한 이야기는 윗 링크 확인하세요.

선풍기 모터 고칠때 구리스 구하기가 어려워 엔진오일을 사용했었는데 역시... 오래 가지를 않더군요.

그래서 내년에 고칠때 쓰기 위해 미리 구입!

슈퍼루브 구리스는 인체에도 유해한 성분이고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구리스라고 합니다.

철,플라스틱,유리,고무,나무,합성수지,나일론,구리등 어느소재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슈퍼루브 구리스 입니다.

고온설비나 식풍가공기계,벨브,팬,스위치,키보드,체인,케이블,전자장비,오븐,펌프등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무색무취의 구리스이고 선풍기에도 쓰고 특히 차량 모터류에 사용할때 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일듯 합니다.

휠베어링이나 유리모터등등 말이죠.

일단 손으로 만져보니 끈적함이 없어서 구리스를 칠하고도 기름때가 묻어나오지 않을것 같아서 괜찮네요.

 

일단 제품들은 나중에 작업할때 더 자세히 적어보기로 하고~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