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직한 P2P금융,넥스틴 P2P 투자에 대해 아십니까?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끄적끄적

솔직한 P2P금융,넥스틴 P2P 투자에 대해 아십니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P2P(개인대개인) 대출 투자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

P2P 대출은 은행이 아닌 일반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사업체 자금을 조달받는 방법입니다.

일반 시중 은행권에서는 대출 승인이 쉽지 않고, 아니면 높은 이자를 부담해야 되는 대부업체에서 빌려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P2P 대출같은 경우는 중금리 대출로 일반 투자자들에게 자금을 조달받아 사업대금을 손쉽게 마련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은행을 대신 활영할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죠.

 

그런데 최근들어 일부 P2P업체 대표가 투자금을 횡령하는 사기사건들이 발생하면서 P2P 투자자들의 불안심리가 커졌습니다.

개인 투자자들도 한푼이라도 더 벌기 위해 투자를 하는건데 개인 투자자의 투자금을 횡령을 하다니... P2P 대출 시장을 키워야지 은행권 대출도 완화가 되고 여러 금융권들도 쉬워질텐데... 이런 사건사고가 일어나게 된다면 P2P시장은 점점 작아질수밖에 없습니다.

 

1) 의도적 사기행각
- 투자자들에게 투자상품에 관한 허위 정보 제공
- 공시된 사업내역과 상관없는 차주 또는 P2P사업자의 관계사 등에 특혜 대출 / 유령업체 설립 후 투자금 모집 등
- 거액의 투자금 모집 후 잠적, 해외 도피
- 투자자를 현혹하기 위한 상품 출시 및 이벤트 시행 (과도한 리워드, 지나치게 짧은 투자기간, 플랫폼 이용 수수료 면제 등)

2) 신규펀딩 저조로 인한 P2P업체 연쇄 파산 우려
- 일부 업체들의 사기행각으로 P2P업계 전반의 신뢰도 저하 -> 투자금 모집 저조 -> 대출 기간 연장 불가 -> 연체 발생
- 특히 대출자에겐 장기(1년)대출 계약, 투자자에겐 단기(2~3개월)로 투자금을 모집하여 대출기간을 맞춰오던 업체들의 연체발생 위험도가 높아짐
(관련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14&aid=0004036965&sid1=001)

3) 부동산 투자 상품들의 부실 위험 증가
- 무분별한 부동산 PF 상품 출시 -> 부적격 차주에 대한 심사 및 관리 소홀 -> 연체 및 부실률 증가 -> P2P업체 부도 -> 투자자피해
- 부동산 경기에 따른 대규모 부실 우려 잠재
(관련기사: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30653)

 

P2P 대출 업체의 투자자들이 가장 큰 불안심리는 투자금을 예정된 차주에게 정상적으로 대출을 해줬는지 여부를 자세히 파악할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불안감을 더욱 커질수가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P2P 대출업체들중 가장 2016년 서비스 시작 후 현재까지 연체,부실0건인 P2P 대출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넥스틴이라는 곳인데요.

 

넥스틴은 최근 투자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에 가장 앞장서는 업체라고 감히 말할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투자금의 대출실행 여부를 직접 확인할수 있도록 관련서류등을 웹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가 됩니다.

공개되는 주요 정보는 대출계약내용이 포함된 금전소비대차공증서류 및 실제 차주에게 대출이 실행된 내역들이죠.

 

쉽게 말해 공증을 받아 연체발행시 즉시 강제집행이 가능한 서류가 금전소비대차공증입니다.

 

 

또한 넥스틴의 투자자 모집을 위한 사업체들은 넥스틴 심사기준을 통과하여야 펀딩을 할수있는 구조입니다.

은행만큼 까다롭지는 않지만 그래도 투자한뒤 부실사고를 미연에 방지할수 있는 심사평가이니 투자자들은 안심하고 투자를 할수가 있습니다.

 

1) 투자자들에게 대출 실행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서류 공개
(관련기사: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38878)

2) 경쟁업체들의 과도한 출혈경쟁에도 불구 투자상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원칙 고수
- 대환 대출 및 기한 연장 상품 취급 X
- 평균 투자기간 5.3개월(6.11기준) – 과도한 모객을 위해 안정성을 희생하지 않음
- 원리금균등상환방식: 매월 원리금과 이자를 상환 -> 대출기업의 매출액 등 매월 모니터링 가능

3) 전문영역 심사 집중
- 유통 및 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에 집중
- 부동산 PF 상품 취급 X

4) 주요실적 (2018.6.11. 기준 – 홈페이지에서 포스팅 당시 실적 확인하여 업데이트 요망)
- 총 채권수 : 125
- 상환 완료율 68%
- 부실율 / 연체율 0% (2016년 10월 서비스 오픈)

 

 

P2P대출의 가장큰 장점은 사업체는 은행권보다 손쉽게 사업조달과 투자자들은 은행예금 수익률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보장된다는 점입니다.

 

수익률이 높으면 불안하다는것은 넥스틴과 함께라면 걱정없습니다.

현재까지 연체,부실이 0건이라는것은 넥스틴에서 아무 업체나 P2P 투자를 진행하는것이 아닌것이죠.

 

 

이미지에 보이듯이 높은 수익이 가능한 이유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투자자가 직접 은행입니다.

예대마진들이 수익으로 돌아오는것이죠.

 

 

사업자의 과도한 이자비용부담을 덜어주는것과 동시에 투자자들에게는 안전하고 높은 수익률을 제시해줍니다.

연평균 16.64%의 수익률과 평균투자기간은 5.3개월

 

 

혹시나 모를 부실채권이나 연체때문에 불안하시다면 넥스틴에서는 투자자 보호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앞서 적었듯 내부 심사기준,그리고 공증등 여러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큰돈이 아니더라도 투자를 할수 있는 기회는 있습니다. P2P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넥스틴에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꺼라 생각이 드는군요.

 

https://www.nexti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