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 에어조던 8 레트로 얼터네이트 브레드 검빨의 조합은 진리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shose

나이키 에어조던 8 레트로 얼터네이트 브레드 검빨의 조합은 진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이키 에어조던 8 레트로 얼터네이트 브레드라는 모델 포스팅입니다.

먼저 조던8은 조던7과 아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모델중 하나입니다. 조던7과 비슷하지만 기능을 조금더 개선보안을 해서 출시한 녀석이죠. X자의 크로스 스트랩이 더욱 신발과 발을 일체감 있게 잡아주는데 전 농구를 즐겨하는것이 아니니 그냥 멋의 일종이라고만 생각합니다. 나이키 에어조던 8 레트로 얼터네이트 브레드이야기에 앞서 조던8의 재밋는 에피소드를 말씀 드리자면 NBA 92-93시즌에 조던형님이 조던8을 신고 시즌을 뛰었는데 앞서 신던 농구화보다 다소 무거워지고 통풍이 잘안되서 무좀에 걸려서 고생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우승했던 시즌이기도 하고 마이클조던 아버지의 사망소식으로 슬럼프가 찾아와 은퇴를 했던 해이기도 합니다.

 

또 은퇴하고 다음년도에는 히도리에게 처음으로 마이클조던이라는것을 알게 해준 해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조던이 은퇴하고 다음년도인가? 토끼나오는(바니) 애니메이션이랑 실사영화랑 합성했던 영화를 발해한적이 있는데 초딩시절 아주 재미나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만약 은퇴 안했다면 전 한참 지나서야 마이클조던이라는것을 알았겠죠?

 

아무튼 자칫하면 마이클조던의 마지막으로 신는 모델이 될뻔했던 조던8

 

9월달에 새로 발매되었는 나이키 에어조던 8 레트로 얼터네이트 브레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스웨이드 재질입니다. 비오는날 신으면 큰일나는 신발중 하나죠. 예전 아디다스 신발 컨버스 스웨이드 제품이 있는데 인터넷에 스프레이형 방수스프레이 구입해서 신발에 발라본적이 있는데 꽤 괜찮던데 이 녀석도 스프레이 한통 뿌려놓아야될꺼 같습니다. 그나저나 스웨이드 재질이다 보니 꽤 고급스러워보이죠? 업템포랑 비슷한 재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튜닝도 검빨의 조합이 가장 포스있어보이듯이 이녀석 역시 검빨의 조합이 아주 강력해보입니다.

마이클조던이 뛰었던 시카고불스의 색상이기도 하죠.

크로스스트랩부분의 23번 로고가 정말 멋져보입니다. 누가 봐도 나 조단이다 라는 포스를 가진듯한 디자인입니다.

 

 

물티슈로 밑창을 쫌 닦고 찍을꺼 그랬습니다. 밑창에 보이듯이 특유의 패턴때문에 브레드 짐레드라는 이름뿐만 아니라 간혹 시멘트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조던형님이 말씀했듯이 약간의 무게감은 있긴 하다만 업템포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운동선수가 아니니 크게 거슬리는부분은 아닙니다 하지만 진짜 신고나면 답답합니다. 겨울용 신발이라 해도 믿을꺼같습니다

스웨이드 재질이라 그런가 통풍도 거의 안되는것 같고 꽤 답답하다만 이제 곧 운동화신는 계절이 시작되고 있기에 괜찮은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진짜 땀냄새 발냄새 콜라보가 최고의 신발이 될꺼 같습니다. 그래도 쿠션링은 아주 만족도가 높습니다.

스트랩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신발끈을 약간 헐렁하게 묶어도 발목까지 꽉 잡아주니 일체감과 쿠션링 하나는 참 만족도가 높은 모델중 하나입니다.

 

 

밑창에도 보였던 미스솔 윗부분에 시멘트를 연상케 하는 패턴이 그려져있습니다.

그리고 발목을 잡아주는 미들부분은 스웨이드 재질이 아니라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조던8은 스웨이드 부분까지도 가죽이라고 합니다.

 

 

시카고 불스의 색상을 따온 나이키 에어조던 8 레트로 얼터네이트 브레드 몇년전에만 발해되었어도 품절현상까지 일어났을거 같은데 요즘 아디다스 파워가 너무 강해졌는지 모르겠지만 무난히 20만원 초반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곳곳에 꽤 사소한 디테일링까지도 되어있고 디자인도 아주 괜찮은데 아마 소장가치는 크게 떨어질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조던시리즈중 이렇게 많이 매물이 풀리는 신발은 처음봤습니다.

그래도 제눈에는 조던8의 대장 벅스바니(GD님아 제발 조단들은 그만 건들여 주세요 가격이 폭등합니다.)보다도 브레드버젼이 훨씬 이뻐보입니다. 강력하지 않나요? 근데 이게 은근 무난한것 같으면서 바지 색상 맞추기가 꽤 애매한 색상이여서 ;;; 아 그리고 조던8은 스트랩때문이 모르겠지만 볼부분이 생각보다 작습니다. 허라취 같은 느낌이라 할까? 편안하게 싶으면 정치수에서 한치수 크게 신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구하기가 아주 쉬운 모델이다 보니 조던 입문용으로 가격도 착하고 무난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