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스테이션 PS3 중고타이틀 구매 GTA5,툼레이더,그란투리스모6 그란6 게임오류 이유!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game

플레이스테이션 PS3 중고타이틀 구매 GTA5,툼레이더,그란투리스모6 그란6 게임오류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8/04/28 - [game] - 플스3 득템~ cech-2005b 250GB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 가입방법 듀얼쇼크 버튼 고장

2018/05/22 - [the post-review/끄적끄적] - 듀얼쇼크3 버튼 오작동 버튼먹통 수리 자가수리 DIY 도전

 

얼마전 PS3 이라는 고대유물을 하나 득템하고 난뒤 요즘 콘솔게임세상에 빠져있는 히도리 입니다.

피파4가 출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PC게임은 안하게 되네요.

 

아마 곧 PS4프로가 들어올꺼 같습니다 캬하하하 그런데 ps4pro는 공식가가 소니홈페이지에 떡 하니 써져있는데 생산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지 판매업체들 잠시 살펴보니 프리미엄이 어찌나 많이 붙어있던지... 일단 ps4pro 매물이 풀릴때까지 요즘 하는 발로 존버 를 하고 있어야될꺼 같습니다. 공식가보다 2~30만원이 비싸요....

 

아무튼 오늘 포스팅하고자 하는 것은 PS3용 타이틀 몇개를 구매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에서도 구매할수는 있으나... 그래도 중고타이틀 사는게 훨씬 저렴하더군요.

 

플스 타이틀들은 배여사가 대도서관 유튜브를 보며 하고 싶어했던 툼레이더 그리고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GTA5,그란투리스모6 입니다.

 

 

먼저 GTA5 입니다

 

 

GTA5는 PC로 종종 했었는데... 역시 콘솔로 하는 GTA5가 진정한 GTA5인거 같습니다. 조작은 아직 패드에 익숙하지는 않지만 진동과 함께 끈김도 없고 훨씬 몰입이 되는거 같습니다.

 

성인게임이긴 한데 ... 그런 쪽의 성인게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술집에서 스트립댄서에게 팁주다가 배여사게에 들킨 후 현재 플레이는 보류중... ㅋㅋ GTA5 하신분들이라면 무슨말인지 이해하시죠?

 

 

다음으로는 툼레이더 입니다.

제 유튜브도 구독을 눌려주지 않는 시크한 배여사이지만 유일하게 구독을 눌린 라이벌! 대도서관님의 영상을 보며 하고 싶어하던 게임이죠.

 

ㅋㅋ 꽤 할만합니다. 심즈4만 열심히 하던 배여사가 노트북에서 심즈를 드디어 지웠습니다.

바로 툼레이더 때문이죠 ~

 

요렇게 콘솔게임의 세상에 빠지게 한뒤 플스4프로를 득템해야되겠죠?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타이틀!

그란투리스모6 한글판 입니다.

정말 하고싶었습니다 ㅜㅜ.

 

(이제 레이싱핸들만 구매하면 끝 ㅋㅋㅋ)

 

 

하자마자 만들었는 히도리 지쿠페입니다. ㅎㅎ 쫌 비슷한가요? GT윙 뺴고는 현재 제차량과 동일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틀린점이 있다면 600마력대의 지쿠페이죠 ㅎㅎ

 

 

아 그란투리스모6를 실행하면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무려 240분....

 

 

잠시 지나니 390분... 근데 다 뻥입니다. 8~9시간 걸린거 같습니다.

서버속도가 정말 안나오는거 같아요.

그냥 켜놓고 다음날 와서 확인 했습니다.

 

 

업데이트도 완료 되었고 대강 감도 익히고 7번국도의 대빵님이 그란투리스모에서 첫 와인딩을 한번 하기 위해 온라인대전으로 접속을 할려고 하니 ...

 

서버에 접속하지 못했습니다.(ID=1:531)

 

이라는 문구와

 

 

"PSN"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혹시 랜선이 잘못되었나 싶어서 공유기 확인하고 PS3설정에 들어가 인터넷접속 이리저리 만져보고 무선와이파이로도 접속을 시도했지만... 접속 불가능...

 

한참 검색해서야 그 원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3월28일 날짜로 그란투리스모6의 온라인 서비스가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하라는 뜻이겠죠... 더더욱 PS4프로를 빨리 구매해야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ㅎㅎ

 

이런거 보면 스타크레프트가 지금까지 서버유지해주고 있는게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2018년 3월 28일 정오를 기해 플레이스테이션3 전용 소프트웨어 그란투리스모6의 온라인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이에 앞서 게임 내에서 사용할수 있는 다운로드 콘텐츠의 배포는 2018년 1월 31일에 종료 합니다.

온라인 서비스를 종료 후에는 커뮤니티,오픈로비,퀵매치,배포이벤트를 비롯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없지만 게임의 오프라인 부분은 계속 이용할수 있습니다.

2013년 출시 된 이래 많은 여러분이 그란투리스모6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것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는 현재 출시 중인 그란투리스모 스포트의 온라인 서비스를 더욱 확충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 크레딧에 대한 주의 사항

GT 스토어로 크레디트를 구입 후 저장 데이터를 삭제한 경우 온라인 서비스 종료까지 반드시 크레딧 설치를 완료하고 게임내에서 사용 가능한 상태로 해주십시오. 크레딧 설치는 게임 내의 마이홈 - GT스토어-구입한 콘텐츠 에서 할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종료 후에는 크레딧을 설치할수 없습니다.

 

 

 

그래도 그란투리스모6이 온라인 서비스만 중지되었다는것이지 혹시 삭제 후 패치 다운로드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게임 데이터 삭제 시 재 다운로드 방법

온라인 서비스 종료 이후에 게임데이터를 삭제한 경우도 재 다운로드 재 설치 할수 있습니다.
제 다운로드는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의 다운로드 리스크 또는 플레이스테이션3의 XMB의 PSN-계정관리-구매관리-다운로드 리스트 에서 이용하여 주십시오.

- 트랙패스에디터 관련 주의 사항

온라인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공개 중의 GT6트랙패스에디터 배포도 2018년 3월 28일 종료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종료 후 GT6 트랙패스 에디터에서 제작 한 코스 데이터는 그란투리스모6에 전송 할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