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35쿠페 엔진오일 교체 모빌원골드 0w-40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35쿠페 엔진오일 교체 모빌원골드 0w-4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드디어 제 인생에 SUV를 타게 될 날이 오다니...

지쿠페 평생 소장할려고 했는데... 역시 결혼은 실전이네요.

 

인피동호회나 네이년블로그 보신분들은 미리 아시겠지만... 지쿠페 판매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개인할부 해달라는 꼬맹이들 7명가량 연락오고 대차 하자는 사람들 밖에 연락이 없네요.

설상가상... 보험 만기도 포스팅하는 오늘이라보니... 차도 안팔리고 보험재가입도 해야되고...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자동차세 연납신청도 해버려서... 그냥 천천히~ 핑계삼아 팔리면 팔리고 안팔리면 그냥 쭈욱 가지고 가야될꺼 같습니다. ㅜㅜ

 

진짜 관리하나는 기똥찬데~ 가격도 이런저런 파츠들 생각하면 꽤 괜찮은 금액이라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스포츠카에다 외제차,배기량등등 날이 쫌 풀리면 입질이 많이 오겠죠?

 

아무튼 오늘 포스팅은 인피니티 g쿠페 엔진오일 교환기 입니다.

 

요즘 바쁘다 보니... 한참 전 이야기를 이제서야 포스팅 하네요 ㅜ

 

 

본넷 열고 자가 엔진룸 청소 중입니다.

샵내에 장비들 이것저것 쓰는거 어찌보면 민폐이긴 한데... 그래도 이럴때 단골의 힘이겟죠.

에어로 대충 불고 기름때제거약품 써서 후끼로 한번 불어내고 나름 반딱반딱하게 애쓰는 중입니다.

 

 

방문한곳은 수암 애니카~

 

큰호랑이 형님이 있는곳이죠~

엔진오일교체를 위해 하부 커버 분해작업을 합니다.

 

 

영광의 상처라 생각하는데... 형님은 개판이라고 하네요. ㅋㅋ

 

와인딩하다보면 하체 간섭이 가끔 일어나는데 하부커버는 꺠진지 오래전이라...예전에 준모터스에 피스신공으로 이리저리 피스 박아놓았더니...

커버탈착하는데도 참 어렵네요. ㅋㅋ

결국 뒷쪽만 빼내고 오일코크 분리~

 

촉매도 자세히 보면 영광의 상처들이~

그래도 크랙따위는 없습니다.

이정도 기스는 있어야 아 차쫌 탔구나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뒷타이어 2번 교체하는동안 앞타이어는... 그대로인데... 트레드 엄청 많이 남았네요.

 

 

일단 자유낙하로 오일 쭈욱 빼주고 ~

 

 

에어 흡입을 통해 조금 더 빼줍니다.

얼마전 케이세븐 교체했던 방식인 석션으로 작업하고 싶었는데... 어찌 눈치가 보여... 오일도 아깝고 ㅋㅋ

 

케이세븐 오일교체기는 밑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8/12/27 - [차쟁이/KIA the new K7] - 더뉴K7 엔진오일교체 엔진오일 석션기 오일 대청소 새로운 오일을 넣다!

 

 

오일이 빠질동안 배기도 한번 닦아 주었습니다.

아직 반딱반딱 하죠?

 

 

오일필터교체 후 오일 주입 준비를 합니다.

에어필터는 itg 순전형 오픈필터라 보니 그대로 유지~

다음번 오일교체때 청소한번 해줘야겠네요.

 

 

이번 오일은 모빌원 골드 0w-40

 

지쿠페는 꾸준히 모빌원을 주입했습니다만~ 얼마전 다른 오일로 교체했는데~ 그건 다음 포스팅에 ~

새로바꾼 오일은 비싸긴 한데 꽤 쓸만하더군요.

 

그래도 가성비는 뭐니뭐니 해도 모빌원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40짜리 보니 MD에는 묵직한편이긴 하지만 지쿠페에는 꽤 잘 받아 주네요.

점도도 꽤 오래가는 편인고 ~

 

 

오일 교체 후 차량점검은 셀프 입니다.

 

오랜만에 공기압 맞춰봅니다.

 

여름에는 35 겨울에는 38~40정도를 유지합니다.

개취에요~

 

 

마무리 하고 뿌듯한 마음에 차량 쳐다보며 담배타임+이바구타임

곧 다른데로 이동하는 큰호랑이행님~

이제 본부를 이동해야겠군요. ㅜ

 

 

다음번 엔진오일교체를 위해 계기판 체크 ~

 

근데 지쿠페는 딱히 오일 차계부가 필요없는것 같네요.

 

얼마전 자동차 검사 했더니 2년동안 만키로도 주행안했더군요. 그런데 오일은 4~5번 교체했는데~

그냥 주기별로~ 세차하면서 오일찍어보고 오일이 쫌 묽어졌다 생각할때 바꾸는게 정답!

 

 

오일교체 후 주차장에서 한장~

 

 

견인고리 때문에 번호판 이동을 했는데...

원래 번호판 위치에 번호판자국이 ㅜㅜ 플래시 터트려 찍으니 엄청 선명하게 보이네요.

ㅋㅋㅋ 실제로 보면 크게 티 안나는데 말이죠.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