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가볼만한곳 신정동 김유신문화거리 유시니 보러 갑시다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가볼만한곳 신정동 김유신문화거리 유시니 보러 갑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울산에 김유신 문화거리라고 들어 보셨나요?

2017년도에 도시 재생 사업으로 추진되어 만들어진 김유신 문화거리 입니다.

위치는 신정3동 강남새마을금고 팔등로지점에서 약 300m 가량을 김유신 문화거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뜬금없이 경주도 아니고 울산에 김유신 문화거리라고요?

울산 신정동에는 신라 김유신 장군 선대의 위패를 모시는 은월사가 있습니다.

은월사 일대에 울산 최초의 민간기업 주도로 도시 재생 사업이 시작되어 김유신 문화거리가 조성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주도로 지역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김유신 문화거리 입니다.

건물 벽면,전봇대 하부,도시가스 배관등 골목 곳곳에 김유신 캐릭터를 쉽게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김유신과 화랑을 주제로 한 캐릭터 3종과 54점의 벽화를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벽화속 캐릭터이름은 유시니

사냥하는 유시니,그림 그리는 유시니,노래 부르는 유시니,비보이 유시니,군대간 유시니등 각 캐릭터별로 그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벽화마을 벽화들을 보면 벽 전체를 뒤덮고 있는데 김유신 문화거리 유시니는 대부분 손바닥 크기로 아기자기하고 멋진 건축물들과 함께 깔끔하게 조성된 골목길입니다.

골목길을 걸어다니다 보면 곳곳에서 유시니 캐릭터를 찾아볼수가 있는데 마치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유시니 벽화 찾는것도 참 재밌답니다.

 

 

김유신 문화거리는 곳곳이 노후된 주택이 대다수였지만 현재는 정비된 건물과 멋진 디자인이 가미된 건축물들도 곳곳에 있습니다.

현재 음식점이나 카페등 상가들이 거리 곳곳에 있는데 문화 인프라와 소상공인상권이 융합되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겠죠?

현재는 김유신 문화거리가 작다면 작은 골목길이지만 점차적으로 확대가 되어 유시니 캐릭터를 앞세워 관광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 해봅니다.

 

 

김유신문화거리는 안심골목길이라 하여 늦은 저녁시간에도 가로등이 곳곳을 비추고 CCTV나 전봇대 곳곳에 비상벨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때 신정3동은 아파트 건설이나 비어있는 건물들이 많아 우범지역이였으나 현재는 하나둘 생겨나는 상권들과 깔끔한 골목길로 점차 골목 분위기 살아나는 추세 입니다.

 

 

이곳이 바로 은월사 입니다.

삼국통일의 대업을 이룬 김유신 장군의 조부인 무력공과 부친인 서현공의 위패가 모셔진 사당입니다.

 

 

또 은월사에선 매년 은월사 추향문화제가 열리는데 은월사를 중심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즐길수 있도록 주민자치센터에서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추량대제나거마행렬,축하공연등 말이죠.

김유신문화거리에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행사에 앞장서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또 날이 따뜻해지면 매월 둘째주 주말에 소상공인 중심의 플리마켓도 연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김유신 문화거리...

울산사람도 아직까지 잘 모르는곳 입니다.

큰길이나 표지판등을 세워 여러사람들이 쉽게 찾고 방문할수 있는 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