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지텍 MK850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유니파잉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연동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adopter

로지텍 MK850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유니파잉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연동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늘은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로지텍 850 포스팅입니다.

로지텍은 국내정품과 해외 벌크형으로 생산이 됩니다.

몇 달전 구매했던 로지텍 마우스 또한 벌크형으로 구매했었죠. 벌크형이 국내판매 제품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단점이라면 정품박스가 없고 기기에 스크레치가 있을수도 있다는 점이죠.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헝그리어답터 답게 벌크형 해외제품 역 수입한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도착한 로제텍 850 제품 모습입니다.

벌크형이다 보니 로고 하나 없이 까만 상자에 포장되어 왔습니다.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스크레치가 있을까봐 조마조마 했었는데 다행히 깔끔한 제품입니다.

다만 로지텍 무선 제품들은 벌크형이라도 건전지가 들어있는데 이 제품은 키보드용 AAA건전지만 들어있고 마우스용 AA건전지는 동봉이 안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제 생각으로는 판매자가 교환이나 반품한 제품 검수 없이 그냥 보낸거 같습니다만... 뭐 문제 없는 제품이니 그냥 패스

 

 

850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바로 멀티가 된다는 점입니다.

키보드에 보이는 흰 버튼이 바로 여러 기기들을 동시에 컨트롤 할수 있는 것이죠.

 

최대 3대까지 동시에 연결할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블루투스가 없는 데스크탑에 유니파잉USB를 꼿고 노트북과 스마트폰은 블루투스가 가능하여 2번3번으로 설정 해두었습니다.

 

키보드,마우스 하나로 여러 기기를 사용할수 있다는점이 이 제품을 구매하게 한 최대의 장점이였습니다.

 

또한 로지텍 듀어링크 라는 프로그램으로 데스크탑과 노트북 파일전송을 자연스럽게 마치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듯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사이즈는 풀사이즈입니다. 아무래도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작은 사이즈의 키보드 보다 풀사이즈 키보드가 훨씬 편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면 기계식 유선 키보드를 사용중인데... 오랜만에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니... 영 타이핑이 불편하네요. 기계식 처음 구입했을때는 기계식이 불편하던데 말이죠. 역시 인간은 적응하는 동물인가 봅니다.

 

키보드 밑판은 고급스러운 쿠션감으로 손목보호와 오랜 타이핑에도 큰 무리 없이 사용할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K850 이라고 각인과 밑판 곳곳에는 방수가 되는지 는 모르겠지만 청소가 쉽도록 구멍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소한것 하나로 고객을 감동 시킨다고 할까요?

850의 가장 멋진점은 바로 키보드 다리 부분입니다.

 

2단형으로 미끄럼 방지가 되도록 고무처리는 물론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늘 키보드 다리를 부셔먹는데 요렇게 강하게 만들어놓으면 아주 땡큐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물품들중 키보드,마우스,건전지 그리고 USB 연장선입니다.

유니파잉 USB때문에 USB배선도 같이 오는가 봅니다.

 

 

로지텍850 마우스입니다.

 

2017/11/03 - [the post-review/adopter] - 로지텍 무선 마우스 m310 표준크기 손이 편안한 마우스 그러나 약간의 둔함

 

사무직업은 아니나... 개인사장으로서 한푼이라도 더 벌고자 경리업무까지 혼자 하다보니 컴퓨터 사용시간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늘 손목이 불편하여 이런저런 마우스를 참 많이 구매했었습니다.

 

그러다 가성비와 편안함의 최고 마우스라 불리는 m310구매를 했었는데 (포스팅은 링크확인) 810제품은... 큰사이즈 마우스이기도 하고 그립감이 손목부분이나 정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고무그립 마우스로서 손바닥에 땀이 많이 나시는분들도 큰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할꺼 같습니다.

 

 

스크롤 또한 초고속 스크롤휠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액셀이나 웹서핑 할때 정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제텍 제품은 모든 제품들이 보통 마우스 안쪽에 수신기가 들어있습니다.

 

블루투스 스마트 (4.0) 와 유니파잉 USB 수신기로 컨트롤을 할수가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라면 수신기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벌크형이라 보니 키보드 자판이 영문각인입니다.

그래서 한글 키보드 스티커도 구매하긴 했는데... 뭐 굳이 안부쳐도 타이핑 하는데 문제가 없어서 일단 킵 해두었습니다.

 

MK850 일단 전체적으로는 만족감이 높습니다. 특히 여러기기를 같이 작업하시는분들에게는 정말 편안합니다. 유니파잉 기술이 꽤 편리하거든요. 기기1대만 사용하실려는분들은 굳이 850말고 쫌 더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을꺼 같고 여러기기 사용하실분들은 참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