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뉴모닝~ 2채널 블랙박스 DIY 하다. 장착방법 알리온 AJ 7000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chevrolet THE NEW SPARK & KIA morning

올뉴모닝~ 2채널 블랙박스 DIY 하다. 장착방법 알리온 AJ 7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9/02/28 - [차쟁이/NO. FUN car.ETC ] - 엠피온 430+ 블랙박스 실주행 영상 , 펌웨어 업그레이드, 전용뷰어 경로추적

윗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얼마전 인피니티에 블랙박스를 엠피온 430으로 교체를 했었습니다.

잘 되던 블랙박스를 바꾼이유는... 본문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터치가 먹통...

그 전 블랙박스는 알리온 AJ-7000 이라는 2채널 블랙박스 였습니다.

영상 녹화에 오류도 없고 2년간 잘 사용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터치가 이상해지더군요.

터치가 되긴 되는데 위쪽 화면을 눌리면 아래쪽이 터치가 되고 먹통...

AS를 할려고 알리온에 전화를 했었는데 역시 블랙박스는 무조건 고장이 나는 제품이니 AS가 확실하고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메이커를 골라야된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무튼 터치 먹통 빼곤 상시든 주차녹화든 녹화기능은 크게 문제가 없기에 버리기에는 아깝고~ 어디에 쓸까 고민하다~ 모닝에 블랙박스가 1채널 짜리 한 5년정도 지난 블랙박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모닝에 이식수술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후다닥~

기존 블랙박스 배선들도 전부분리...

역시 DIY할때 사진 찍는건 힘들군요. ㅋㅋㅋ

 

 

마이너스 접지는 다시 사용해야하기에 기존 접지선 중간부분에 자르고 재사용~

 

 

알리온 제품은 주차녹화 상시녹화가 전부 가능한 모델이긴 하지만 전압으로 주차녹화가 되는것이 아니라 상시녹화중 차량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으로 주차녹화가 되는 블랙박스다 보니 acc와 상시선 연결이 아닌 그냥 상시선에만 연결하면 됩니다.

 

올뉴모닝인 경우 네모획 부분이 비상깜빡이 휴즈박스로 상시는 저기에 연결하면 됩니다.

 

 

일단 배선 작업 대충하고 제대로 작동하는 테스트~

문제 없이 잘 작동하는군요.

 

 

자~ 여기까지는 참 쉽습니다.

이제부터 돈내고 블랙박스 다는것과 DIY로 블랙박스 다는것에 차이점이 발생하죠.

바로 마감처리...

 

배선들 마감정리하는게 제일 귀찮아요.

 

일단 모닝인 경우 후방카메라 장착 후 카메라 배선은 와이퍼 전기선 마감부분을 분리해 천장으로 집어넣으면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고무몰딩도 전부 분리한후 천장으로 쓱쓱 선정리 하면 끝!

B필러가 안전벨트때문에 난감할수도 있는데 그냥 위에서 밑으로 땡기면 쏙 들어가니~ 배선 정리가 쉽습니다.

 

 

배선정리가 끝나고 블랙박스도 위치를 잡아서 장착 완료!

녹화도 아주 잘되는군요~

울 어무니도 화면에 딱 잡히네요~

 

다만 문제가 있다면~ 알리온 블랙박스는 가끔 포멧하라는 알림이 뜨는데... 터치가 먹통이다보니... 한달에 한번씩 수동으로 블랙박스 메모리를 포멧시켜줘야된다는 번거로움...

그리고 시간대가 2013년... 시간을 거슬러 내려가는 블랙박스...

 

알리온 전용 GPS가 있긴한데 GPS도 고장인지 뭔가 잘못되어서 GPS는 연결 안했습니다.

 

그래도 저번에 쓰던 제품보다 훨씬 괜찮네요.

터치스크린도 있으니 실시간으로 블랙박스 상태도 확인할수 있고 후방도 녹화가 되니 말이죠.

 

혹시 1채널 블랙박스에서 2채널로 바꾼 뒤 보험할인이 조금 더 될려나 싶어 보험회사에 전화하니... 이건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ㅜㅜ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