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스트림 세차용품 스노우폼 폼렌스 고압세척기 집에서 세차하기 철분크리너 휠크리너 가성비가 굿 인피니티 g35쿠페 넥파크 히도리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익스트림 세차용품 스노우폼 폼렌스 고압세척기 집에서 세차하기 철분크리너 휠크리너 가성비가 굿 인피니티 g35쿠페 넥파크 히도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자동차 관련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예전에 소개시켜드린 집에서 세차할때 꽤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가정용 고압세척기 스마토 sm160을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을 위해 링크 ~ http://hi-dori.tistory.com/42

 

그런데 고압세척기 노즐중 일반 건이 아니라 폼건또는 폼렌스라 불리는 스노우폼 세차를 할수 있는 건도 있었는데 이놈이 일반 카샴푸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거품이 안생깁니다. 구입했던 친구놈에게 물어보니 당연히 스노우폼건 인데 스노우폼 샴푸를 이용해야지 스노우품 새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랴부랴 검색해보니 진짜 스노우폼 전용 샴푸가 따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세차용품들도 몇개가 떨어져서 구입해야되고 해서 녹색창 광고료 전부 환전해서 또 헝그리튜너 답게 가장 싸고 양이 많고 가성비를 찾아보았습니다.

 

항상 이야기 하지만 싸고 좋은건 없습니다! 하지만 싸고 괜찮은 제품을 찾아야됩니다.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되요! 이상한제품이 오더라도 싸구려니깐 그렇구나 생각하고 속으로 궁시렁 몇번 거리고 재구매하면 됩니다.

 

무튼 이번에 찾은 세차용품은 '모토인코리아'라는 아주 가까운 대구에 본사를 가지고있는 회사에서 만든 메이드인 코리아 제품 익스트림 이라는 세차용품 들입니다. 대구에는 꽤 많은 자동차 관련 회사들이 많이 있는것 같네요. 그중에서 제가 제일 찬양하는 AD 제품들도 본사가 대구에 있던데 네오테크도 그렇고 무튼 대구는 참 좋은 도시인것 같아요.

 

스노우품 검색하면서 철분크리너도 떨어져서 같이 구매했습니다. 먼저 사진부터 보시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요렇게 3종류 주문했습니다 vip쿠폰이랑 무료배송쿠폰까지 이용해서 개당 5000원정도 주고 구매한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대용량입니다! 한통에 1L정도 들어있습니다. 철분크리너같은경우는 1L라도 몇번 못쓰지만 나머지 스노우폼과 휠크리너는 꽤 오래 사용할꺼 같습니다. 가장 마음드는것중 하나가 국산 제품을 이용할려고 햇는거 아니나 국산 제품입니다. 가격도 너무 좋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국산제품쓴다고 우리나라 경제가 쫌 살아나겠냐라는 말이겠지만 그래도 전 익스트림 이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거든요.

 

또 믿을수 있을까요? 라는 의문점을 가질수도 있겠지만 익스트림 이제품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이라는 아주 어려워 보이는 이름을 가진 연구원에서 테스트를 걸친 국산 제품이라고 합니다. 무슨 검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차 표면이나 기타 유해한 성분이 없다는거겠지요? 자신잇게 말하는거 보니깐요. TR인증이 부착되어있습니다.

 

또 대용량 팩에 맞는 스프레이건이나 디스펜서도 각각 수마다 동봉해 줍니다. 가끔 스프레이건 없는 제품도 있던데 스프레이건이 있고 없고 차이는 세차 열심히 하는 분들은 아실껍니다. 은근 불편해요 다른통에 다시 옮겨담고 하는것이...

 

아 그리고 전 익스트림 모토인코리아 에서 아무것도 협찬안받고 포스팅 하는것입니다. 혹시 익스트림 관련 직원분이 읽게 되신다면 협찬 당연히 땡큐 입니다. 너무 마음에 들었거든요^^

 

먼저 파워스노우폼 이라는 이름을 가진 녀석입니다.

 

제일 중요한 스노우폼 이라는 이름답게 스노우폼양이 얼마나 괜찮은지는 밑에 세차사진에 개시 해놓겠습니다.

폼렌스 또는 폼캐논 전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샴푸입니다. 샴푸답게 젤?겔? 같은 성분이고요.

아주 소량으로도 거품이 많이 일어나고 납니다. 설명서에는 오염도에 따라 1/5~1/10 거품 비율로 사용하라고 적혀져있습니다. 전 쥬스 1.5L 패트병 기준으로 반정도 수돗물 스노우폼은 4번정도 디스펜서를 짜 넣었습니다 꽤 풍성한 거품을 보여줬습니다. 한번에 넥파크 인피니티 포터 까지 3대가 세차 가능했습니다.

또 제일 중요한 스노우폼 하는 이유중 하나가 제일 처음 카샤품 미트칠 하기전 오염물들을 떨어트리기 위해 스노우폼을 하는데 차량에 손상주지 않는다고 자신있게 적혀져있으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이 제품은 밑에서 조금 더 자세히 적겟습니다.

