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샥 신신 프로그맨 GWF-D1000-1JF 최상위 모델 신신프록 지샥시계 지샥프로그맨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지샥 신신 프로그맨 GWF-D1000-1JF 최상위 모델 신신프록 지샥시계 지샥프로그맨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지샥 프로그맨 포스팅입니다.

최고의 가성비 시계도 아니고 가격도 전자시계치고는 최고가 라인중 하나인 프로그맨 GWF-D1000-1JF  입니다.

지샥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가성비 시계는 아니지만 노가다? 밖에서 일하거나 레져활동을 즐기시 지샥만한 시계가 없다고 생각하는 1인중 하나입니다.

지샥은 여러 모델등이 있겟지만 지샥중에 상위모델중 하나인 프로그맨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GWF-D1000-1JF  제품입니다. 신신프로그맨 이라고 불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정번 모델이죠 ~ 지샥에서 정번이라는것은 첫번째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프리미엄은 크게 안붙는 녀석들이죠.

 

신신프로그맨이라고 불리는 이유중 하나가 기존 신프로그맨에서 많은것들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출시되었기에 '신신' 프로그맨 이라고 불립니다.

 

한국 정식 출시는 안되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전 아이포터라는 대배지를 이용해서 시계랑 커버등 세금까지 전부 포함해서 130만원 정도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프로그맨은 착용안해보시고 기존 지샥만 이용하신분들은 지샥치고는 꽤 무겁다는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하지만 프로그맨 을 착용 했는것만으로 무거움은 저멀리 사라지게 됩니다.

 

 

스티커를 떼어내면 프로그맨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개구리가 잠수하는듯한 모양을 가진 로고가 나오는데 차마 스티커를 떼지 못했습니다. 일할때 폰 만지면 폰이 더러워지고 해서 시계를 구매했는데 시계아낀다고 차에 벗어놓고 막 쓰지를 못합니다.

젠장... 물건은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것인데 말이죠.

 

 

야간 불빛또한 기존 지샥들에 비해서 매우 밝은편입니다. LED가 들어간 모델입니다.

2017/09/05 - [the post-review/buy.etc] - 기본에 충실한 지샥 gw-5000 1jf 스퀘어 야외활동 전자시계 끝판왕

에 비해서 매우 밝습니다. 똑같은 터프 솔라인데 말이죠

 

또한 트리플센서와 터프솔라 전파수신등 GPS 빼고는 지샥의 모든 기능이 들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트리플센서는 수심 방위 온도를 측정해주는 센서입니다. 야외 레져활동을 할때 각 분야별로 전부 사용이 가능하죠.

 

프로그맨이 다이버용 시계인 만큼 옆쪽라인만 봐도 방수 하나는 확실해 보입니다. 다른 모델인 지샥같은경우는 10년 넘게 쓰는 모델도 있는데 배터리가 아주 빨리 소모된다는 단점 빼고는 수없이 떨어트리고 충격을 주고했지만 멀쩡합니다. 프로그맨도 엄청난 내구성을 가진것 같지만... 차마 충격은 못주겠습니다.

 

방수또한 최대 80m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잠수는 제주도에서 20m까지들어가본적있는데 수압이 장난이 아니였습니다.

전문 다이버들또한 80m까지 방수가 된다고 하면 충분할꺼라 생각이 듭니다.

 

온도또한 영하 -10에서 60도까지 측정이 가능하고 여러모로 좋은 기능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 방위측정이 가능해서 캠핑장에서 산으로 들어갔을시 길 잃어버릴 위험은 없다만... 그래도 프로그맨을 끼고 있다면 전 안심이죠.

 

꽤 비싼감은 있다만 다양한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는분이라면 정말 굿 아이템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