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도리 아반떼MD 대형트럭과 후방추돌 사고! 화물공제와의 싸움! 전손처리!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AVANTE MD & K3

히도리 아반떼MD 대형트럭과 후방추돌 사고! 화물공제와의 싸움! 전손처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작년 여름에 제 아반떼MD 후방추돌로 뒷통수가 다 날라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2018/09/06 - [차쟁이/HYUNDAI AVANTE MD] - 아반떼MD 후방추돌 미수선처리 사업소 견적받기 MD에게 새생명을!

2018/09/08 - [차쟁이/HYUNDAI AVANTE MD] - 아반떼MD 순정형 가니쉬 후방카메라 DIY작업 폰투스CHIC-T 연결방법, 네비 업데이트

2018/09/09 - [차쟁이/HYUNDAI AVANTE MD] - 아반떼 MD 울산 골든모터스 썬팅작업 준모터스 세븐골드 오일교체 허브베어링 교체 브레이크 패드교체 2채널 블랙박스,썬바이져,고무매트 DIY

작년사고에도 전손처리가 가능했었는데... 아반떼MD의 똥값시세로 전손처리 후 영업용으로 뛰어다닐 차량을 한대 구입하자니 단돈 만원이라도 손해가 보는 상황....

 

그래서 미수선으로 최대한 돈을 남겨 먹고 DIY작업할수 있는것들은 직접 고쳐 수리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GDI엔진 리콜로 엔진 교체와 기타 소모품들 전체 교환... 타이어까지 새삥 한달채 타지 않았고... 무튼 이런저런 경정비를 끝내놓고 열심히 돈벌어다 주기만을 기도했었죠.

 

그런데...

 

바로 어제!

6월 25일 오후 2시경 울산 명촌정문 앞에서 큰 사고가 있었습니다.

윗 영상을 보시면 나오는데... 11톤트럭인지 15톤트럭인지 정확한것 모르겠습니다만... 뒤에서 그냥 갔다 박혔습니다.

 

블랙박스는 제가 가성비 좋다고 그렇게 극찬을 하던 프로비아 블랙박스 입니다.

아래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대비 잔고장이 없어서 뉴포터,모닝,스파크,봉고3 그리고 이번에 사고난 아반떼MD에 장착한 모델인데...

역시 블랙박스는 좋아야되는것 같습니다.

 

2017/11/25 - [차쟁이/chevrolet THE NEW SPARK & KIA morning] - 넥스트스파크 프로비아 HD2000 장착한지 1년이 지나서야 블랙박스렌즈스티커 탈착

2018/09/29 - [차쟁이/HYUNDAI new Porter] - 뉴포터 2채널 블랙박스 상시 연결 DIY 도어 풋등 퍼들램프 장착기

2019/03/11 - [차쟁이/KIA BONGO3] - 히도리 봉고3 프로비아 HDB-2000H 2채널 블랙박스 장착,방향제,도어가드,코일매트 설치기 DIY

2018/09/09 - [차쟁이/HYUNDAI AVANTE MD] - 아반떼 MD 울산 골든모터스 썬팅작업 준모터스 세븐골드 오일교체 허브베어링 교체 브레이크 패드교체 2채널 블랙박스,썬바이져,고무매트 DIY

 

이번 사고는 뒤빵으로 뒷차 과실이 100%짜리가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만약 잘잘못을 가려야 하는 교통사고인 경우... 참 애매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뒤에서 추돌이 있고 다음 상황이 있어야 되는데 충격이 가해지고 3~4초간의 영상이 이벤트 폴더에도 없고 어디서도 찾아볼수가 없네요.

블랙박스는 좋은걸로...

잘 타지도 않는 인피니티나 케이세븐에만 좋은것 달아주고 제일 많이 타는 차량들에게는 쓰레기 블박을 달아주고... 뭔가 잘못되었네요.

 

 

아무튼 사고가 나고 기절까지는 아니지만 눈앞이 캄캄해 차안에서 신음소리를 내며 멍때리고 있는데... 앞차 운전자분이 부축을 해 인도까지 나올수가 있었습니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야되는건지... 앞차 운전자분이 119구조대원이였는데 출근길에 제 몸 확인해주시고 경찰부르고 구급차 부르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상황 정리되면 한번 인사차 다녀와겠군요. 요즘 업체들 들어가면 김영란법인지 뭔지 해서 박카스 하나도 제대로 못드리는데... 빈손으로 가야되나??? ㅜㅜ 요것쫌 잘 아시는분 댓글쫌 주세요.

 

그리고... 정신을 차리고 사고 현장을 봤는데 또 운이 좋다면 좋다고 해야될런지... 화물차주가 브레이크 하나는 급하게 잘 밟아 줬는데 스키드 마크가 길게 나 있더군요. 화물차주가 제차를 못봤다고 하는데... 무튼 늦었지만 브레이크라도 잘 잡아줘서 이렇게 글도 쓸수 있네요.

 

 

화물차에 밀려 앞에 차까지 박아버린 아반떼MD의 모습입니다.

리어와 프론트가 전부 산산조각이 나있습니다.

