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한 선풍기 가성비 선풍기 윈드피아 삼삼스탠드선풍기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저렴한 선풍기 가성비 선풍기 윈드피아 삼삼스탠드선풍기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얼마전 선풍기 날개 안돌아가는 증상과 수리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19/06/06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고장난 선풍기를 직접 고쳐보자! 선풍기 날개 안돌아감,힘이약함,모터,오일,기름등 증상

선풍기 수리방법은 윗 링크 확인 하시면 됩니다.

 

저렇게 수리를 해서 사용했던 선풍기...

선풍기 모터를 고치고 나니... 선풍기 버튼이 고장이더군요. 10여년동안 잘 버텼던 선풍기 드디어 보내줄때가 된것이라 느끼고 선풍기한대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2018/08/21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선풍기 조립 방법 - 대웅모닝컴 DWF-3035 스텐드형 14인치 5엽 선풍기

작년에 대웅모닝컴 선풍기를 한대 입양했습니다만... 선풍기 한대로 큰방에서 사용하다 거실에서 사용하다 작업실에서 사용하랴... 너무 번거롭더군요. 그래서 기존 사용했던 대웅모닝컴 선풍기를 한대 구입할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선풍기를 내돈주고 살려니 왜 이렇게 아까운건지... 선풍기들이 생각보다 꽤 비싸요. 3만원대부터 다양하게... 그래서 저정도 돈주고 구입할꺼면 샤오미 무선선풍기를 구매할려고 했으나...

열심히 서치를 해보니 저렴한 선풍기가 한대 눈에 들어왔습니다.

윈드피아 삼삼스탠드선풍기 입니다. 가격대도 아주 착하고 배송료도 무료!(홍보글이 아니고 내돈주고 구입했습니다)

20년이 되었다는 윈드피아!

잠시 살펴보니

2000년대 - 신문을 구독하면 무료로 증정하던 선풍기 업체로 탄생

2002 - 마트에 입점, 증정용 선풍기가 아닌 판매용 선풍기 탄생

2006 - 유통구조가 변화가 되며 온라인시장에 입점

2007 - 가장 저렴해야 가장 잘 팔린다는 생각으로 최저가고수 이 시절에는 단지 저렴해서 사는 선풍기였다고 합니다

2010 - 판매후 책임을 지기 위해 1년 무상AS 와 더불어 왕복택배비까지 부담

2013 - 오프라인에서도 구입가능 하도록 홈플러스와 이마트 입성

이러한 히스토리가 있는 회사 입니다.

선풍기 부품들이 전부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것이 아니라 인터넷으로 선풍기 구입하시면 부피와 혹시모를 충격으로 고장이 날수 있기에 모든 선풍기들은 이렇게 분해되어 배송이 됩니다.

가격대가 저렴한만큼 일반 선풍기랑 약간 구조가 틀립니다.

하다부분에 풍속이나 기타 선풍기를 컨트롤 할수있는 부분이 없고 하단부분은 돌로 제작이 되어 지지대 역활을 합니다.

조립 방법은 먼저 기둥을 끼운 다음 ㄱ나사를 조립합니다.

이렇게 말이죠. 밑에 버튼이 없으니 뭔가 쫌 밋밋하죠?

그래도 작업실에서 사용할 선풍기다 보니 앉아서 사용하는것보다 일어서서 작동하는것이 더 편하기에 큰 문제 없습니다.

높이 조절도 물론 가능합니다.

최대 95cm까지 늘어납니다. 가정용이나 사무실용 선풍기로는 꽤 괜찮아요.

무엇보다 저렴하니 말이죠.

이제 헤드를 조립해야되겠죠?

뒷망을 고리에 맞게 부착해주고 안정망 고정너트를 체결합니다.

그리고 바람날개와 날개고정캡을 단단히 조립!

고정캡은 아시죠~ 선풍기들은 시계반대방향입니다.

앞 안전망을 잘 끼워주고 밑 고정플라스틱부분 볼트도 잠그면 끝! 쉽죠잉~

선풍기 컨트롤은 헤드 뒷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하게 만들다 보니 헤드일체형으로 만들었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허리를 안굽혀도 되니 더 편한것 같고요.

다만 가격대를 낮추기 위해 타이머 기능이 없습니다.

3단 풍속조절과 좌우 회전기능은 있고요.

선풍기 날개 자체가 33cm라 일반 선풍기보다 약간 작은편입니다만 바람세기가 약하거나 그런것이 없이 시원한 바람이 잘 나옵니다.

소음도 별로없고 컴팩트한 사이즈에 블랙색상이라 어느곳에서도 어울리는 디자인이고 좁고 협소한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윈드피아 삼삼스탠드 선풍기 입니다.

저렴한 선풍기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 한번 살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