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카플러스 VIP 오토오아시스에서 무상 엔진오일 교체하기 더넥스트스파크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chevrolet THE NEW SPARK & KIA morning

KT 카플러스 VIP 오토오아시스에서 무상 엔진오일 교체하기 더넥스트스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8/02/19 - [TIP] - KT 멤버십 VIP 자동차 토탈케어 카플러스 혜택 SKT멤버십 카라이프와 차이점

 

몇일전 KT멤버십 카플러스 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케이티 카플러스를 VIP인 경우 오토오아시스에서 연간 1회 무료엔진오일교체가 가능합니다.

무상혜택이 되는 오일은 일반유 엔진오일이지만 그래도 무료가 어딥니까!

 

작년에는 포터 무상교체를 사용하였고 올해는 더 넥스트 스파크 엔진오일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집근처 오토오아시스는 신정동과 삼산동근처에 있었는데 경기가 어려워 그런가 두군데 전부 사라지고 없어졌습니다. 홈페이지로 가장 가까운곳 서치 하니 울산 중구 반구점이 있어 반구동으로 갔습니다.

 

 

주소는 해오름길 17길 입니다.

 

큰 기다림 없이 바로 작업을 할수 있어 좋았습니다.

 

 

케이티 카플러스로 오일 교체한다고 사장님에게 말한뒤 본격 오일교체를 시작합니다.

 

 

모닝과 마찬가지로 스파크역시 에어필터커버가 볼트로 잠겨져 있습니다.

 

 

작년 2월에 구매한 스파크 하체입니다. 딱 1만키로 주행중입니다. 하체도 아직까지 쌩쌩 하네요~

 

 

저번 오일은 에네오스와 루프로맥스 조합으로 교체를 하고 6000키로 정도 주행한 스파크인데 오일은 아직 썩어있는 상태는 아니였습니다.

새 엔진오일은 GS D1 10w-40 일반유 등급입니다. 넥파크인 경우 달리기용차도 아니고 시내바리용인데 저렴한 오일들로 자주 교체해주는것이 더 좋을꺼 같습니다.

 

 

스파크 에어필터 크기입니다. 참 아담하네요 ㅎㅎ

 

 

케이티 카플러스 VIP 무료 엔진오일은 5만원 한도로 교체를 할수가 있습니다.

오일값은 D1임에도 불구하고 2배가 넘게 비싸고 에어필터와 오일필터를 교체를 하게 된다면 무조건 5만원이 넘어가게 됩니다. 오토오아시스 홈페이지에도 정확한 금액이 나와있지 않아서 그냥 달라는대로 줘야됩니다.

 

작년 포터같은 경우는 8000원정도 추가금을 지불했었는데 넥파크는 2500원 가량 추가 지불을 했습니다.

 

5만원 안넘어가게 교체를 할려면 에어필터는 교체하지말아주세요 라 미리 말하면 중소형 기준으로는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1월말부터 오일교체기가 이제 MD와모닝만 오일교체하면 모든차량들의 관리가 끝이 나겠군요 ㅜㅜ

 

모닝과MD는 블로그이웃으로 알게된 선암동 티스테이션에서 작업을 할려고 했는데... 확장공사중이라 하셔서 재오픈 할때 귀찮게 하러 방문하고 와야겠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스파크 오류코드 59

2018/01/30 - [차쟁이/NO. FUN car.ETC ] - 쉐보레 더넥스트스파크 고장코드59 오일체인지 고장코드 시동 안걸리는 현상

링크 확인해보시면 오일체인지 점등과 함께 시동이 안걸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스파크인 경우 엔진오일 교체 후 리셋을 해줘야되는데 작년 첫번째 엔진오일 교체 후 리셋을 하지 않고 6000키로 가량 주행을 하니 계기판 엔진오일 양이 0%로 점등이 되며 오류가 있었습니다.

 

계기판에 보시면 엔진오일 100 으로 리셋을 해줘야됩니다.

 

 

엔진오일 리셋방법은 스파크 기준 방향지시등쪽에 달려있는 메뉴버튼을 눌려 엔진오일 창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네모박스 안에 있는 버튼을 3초간 꾹 눌려주시면 리셋완료 입니다.

 

 

KT멤버십으로 오일도 저렴하게 교체하고 겨울내내 묵혔던 자동차때들을 벗기기위해 자동세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KT 카플러스가 아닌 Sk 카라이프 무료세차권을 사용하기 위해 울산 남구 근처 SK주유소들을 몇군데 들렸는데...

하... 카라이프인 경우는 Sk직영주유소가 아니면 주유할인도 세차도 못합니다. 진짜 쓸모가 없는 카드입니다.

 

그러나 KT 카플러스는 직영이 아닌 모든 GS주유소는 주유할인과 무료세차가 가능합니다.

 

 

카플러스 세차쿠폰은 카플러스 카드가 아닌 KT멤버십 앱에 있는 쿠폰을 사용하여야 됩니다.

 

 

GS에서 KT멤버십 카플러스 쿠폰을 이용해 세차할려고 한다고 말씀을 드리니 잘 모르는건지 귀찮은건지 바코드 기계가 고장났다고 ... 누가봐도 거짓말을 계속 하셔 조금의 진상 끝에 결국 세차를 할수 있었습니다.

 

안되는것은 없습니다! 혜택을 사용하세요!

 

 

넥파크 첫 자동세차기 세차를 해줍니다. 스월기스날까 손세차만 열심히 해줬는데... 추위속에는 어쩔수가 없나 봅니다.

 

 

새똥들로 난리가 났던 스파크인데 ... 자동세차기 덕분에 반딱반딱 해졌습니다.

 

겨울철 내내 묵혀두었던 때들이 말끔하게 청소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기계는 기계인가 봅니다. 꼼꼼하게는 세차가 안되네요. 앞으로 한달정도만 지나면 제법 따뜻해질터이니 기다렸다 집에서 세차를 해야겠습니다.

 

2017/09/27 - [차쟁이/NO. FUN car.ETC ] - 가정용 고압세척기 스마토 SM-160 집에서 세차하기 가성비 굿

2017/10/31 - [차쟁이/infiniti G35C] - 익스트림 세차용품 스노우폼 폼렌스 고압세척기 집에서 세차하기 철분크리너 휠크리너 가성비가 굿 인피니티 g35쿠페 넥파크 히도리

2017/12/01 - [TIP] - 집에서 세차하는것이 불법? 아닙니다! 합법입니다! 재물손괴 고소 벌금

 

전 집에서서 고압세척기를 이용하여 자가 세차를 합니다. 간혹 쪽지로 집에서 세차가 불법이냐고 물어보시는분들 많으신데 현재의 법상으로는 개인 세차로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영업장도 아니고 개인은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하루 물배출양도 차 10대를 해도 절대 미치지 못하는 양이고 기름 오일류 배출만 아니면 카샴푸를 이용하여 세차를 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찝찝하신분들은 윗 링크에 적힌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15조항을 비교하여 근처 동사무소나 구청으로 전화해보세요. 개인은 불법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