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 송풍 거치+자석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케이스 리뷰 (아이폰X)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차량 송풍 거치+자석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케이스 리뷰 (아이폰X)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운전자분들 요즘 차량 네비보다는 스마트폰 네비를 더 많이 이용하시죠?(저만 그런가요...)

그러다 보니 차량 내 각종 거치대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 검색 해보시면 저도 여러 거치대를 사용중입니다.

자동무선거치대,흡착용거치대,송풍기용거치대,자석거치대등등 종류가 여러가지 있지요.

지금까지 여러개 써보니 가장 만족도가 높은것은 자동무선거치대 입니다만... 한가지 단점이 있으니... 아무래도 비싼가격입니다.

차량 한대만 사용하다보면 큰 문제가 없는데 제 차량들 전부 설치를 하자니 가격이 참 부담스럽고요.

 

무선거치대 다음으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은 자석 마그네틱 거치대 입니다.

가장 간편하게 스마트폰등을 거치할수가 있고 접착 고정력도 꽤 강력하죠. 그러나 이 제품 역시 단점이 있다면 스마트폰 뒷면에 자석을 부착해야된다는점과 무선충전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인 경우 발열이 심합니다.

그러던중 !!! 저같이 여러차량을 번갈아가며 운행하시는분들에게 굿템인 스마트폰 케이스가 눈에 보이더군요.

케이스 중간에 자석이 부착되어 있고 송풍구에 거치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젤리 타입의 케이스로 스마트폰에 자석을 부착할 필요없이 케이스만 갈아끼우면 되죠.

송풍구 거치클립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세워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잘 지탱을 해주는군요.

아이폰X 용 케이스 인데 충전단자나 스피커,볼륨스위치등 정확히 컷팅되어 있어서 큰 불편함도 없습니다.

이 케이스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차량 거치 자석 마그네틱이 케이스에 부착되어 있다는 점이죠.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인 경우 자석을 부착한 뒤 무선충전을 하면 발열이 어마무시하게 일어납니다. 마치 폭발할 정도로 온도가 상승하니 조심 또 조심하세요.

그리고 무선충전이 없다한들 스마트폰에 부착을 하고 사용하다보면 뜯어낼때 양면테이프 얼룩이 남기도 하고 양면테이프 접착성이 떨어진다면 자석만 떨어지기 일쑤!

그러나 이 케이스 하나면 그런 걱정은 없어지더군요.

보통 자석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휴대폰에 부착을 해야되는 타입이죠.

이건 자동차 에어컨 송풍기에 부착하는 부분이고~

케이스도 이런식으로 쫌 깊숙히 찔러주는 타입이라면 훨씬 단단하게 고정이 될터인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무튼 케이스형 자석 거치대가 아니라면 이런식으로 휴대폰에 부착을 해야됩니다.

이렇게 고정이 잘되긴 하지만... 얼룩묻음과 무선충전인 경우 발열이 엄청나게 심해지는것 때문에 아래와 같은 케이스를 구입하게 되었죠.

자석거치대가 설치 안되어 있는 차량을 운행하더라도 걱정 없습니다.

바로 송풍 거치대를 이용할수 있거든요.

이렇게 옆으로 세워지고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송풍기 클립이 약간 짧다 보니 불안불안 하네요. 인피니티나 K7에는 잘 고정이 되는데 모닝이나 봉고 송풍기에는 짧다보니 홀딩력이 약합니다.

케이스도 딱 맞아 떨어지고

뒷 카메라 부분도 정확하게 끼워집니다.

뒷 자석이나 송풍 거치때문에 케이스 부피가 클꺼라고 생각했는데 썩 불편함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케이스 판매 이미지에는 케이스를 끼우고 무선충전도 가능하다고 적혀져 있습니다.

테스트 해보니 물론 무선충전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무선충전율 손실이 심한건지 충전속도도 어마무시하게 느리고 이 역시 발열이 일어 납니다. 저는 거치대 없는 차량에 케이스만 던져두고 거치가 필요할때만 그냥 케이스 바꿔주는 용도로 사용중...

뭐 이렇게 케이스가 괜찮다고 써도 아이폰 케이스는 뭐니뭐니 해도 정품 실리콘 케이스가 제일 짱!

그냥 이런케이스도 있다는걸 알려주고 싶은 마음?? ㅋㅋ

아! 제돈주고 구입한 제품입니다. 그러니 폰케이스 상호 같은건 안적습니다. 그냥 거치형 케이스라고 쳐도 많이 나올꺼에요~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