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포터 손잡이 외캐치 수리 DIY 수동윈도우탈거,자동차보험가입 자차 구상권이 할증?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HYUNDAI new Porter

뉴포터 손잡이 외캐치 수리 DIY 수동윈도우탈거,자동차보험가입 자차 구상권이 할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차쟁인 인생인 히도리인데... 요즘 차는 안만지고... 잡동사니 물건사기 바쁘네요.

차에 뭔가 하고싶어도... 배여사님의 리미트때문에... 휴 ...

 

아무튼 오늘은 요즘들어 자주 출연하는 포타르기니 포스팅입니다.

 

 

포스팅에 앞서 오랜만에 창고에 가니 초글링 시절에 받았던 트로피~

 

아마 저 시절 차쟁이 인생이 제 인생에서 가장 빛났던거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ㅋㅋ 미니카 360도 돌다가 추락하여 다 부서져도 고치면되지! 라는 생각으로! 요즘은 와인딩 한번 나가기도 차에 트러블 생기면 어떻하지 라는 생각때문에 꼬맹이 시절깥이 악셀도 못 만지네요.

뭔가 열정에 불타오르기 위해 요즘들어 벨로스터N이 눈에 들어오긴 한데... 스틱이라는 것때문에 배여사가 허락해줄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본 포스팅으로 돌아와~ 오늘의 포스팅은 뉴포터 손잡이 교체 하기 입니다.

 

보시다시피 손잡이가 박살나 있습니다. 제 포터는 더블캡으로 뒷자리 손잡이입니다. 운전석뒷편쪽은 짐들이 한가득있어서 크게 불편한점이 없으나 조수석 뒷편문이라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타거든요. 참 불편합니다.

매번 조수석쪽에서 손을 집어넣어 문열고 닫고 ㅋㅋ

 

 

역시 현다이 답게 부품수급도 매우 쉽습니다.

가격도 만원이 넘으면 폐차장가서 뒤져볼려고 했는데 가격은 무도장 손잡이 7000원 입니다.

뉴포터용입니다.

부품번호는 82660 4B000

 

 

자 헝그리차쟁이 히도리 오늘의 DIY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뒷문짝 트림을 탈거해야겠죠~

 

실내 손잡이에 나사를 하나 풀어줍니다.

 

 

손잡이 부분에 나사 두개를 빼줍니다.

 

 

도어 잠금 버튼도 빼줍니다.

탈착방법은 시계반대방향으로 그냥 돌려주면 됩니다.

 

 

자 마지막은... 바로 이녀석...

 

요즘 아이들은 잘 모른다는 수동 개폐식 타입입니다. 손으로 돌리면 창문이 내려갔다 올라갔다 ~

전 수동타입 창문이 있는 차를 포터까지 총 3대를 타보았습니다. 기아 아벨라,대우 라노스2,그리고 현대 뉴포터...

 

아무튼 윈도우 손잡이 부분을 탈거를 해야지 트림이 빠지는데... 하 예상외로 고난이도 입니다. 수동 윈도우 손잡이 탈거는 예전 라노스시절에 면장갑을 끼워 탈거 해봤는데... 포터는 아무리 해도 틈이 안보이고 안쪽 스프링이 빠지지가 않습니다.

 

 

30분간 만지면서 슬슬 열이 차오르기 시작하는중입니다.

선거철때인데... 덥고 짜증지수가 엄청 올라오고 있는데... 선거운동하시는분들은 명함 한장을 주고 가네요.

 

 

도대체 널 어떻게 풀어야되나...

아이코스 한대와 함께 생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

 

사람이 생각을 해야죠~

안풀리는것은 그냥 포기하고 원 목적인 손잡이만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긴 드라이브를 이용해 대충 받쳐두었습니다.

 

손잡이 부분에 렌치만 들어갈 정도 공간이 있으면 되거든요.

 

 

사진을 참 멋지게 찍었는데 자세히 보시면 손잡이 부분에 육간볼트가 2개가 달려있습니다. 렌치로 풀어주시면 끝!

 

 

볼트를 풀면 실외부분 손잡이가 손쉽게 탈거가 됩니다.

 

항상 DIY할때 사진을 남겨야되는데 손잡이 교체 장면의 사진을 못남겼습니다.

 

팁이라면 팁인데 손잡이 탈거 할때 도어 철사부분이 플라스틱에 걸려있습니다. 살짝 구멍이 나있는 플라스틱부분에 걸려있는 철사를 빼야지 도어가 완전 빠지는데 조심해서 빼야됩니다. 아니면 플라스틱이 뭉게져서 부품이 안끼워져요.

 

 

영차영차 완성했습니다.

ㅎㅎ 멋지쥬~

 

 

원래 손잡이는 화이트 입니다.

도장이 되어 있는 녀석이고 윗 검정색은 순정 미도장 상태의 손잡이입니다.

 

그런데 검정색이 훨씬 이쁜거 같네요.

 

 

후다닥~ 손잡이 완성 후 찾은곳은 울산 남구청!

 

 

남구청에 방문한 이유는 자동차세 낼려고 왔습니다.

하... 진짜 고배기량 차량들 여러대 가지고 있는 성님들은 정말 대단합니다. 전 년 자동차세금만 대충 계산해보더라도 150장정도 내는것 같은데 이것도 후덜덜 모드인데... 진짜 자동차세 매기는 제도는 바꿔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배기량보다 자동차의 현 가치!

 

 

자동차세도 완납하고 남은것은 포터 보험료... 1월에는 지쿠페랑 넥파크자동차 보험 크리...

6월은 뉴포터랑 MD 자동차 보험 크리... 보험을 묶어두는게 좋은건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보험은 어차피 지인이 있어서 비싸도 거기 넣을수 밖에 없는데 대충 자동차보험료가 얼마나 나왔나 확인해볼려고 인슈넷을 이용했습니다.

포터는 100KM로 안나가는 멋진 포타르기니니 책임보험만... ㅜㅜ

 

그런데... 지쿠페보다 보험료가 훨씬 비싸네요. 나이먹을수록 좋은 장점 하나가 보험료 싸지는건데... 이유가 뭔지 현 보험사에 전화...

분명 무사고인데 말이죠.

 

전화해보니 ... 작년 MD 자차처리 하고 상대편에게 구상권 청구했던 사건이 있습니다.

2018/01/18 - [차쟁이/NO. FUN car.ETC ] - 아반떼 Md 블랙박스 상시연결 DIY 휴즈 위치 블랙박스 설치방법

2017/11/23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CCTV 설치 후 재물손괴죄 검거 물피도주 등 그러나 우리나라는 법이 너무 약해

2017/11/23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CCTV 쟈이뷰 DVR 장착하기 윈도우7 32비트 인스톨 듀얼모니터로 만들기 DVI케이블 CCTV로 재물손괴.주거칩입 검거 가정용CCTV

자세한 사건은 윗 링크 확인 하시면 됩니다.

 

자차로 제 차량 수리 후 가해자측에게 구상권 청구를 했었는데... (보험회사가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상대편이 구상권금액을 아직 처리를 안했기때문에 할증이 붙는다고 합니다. ㅅㅂ

이게 말인지 똥인지... 그냥 배째라 하면 해결될때까지 무사고 할인이 안된다는건가? 무슨 진짜 똥같네요. 안그래도 돈없어서 죽겠구만...

 

아무튼 보험회사 제출용 계기판 한장 찍고 가입을 하긴 했는데 영 찜찜하네요. 자차처리 구상권 무사고에 대해 자세히 아시는분 없나요?

조금 더 공부를 해봐야 될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