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론 Crucial MX500 아스크텍 (250GB) 게일 GeIL DDR4 8G PC4-19200 CL17 PRISTINE RAM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마이크론 Crucial MX500 아스크텍 (250GB) 게일 GeIL DDR4 8G PC4-19200 CL17 PRISTINE RAM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8/06/20 - [the post-review/웹&PC] - 다나와 조립 컴퓨터 도착 배그컴퓨터,편집컴퓨터 CPU AMD 라이젠 5 2600X 멀티플레이의 시퓨~ 투컴퓨터 책상 셋팅 현금영수증 발급거부는 불법

 

앞선 다나와 컴퓨터 구매기는 윗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부품들 하나씩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마이크론 Crucial MX500 아스크텍 (250GB) SSD 마이크론 Crucial MX500 아스크텍 (250GB)

SSD 입니다.

 

SSD라 하면 삼성이죠~ 사용하던 컴퓨터도 에보850 사용중인데 큰 트러블없이 속도도 잘 유지해주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삼성은 램도 SSD가격이 오르락 내리락... 그래픽카드는 뭐 채굴때문에 그렇다고 하지만 램과 SSD... 왠지 삼성이 장난치는것 같아서 그냥 삼성꺼는 장바구니에서 뺐습니다.

 

그리고 눈에 들어온것은 WD... 그런데 평이 아주 죽여줘서... 결국 마이크론 SSD로 옮겨 탔습니다.

 

 

일단 읽는 속도는 560메가 쓰기는 510메가 로 충분히 SSD의 값은 합니다.

3d nand 까지 탑재되어 있는 SSD죠

 

아무튼 다 떠나서 삼성꺼나 마이크론이나 또이또이 입니다. 우리나라 기업 기살려주는것도 좋긴하나 저같은 헝그리족들에겐 마이크론도 좋은 선택이 될수가 있습니다.

 

또 더 싼 120기가짜리도 있긴 하나 요즘 프로그램들이나 게임이나 기본 10기가씩입니다.

SSD는 특성상 용량이 꽉차면 본연의 속도를 못냅니다. 그러니 SSD는 조금 여유있게 구매하시는게 좋죠~

 

 

보증또한 5년이라는 워린티도 발급이 됩니다.

 

마이크론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SSD관리프로그램이 있는데 SSD온도나 드라이브상태,수명정보등 많은것들을 관리하며 최적화 할수가 있습니다.

 

SSD안써본사람은 있어도 SSD한번 써본사람은 절대 메인디스크를 HDD를 못씁니다.

가격도 착하고 괜찮은 SSD를 찾으신다면 마이크론 구매하세요~ 듣보잡 메이커나 싼 SSD는 다 이유가 있는법입니다.

 

 

두번째는 게일 DDR4 램입니다 8G짜리 2개를 구매했습니다. 제 보드에는 듀얼이 훨씬 괜찮다고 하더군요.

 

램은 컴퓨터인생 20여년만에 처음으로 삼성이 아닌 타 브랜드를 사용해봤습니다.

항상 시금치에 은박지 포장이던 삼성만 보다 게일을 포장상태를 보니 이상하네요.

 

게일을 선택한 이유도 마찬가지 입니다. 삼성램은 가격변동이 너무 심해 짜증났거든요.

 

 

게일또한 램메모리에서는 어느정도 네임드가 있는 램제조회사입니다

특히 LED램들은 ... 환상적이죠.

 

게일의 홍보문구중 하나가 메모리가 불 타버릴정도로 품질테스트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게일 프로그램인 XMP2.0으로 아주 쉽게 오버클럭을 할수가 있습니다.

 

 

가격과 성능을 보자면 이 역시 굳이 삼성램을 사용해야되나? 생각이 듭니다.

 

게일 AS는 어떨지는 모르겠으나 삼성 램 AS인 경우 3년정도 사용하던 램은 무상교체를 해주긴 하던데 게일도 AS는 똑바로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램값이 요즘 고공행진이네요. 컴퓨터 부품들이 얼른 제 가격들을 찾아 안정화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