 

 

두번째 제품은 스피드 휠크리너 라는 녀석입니다.

원래 휠에 휠전용크리너는 따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철분제거제로 1차세척후 그냥 걸레로 깨끗이 닦는데 사격이 너무 착해서

같이 구매햇습니다. 모든 합금휠 도금휠 알루미늄휠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역시 tr인증마크가 있습니다. 휠 도색이 벗겨지거나 그런일을 없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휠에 찌든대 같은경우는 진짜 독한 제품을 이용해서 벗겨내곤 하는거 봤었는데 가끔 크롬휠같은 경우는 색이 바래지던데 이제품은... 음 제가 크롬휠이 아니니 테스터할 방법은 없고 그냥 연구소에서 인증 받아다 하니깐 그렇구나 하는 방법밖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세척 하나는 끝내줍니다. 철분크리너 같은걸로 꼼꼼히 휠에 뿌려도 포크 사이사이에는 약간의 분진 찌뜬때가 남아잇습니다만 그런부분을 휠크리너 이놈으로 뿌려놓고 1~2분 불린뒤 세척하니 완전 새휠이 됩니다. 이것 역시 밑에서 다시 한번 더 설명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원 철분크리너 라는 이름을 가진 녀석입니다.

요즘은 셀프세차장같은데 가면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자동차 세차용품중 하나입니다. 휠이나 차량도장면에 묻은 철분들을 제거 해주는 제품인데 그냥 뿌려놓고 몇분 지나면 보라색으로 변색되어 흘러내립니다. 그리고 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

철분크리너 같은경우는 마른상태에서 뿌리라고 합니다. 전 지금가지 휠에 1차 세척한번 하고 난뒤 항상 철분크리너를 이용햇었는데 익스트림 철분크리너에 적혀져있는 설명서대로 마른상태에서 뿌린뒤 약 5분정도 기다리니 더욱 말끔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몰랐던분들 많으시죠? 나만 그런가? 아무튼 그렇다고 합니다.

 

 

폼렌스를 이용해서 집에서 스노우폼을 이용하는 모습입니다.

스노우양 보이시나요? 저정도가 스노우폼으로 덮고 난뒤 1분정도 지나서 스노우들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스노우폼이 가볍지도 무겁지도 찐득한게 오염물들 잘 잡아서 같이 떨어지는것이 눈에 보입니다.

아주 시원합니다. 또 스노우폼 하는 이유중 하나가 카샴푸 미트칠할때 최대한 도장면을 보호하기 위함이라는거 아시죠?

 

스노우폼만 하고 세척해도 되지만 오염도가 심한 차량들은 스노우폼 분사 후 카샴푸로 한번 더 닦아내는것이 필요합니다.

 

 

인피니티는 오랜만에 fm대로 세차중입니다. 몇달 전 글라코 유리 발수제를 발랐는데 약간 물방울 생기는게 약해진것 같아서

한번 더 시공 해줍니다. 소프트99 + 글라코 유리발수제 세트로 구매해서 차 4대 도포하고도 아직도 유리 발수제는 약간 남아 있습니다. 진짜 이 제품 역시도 가성비가 참 좋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녹색창 히도리 블로그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하루빨리 녹색창에 포스팅들도 하나하나 가지고 와야되는데... 휴....

 

 

철분제거제 + 휠클리너 이용해서 휠 세척한 사진입니다.

디스크 부분은 철분제거제 때문에 녹이 보이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여담으로 철분제거제가 만능은 아니라고 합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디스크를 조금씩 산화시키고 휠 페인트도 약간씩 손상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도 철분크리너 이용한사람은 전부 아실 그 보라색 때 국물이 나올때 시원함 때문에 포기를 못하겠네요.

 

철분제거제로로 1차 세척 후 휠크리너를 이용해 포크사이사이 닦아주었습니다. 휠크리너같은경우는 꽤 냄새가 독합니다.

바람반대방향으로 뿌려주세요. 냄새가 꽤 코를 마비시켜주는 효과가 잇습니다. 그래도 차쟁이 답게 제몸은 둘째치고 차만 깨끗해지면 만사 오케이입니다.

 

 

오랜만에 꽤 가성비가 좋은 용품들로 속 시원하게 세차완료 햇습니다. 무광차라 보니 광은 안나지만 그래도 뿌듯합니다.

 

주의사항

1. 제품의 용도 이외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2. 어린의 손이 닿지 않는곳에 보관하세요

3. 사용시 피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사용 중지 하세요.

4. 눈에 들어갔을 경우 비비지말고 깨끗한 물로 세척 후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하시고 적철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5. 제품을 마시지 마세요. 먹었을 경우 의사의 처방을 받으세요

 

모토인코리아 의 제품 익스트림 세차용품들 꽤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말고도 유리세정제 왁스류 꽤 많은 제품이 팔고 있으니 상어왁스나 비싼 제품이 아닌 가성비에 만족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사용하시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가격이 싸다고 절대 싸구려가 아니였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불스 제품들에 비하면 완전 상급 모델 같았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