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PC로 사진저장하기 크롬브라우저 이용 포토샵 jpeg 불러오기 실패시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인스타그램 PC로 사진저장하기 크롬브라우저 이용 포토샵 jpeg 불러오기 실패시 해결방법

반응형

자동차 관련 포스팅이나 여행 포스팅들은 블로그에 기재를 하고 음식 맛집 같은 사진들은 인스타그램 위주로 관리를 해왔엇습니다. 그러다 11월경에 티스토리로 갈아타게 되고 티스토리에 모든 리뷰 포스팅을 할려고 자료를 모으던 중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인스타그램 PC에서 저장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누구라고는 말안하겠으나 배여사 잘 보시오!)

 

PC버젼에서 저장할려면 준비물은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크롬버젼 말고 다른 웹 주소로 다운받는 사이트들이 있지만 괜히 찝찝하니 그냥 크롬으로 사진 저장하는 법이 가장 좋을꺼 같습니다.

 

크롬에서 인스타그램 로그인을 해주시고 원하는 사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제일 밑에 있는 검사 버튼을 눌려줍니다.

또는 컨트롤+쉬프트+I 눌려도 됩니다.

 

(전 제 사진들 가져온다고 사용은 하는데 자기가 찍은 사진들 말고 저작권 있는 사진들이나 원작자의 사진 함부로 수정하고 올렸다가는 반성문 제출을 할지 모릅니다 항상조심!)

 

 

검사 버튼을 눌리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에 새로운 창이 생깁니다. 여러 소스들이 막 적혀져 있습니다만 복잡하니 전부 패스하고 빨간네모박스에 있는 네트워크를 눌려줍니다. 그럼 창이 뜨게 되는데 F5키를 눌려줍니다.

 

 

f5키를 눌리면 수신되었는 데이터값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만 소스코드같은것들은 필요없고 사진소스만 필요하니

jpeg 파일만 찾아줍니다.

 

 

 

사진파일을 확인하시고 더블클릭을 하면

 

 

요렇게 새창으로 화면이 뜹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려 다른이름으로 이미지 저장을 하면 끝!

복잡한거 같지만 아주 쉽죠 ~

 

 

그러나 가끔 인스타그램 사진을 저장한뒤 포토샵으로 불러오면

'JPEG 데이터의 분석 문제로 인하여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가 없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이미지를 불러올수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그림판이나 다른 프로그램들로 이미지를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여러장 될때는 알씨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포맷변환하기를 이용해서 새롭게 이미지 저장해주시면 말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새로운 포맷을 한뒤 포토샵에서 불러오기 하니 사진이 아주 잘 나옵니다.

 

인스타그램에 원사진 자체가 작은 사이즈로 업로드가 되다보니 고화질 원본급으로는 저장이 안되는것이 아쉬우나...

그래도 디자이너 분들이나 여러 소스 사진들 찾으시는분들에게는 참 좋은것 같군요.

 

제가 사용하는 방법말고 다른 좋은 방법도 검색하시면 아마 많이 있겠지만 크롬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중 하나일까 생각이 듭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