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발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알리발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번 휴가지는 제주도로 결정이 되었고 제주에서 스노쿨링을 하기위해 풀페이스 스노쿨링은 한달전 해외직구로 구입을 했었습니다.

국내에도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긴 하는데 그래도 해외제품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다만 배송시간이 오래걸릴뿐...

일단 제품부터 살펴볼까요?

짜잔~

바로 이 제품입니다.

핑크색은 소두인 배여사 전용 스몰사이즈

옐로우는 대두인 히도리 전용 라지사이즈

사이즈 선택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아무리 소두라고 해도 스몰사이즈는 학교다니는 아이들 전용이라고 해서 미디움으로 주문을 해야되나 고민했지만... 왠만한 초글링들보다 얼굴이 작기에 스몰로 선택했는데 딱 맞아떨어지네요.

그리고... 제 사이즈인 라지... 알리익스프레스를 쇼핑하다보면 요즘 구매평에 한국사람들도 많이 구매평을 적어놓더군요. 하나같이 전부 라지이지만 작다는 평도 많이 있었는데... 국내 상위1%의 대두인 제 얼굴사이즈에는 다행히도 딱 맞아 떨어져 물이 샐 염려는 없어 보이던구요. 다만 눈알이 튀어 나올꺼 같아요. ㅋㅋㅋ

 

풀페이스 스노쿨링 마스크를 주문한 가장 큰 이유는

2018/09/02 - [한량같은 유람기/히도리와배여사 ] - 히도리와배여사 남해 여행기 5 - 2일차 일정 시작 남해의 끝바다 설리마을 설리해수욕장 카약,스노쿨링 즐기기 무인도 탐사!

윗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년 여름휴가는 남해로 떠났는데 남해 설리마을에서 스노쿨링을 했었습니다. 스노쿨링 물안경을 쓰긴 했는데 그래도 코로 물이 가끔 들어오더군요. 그런데! 한 커플은 대여가 아닌 직접 가지고온 풀페이스 스노쿨링 마스크로 스노쿨링을 즐기던데 어찌나 부럽던지... 그래서 이번에 휴가를 가기전 미리 주문했답니다.

구성품은 마스크와 수중역류방지 볼시스템 공기 호스와 고프로 같은 액션캠 지지대,고무링이 들어 있습니다.

먼저 역류방지 호스부터 조립을 해줍니다.

그냥 끼우기만 하면 끝! 조립상태로는 부피가 커져 보관하기 어려우니 탈부착도 쉽게 가능 합니다.

틈새로 물이 들어갈 위험도 없고 자유롭게 물속에서 호흡을 할수 있겠죠?

추가로 동봉되어 있는 고무링 입니다.

이놈은 어디에 쓰는 녀석일까요?

바로 이부분에 끼우는 고무링 입니다.

역류방지호스 틈사이로 물이 스며드는걸 방지하기 위한 고무링인데 추가로 동봉되어 있는것 보면 잘 끊어지나 봅니다. 조심해야겠어요.

마스크 윗쪽 액션캠 마운트를 채결 해보았습니다.

카메라를 마운트 시켜 스노쿨링 하며 두손은 자유롭게 영상촬영을 할수 있겠네요. ㅎㅎ

사소하지만 이런 기능들도 참 만족도가 높아지는 이유중 하나겠지요?

180도의 시야각에 인체공학적 설계로 쫌 더 편안하게 착용을 할수 있는 풀페이스 스노쿨링 마스크 입니다. 평면렌즈로 물속에서 쫌 더 뚜렷한 시야를 확보 할수가 있습니다.

호흡또한 일반 스노클링 마스크는 익수해지지 않으면 사용법이 약간 까다롭습니다. 잘못하다 물이 유입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는 특별한 교육없이 초보자들도 바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평상시처럼 코와입으로 호흡을 하면 되는거죠. 또한 마스크가 풀페이스다 보니 약간의 공기가 마스크안에 있어 깊은곳에 잠수를 했을시 약간의 호흡도 됩니다.

물속에 잠수시 차단볼이 자동으로 올라가 물이 역류하는것도 막아주며 퀵배출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혹시 마스크 안에 물이 침투하였을시 외부로 물이 배출이 됩니다.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 전용 파우치도 동봉되어 있어 그물망에 넣어 캐리어에 넣어 물놀이장으로 바로 출발 하면 되겠죠?

얼른 떠나고 싶네요.

스몰 사이즈는 미간부터 턱까지의 길이가 9.5~12.5cm

라지 사이즈는 미간부터 턱까지의 길이가 12.5cm 이상입니다. 무게는 약 600g

그리고 다음날 도착한 수영복 입니다.

ㅎㅎ 요즘 욕을 더럽게 먹고 있는 호날두 아니 강날두가 휴가을 보낼때 많이 있던 스타일의 숏 수영복인데 ㅎㅎ 2불에 구입했습니다만... 딱 2불짜리 재질이네요. 일회용 같아요. 왠지 입다가 찢어질꺼 같네요.

무더위가 매일매일 시작되는 요즘~ 얼른 물속으로 풍덩 빠져보자고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