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택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불가능할때 익스플로러 설정 방법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홈택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불가능할때 익스플로러 설정 방법 해결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얼마전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새로운 운영체제를 설치를 했었습니다.

윈10이 표준화가 되었다고는 하나 공공기관 사이트들은 아직도 엑티브설치 호환성과 익스플로러가아닌 엣지 사용시 막히는곳도 많고 참 불편합니다.

 

그 중 연말정산이나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확인 때문에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을 하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불가능 할때까 있습니다.

 

 

인증서가 아닌 일반 아이디로 로그인은 가능하나 전 사업자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서 계산서 발행을 해야되는데 공인인증서 인증이나 로그인을 아무리 눌려도 공인인증서 엑티브가 실행이 되지가 않습니다.

 

이런 증상일때 해결 방법은~

 

 

 

익스플로러 기준 환경설정을 해야됩니다.

 

 

먼저 도구창에서 인터넷옵션을 열어줍니다.

도구창이 없을때는 ALT눌리면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옵션 중 일반 탭에서 종료할때 검색기록 삭제 창을 체크 해줍니다.

 

 

일반 탭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저장된 페이지의 버젼확인 창에서 웹페이지를 열때마다 로 수정해줍니다.

 

 

보안 탭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홈택스 주소 삭제 해줍니다.

 

삭제방법은

   인터넷 옵션(O)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 사이트(S) 버튼 클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팝업창의 '웹 사이트(W)' 란에서
     - www.hometax.go.kr 및 hometax.go.kr 로 등록된 기존 홈택스 주소가 있으면
         선택하여 “제거(R)”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해줍니다.

 

 

다음은 고급탭에서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을 체크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 차단 사용을 체크 그리고 설정란에서 홈택스 홈페이지 주소를 추가 해줍니다.

 

이렇게 익스플로러 설정만 해도 거의 90% 이상 문제 없이 홈택스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만 가끔 인증서 로그인이 불가능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들어가서 Magicline4NX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홈택스홈페이지로 들어가 액티브를 새로 인스톨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 공인인증서 액티브가 실행이 안되어 삭제 후 다시 인스톨 하니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홈택스 말고 공공기관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중 또 다른 사이트인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입니다. 납품 조달 완료 후 조달청 제출용인 4대보험 완납증을 매번 프린터 해야되는데... 여기도 참 깔아야되는 액티브들이 많고 답답합니다. 또 한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같은 경우는 유효기간이 한달여밖에 안되기에 매달 프린터를 해야되지요.

 

얼마 전 뉴스에서 액티브같은것들 삭제하고 아이핀도 삭제한다고 하던데 그냥 전부 유지해도 되니 공공기관들 사이트들은 액티브들 전부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은행권들이야 서로 틀린 사업장이니 불가능하다고 치고 공공기관들은 홈텍스,국민건강보험 뿐만 아니라 경찰서,법원등등 하나깥이 전부 틀린 프로그램이니 한번 접속하면 컴퓨터가 너덜너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