당연히 에어백은 안터졌습니다.

 

또 어찌보면 현대차가 쿠킹호일이라 충격흡수가 잘되어서 제몸이 생각보다 많이 안다쳤나 싶기도 하네요.

... (좋게좋게 생각해야죠... 뭐... )

또 영업용 차량이고 이번에 캠핑장산에 작업공사가 있어서 트렁크에 연장(곡갱이,삽등등) 한가득 실려있었는데 짐이라도 많이 싣어져 있어 조금이나마 완충효과가 있었겠지요?

 

휴...

 

 

정신도 못차리고 있는데... 역시 가장빨리 도착한것은 렉카차 입니다.

렉카차 다음으로 구급차 그리고 경찰차 마지막으로 사고현장 수습 전부 끝이나고 한화에서 도착하더군요. 저는 병원으로 가고 있는데 말이죠.

 

이번 이야기랑은 틀린 이야기인데... 한화 자동차 보험... 어머니 친구분이 한화에서 일하고 계셔서 아반떼MD 자동차보험은 한화에서 10년간 넣고 있는데... 항상 어머니에게 알아서 보험넣으라고 말만 하다 2주전 보험갱신을 미리 못해 급하게 넣는다고 직접 확인해보니 보험료가 쫌 이상하더군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3년전 술쳐먹고 차에 기스낸 얼간이 하나가 있는데 돈도 없어보이고 합의도 못할것 같아 자차로 루프,본넷,트렁크빼고 올도색을 했었는데 이게 한화보험에서 일처리를 이상하게 한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구상권 청구가 안되고 있더군요.

 

일단 요문제는 이번 사고처리가 끝이나면 한번 뒤집어 보는걸로~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사실 렉카는 아는 지인분 ~ 제 블로그에서 항상 등장하는 큰호랭이 형님이 정비업을 하다 얼마전 부터 렉카업에 뛰어들어서 아는 지인에게 한숟가락 줄려고 했었습니다만... 역시 렉카들... 지인차 불렀다고 해도 무작정 걸어서 어디로 갈까요? 하네요...

 

어쩔수 없이 아는 공업사로 차를 보내고 형님한테 전화해 죄송하다고 하고 렌트를 아는 형님에게 신청~

렌트카에서 얼마 수수료가 떨어지는것이라도 아는 지인에게 넘어가는게 좋겠죠?

 

사고나고 바로 렌트카 부르고 렌트카는 집으로 가져다 달라고 해 배여사가 타고 병원으로 오는길에 주유확인하게 사진 한장 보내라고 하니 딱 보내어 옵니다.

 

 

병원에서 진료 후 병실이 없어서 다음날 입원하기로 하고 일단 집으로 가기전 공업사에 방문해 차량 상태 확인 해봅니다.

 

차량 사진을 보니 다시 한번... 생각보다 많이 안다쳤음에 너무 다행인것 같군요.

 

각종 매체에서 대형트럭이 앞차 추돌영상들 많이 봤는데 크게 다치던가 아니면 사망사고들도 많이 있더군요.

 

차를 쫌 더 자세히 보니... 이건 뭐 ... 살린다고 해도 차량가액보다 훨씬 많이 수리비가 나올꺼 같고 살려도... 정상적으로 운행이 불가능 할꺼 같습니다.

 

 

상대편 보험회사에서도 전손처리를 하자고 할터인데... 문제는 상대방 보험회사가 악명이 높은 화물공제...

 

 

참 골치가 아플것 같네요. 대인은 둘째치고 대물건이 전손처리가 된다더라도 비슷한 차량을 500만원에 구하기가 참 힘들것 같은데 말이죠.

일단 보험사랑 신나게 한판 싸워야될꺼 같습니다.

 

사실 돈을 떠나서 차가 필요한데... 휴 ...

 

현재 제일 아까운것 엔진리콜하면서 추가적인 경정비 상태를 끝내놓은 터라... 컨티션이 매우 정말 좋은 상태였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아무튼 8년간 열심히 기름값을 절약해준 우리 아방이 ㅜㅜ

 

아반떼 시리즈는 XD를 시작으로 HD,MD로 넘어왔었는데...히도리 차쟁이 인생에서 아반떼시리즈는 여기서 끝내기로...

 

 

일단 전손처리가 확정이 되고 금액대도 맞아 떨어지면 보험회사와 이야기 후 뗄수 있는것들은 전부 탈착을 하러 또 방문 해야되겠습니다.

 

 

앞쪽은 다행히 라디에이터까지는 안들어간 상태인데... 본넷이 열리지가 않아 다행히 엔진쪽은 큰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살짝 먹긴 먹었네요.

 

 

또 블랙박스 보이시나요?

충격때문에 하늘을 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내에 노트북과 테블릿PC,DSLR 렌즈등도 파손이 되었는데, 보통 일반적인 보험회사라면 쉽게 처리를 받을수 있는 부부분이긴 합니다만... 일단 화물공제다 보니... 휴...

 

사건 진행 상황을 이번사건이 끝나기전까지 포스팅겸 기록용으로 잘 한번 올려봐야겠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