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수신료가 월 3300원 CJ헬로 이코노미 가입하다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끄적끄적

TV 수신료가 월 3300원 CJ헬로 이코노미 가입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저가폰... 알뜰폰...

몇년전에 한번 가입했다가... 고객센터의 뭐같은 운영으로 크게 한번 당하고 다시는 사용하지 않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역시 돈앞에선... 어쩔수가 없네요.

몇달전

2019/01/17 - [the post-review/IOS&android] - 한달에 기본요금이 500원? 티플러스 천사요금제 세컨폰용으로 안성맞춤!

티플러스 기본요금 500원짜리를 가입하고~ 대만족중이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가게에 TV약정이 끝이나서 현금 왕창 받고 3년 노예가 될까 생각했지만 저가 인터넷,TV도 있다는 말에 저가 TV 방송 서비스를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KT M모바일에서도 알뜰TV가 있었습니다.

TV채널수는 크게 필요없고 기본 방송만 나오면 되기에 가장 저렴한걸 찾아보니 sky8.8 이라는 요금제가 있네요.

메이져 3사통신사 TV수신료에 비해 꽤 저렴하죠~

8800원에 셋톱박스 임대료 1100원 = 총 9900원에 사용할수가 있었습니다.

상품권도 4만원 준다고하고~ 가입하기로 결정!

그런데 말입니다.

 

 

사용자 맞춤광고가 이렇게 좋은 서비스인줄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ㅋㅋㅋ

저가 방송 찾아보고 난 뒤 바로 맞춤광고로 알뜰 방송이 광고가 뜹니다.

CJ헬로 TV 인데 월 3300원입니다.

부가세 포함금액입니다.

 

그것도 제휴카드같은것 없이 무조건 3300원!

 

 

조건은 딱 하나!

3년 약정 입니다.

 

 

혹시나 틀린정보일까 재확인 하기 위해 PC로 CJ헬로우 접속해봤습니다.

 

 

HD이코노미 3300원 맞네요.

헬로 인터넷과 함꼐하면 추가할인이라고 적혀져 있지만 인터넷 가입안하고 TV만 단독으로 설치해도 3300원 입니다.

 

 

정상가격은 3년 약정시 월 18920원...

2월28일까지 이벤트 기간이였다고 합니다.

만약 할인이 안된다면 저가 통신사나 메이져급 통신사나 TV수신료는 비슷비슷하네요.

 

 

무튼 고객센터와 상담까지 해보니 3년약정 조건으로 3300원이 확실하다고 해서 가입시작~

또 셋톱박스 임대료도 없고 설치비 또한 없는 진짜 파격적인 조건이네요.

 

 

1년 이내 해지 시 사은품과 설치비 위약금이 부과되고 약정 기간 내 해지하면 서비스이용료,셋톱박스 임대료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월3300원!

3년동안 약 12만원 가량으로 TV를 볼수 있으니~ 중간에 해지 할 필요도 없을꺼 같고~ 만약 TV를 안본다고 해도 3년 월 3300원만 납부하면 되니 크게 부담도 없습니다.

 

 

부가서비스도 뽀로로TV나 CJ ENM 무제한이용권 지상파 무제한 이용권등 있지만~

뭐 크게 필요도 없고~ 무엇보다~ 넷플릭스가 있으니 패스~

 

한가지 아쉬운점은~

가입할수 있는 지역이 한정되어있습니다.

서울,경기,인천,충남,부산,경남,경북,대구,강원,전남,전북만 가능하고 지역내라 하더라도 가입이 가능한곳이 따로 있습니다.

다행히 가게에는 가입이 가능한지역이였습니다만... 저렴한 가격이라 집에도 TV한대 더 놔둘려고 가입을 할려고 했지만... 울산은 해당이 안되어서 가입불가

 

본인확인과 카드등록등 가입절차가 끝이나고 해피콜을 기다리면 끝!

 

고객센터에서 일정 잡기전 CJ헬로 이코노미 TV 방송 채널수가 106개라고 하던데 어떤어떤 채널이 있는지 검색을 해봤습니다.

 

 

정당히 볼만한것들은 전부 나오네요.

스포츠 채널이 아쉽긴 하지만~

지상파,케이블등 왠만한 채널은 전부 나옵니다.

 

 

가입신청후 몇시간 뒤 해피콜 오고 다음날 바로 기사님 오셔서 TV 신청 완료~

정말 빠르네요~ ㅎㅎ

 

 

가입하기전 인터넷으로 헬로TV 검색해봤는데 리모컨 반응속도가 느리다니 말이 많던데~

크게 안느껴지네요.

저렴하게 당분간 TV수신료에는 신경안써도 될꺼 같습니다.

 

 

그나저나 저가통신사 알뜰통신사 이야기가 나와서 잠시 다른 이야기로 가자면~

얼마전 알뜰폰으로 가입했던 티플러스...

기본요금이 500원이지만 6개월간은 무료로 알고 있었는데 1220이 출금이 되었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니 기본료는 무료이나 데이터 사용료가 나왔다고 하네요.

데이터 또한 월 100메가가 무료로 나오는데... 혹시 몰라 데이터 안심차단 서비스도 신청했는데 데이터 사용료라니?

자세히 알아보니... 안심차단이 되더라도 정확하게 데이터가 100메가 쓰고 차단이 되는것이 아니라 조금은 요금이 나온다고 하네요.

할단에 600원정도...

1000원 이하는 카드결제가 안되기에 2달을 묶어 결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젠장... 얼마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뭔가 삥뜯긴 기분?

세컨폰은 아예 데이터사용을 꺼둬야될꺼 같네요.

 

 

또 TV를 신청한김에 호프집에도 인터넷 바꿀려고 찾아보았습니다.

기존 KT사용하고 있었는데~ 인터넷은 약정기간이 끝나는 순간에 철새같이 옮겨다녀야 이득이라는 말을 몇년째 고집하고 있는데...

인터넷은 LG유플러스가 꽤 괜찮은 금액이 나오네요~~

 

인터넷 바꾸실려는 분들 벼룩시장같은 신문에 나와있는 광고지 말고 무조건 인터넷으로 검색하세요.

뽐뿌같은 사이트 말이죠~

최소 10만원 이상 더 받을수 있습니다.

 

 

가입전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인터넷도 가입완료!

그런데...

LG 유플러스는... 홈서비스니 뭐니 해서 영업하는곳은 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안된다고 합니다.

굳이 가입할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어쩔수 없이 SKT 브로드밴드로 가입해야될꺼 같네요.

 

인터넷 가입기는 다음번 자세히 포스팅하기로~~~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