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드게임 인생게임 삶의 작은 축소판 하스브로 인생게임 게임방법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보드게임 인생게임 삶의 작은 축소판 하스브로 인생게임 게임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보드게임들 좋아하시나요?

전 컴퓨터 게임들을 좋아하는 배여사는 보드게임을 참 좋아합니다. 집에 보드게임들도 가득 차 있습니다. 항상 마트를 방문할때마다 보드게임을 하나씩 구입을 하는데 그 리스트들중 '인생게임'이라는 보드게임도 있었습니다.

보드게임 치곤 크기고 금액도 꽤 큰편이라 늘 구매를 망설였는데... 이번 화이트데이때 큰마음 먹고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일단 영상부터 보시고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바로 이 물건입니다. 크기도 꽤 큰편입니다. 가격은 대형마트에서 4만원대 인터넷으로는 2~3만원대 입니다.

급하게 구매를 할것이 아니라면 인터넷이 굿~

 

 

이제 더욱 굴곡지고 흥미진진한 인생길을 따라 다시 한번 떠나볼까요?
게임을 한번 하면 인생의 굴곡진 삶을 모두 살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초 히트 인기도서 보드게임인 인생게임이 좀 더 쉽고 좀 더 다양하며 좀 더 흥미진진하게 바뀌었을뿐만 아니라 삽화까지 더욱 깔끔하고 예브게 바뀌어 새로 출시 되었습니다 .

 

인생게임은 말 그대로 취직을 시작해 은퇴 하기까지의 인생을 그린 보드게임입니다.

9세이상,2~6명,30분가량 걸립니다. 그러나 처음 하니 1판하는데 4명이서 2시간 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처음할때는 게임이 참 복잡합니다. 그러나 1판만 해보면 아주 쉽고 재밌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1923년 Hassenfeld. 형제로부터 창립된 하스브로는 초기 조그마한 문구회사로 시작된 회사입니다.
그러던 중 1940년 첫번째로 개발했던 완구인 Mr. Potato Head가 크게 히트를 치면서 본격적인 완구회사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1982년 모노폴리로 유명한 보드게임 회사 Milton Bradley Company를 인수하면서 시계 최고의 보드게임 회사로 발돋음 하였습니다.

 

 

먼저 보드게임 준비를 해야됩니다.

 

 

플라스틱 산들과 모형물등등 참 설치해야되는것 많이 있습니다.

비싼 금액만큼 보드게임판도 꽤 고급스럽군요.

 

 

게임준비

건물을 각각 해당하는 자리를 두고 룰렛과 플라스틱 모형 산을 설치 합니다.

카드를 종류에 따라 여섯 더미로 나눕니다. 그리고 나눔 카드를 모은 사람에게 3장씩 나누어 줍니다.

한명을 은행가로 정하고 돈을 잘 정리한 후 모두에게 10만원씩 나누어 줍니다.

새로워진 규칙

1. 행운투자,장기투자,나눔카드,소송,등 몇 가지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2. 보관이 편합니다. (회전판을 분리할 필요 없이 그대로 게임판을 접어 보관이 가능합니다)
3. 인생 게임 토큰이 간략해졌습니다. (금액만 적혀져있어 계산하기가 편해졌습니다)
4. 월급이 인상됩니다.(신판에서는 게임이 진행될수록 월급이 인상됩니다. 마치 실제 인생 같습니다)

 

 

게임방법

1. 자기 파례가 되면 회전판을 돌리고 그 숫자만큼 자신의 말을 이동합니다. 그리고 도착한 칸의 지시에 따릅니다. 단 처음 시작 할 때의 차례는 약간 틀립니다.

2. 직장 생활부터 시작 하기로 결정했다면 학위 필수가 아닌 일반 직업 카드 중 한장을 뽑습니다. 먼저 다른 사람이 직업카드를 앞면이 보이지 않게 펼쳐 들면 그 중 원하는 것을 한장 뽑습니다. 거기에는 시작월급과 월급 인상 상한선 그리고 세금이 적혀져 있습니다.

3. 노란색 칸 : 지시사항이 적혀 있으며 그 지시에 따릅니다.
  초록색 칸 : 지나가거나 멈춘 사람 모두 월급을 받습니다. 무작위로 월급 인상표시가 있는 칸도 있습니다.
  주황색 칸 : 반드시 숫자가 남더라도 멈추어야 합니다. 직업을 선택하던가 결혼을 하던가 집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직업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멈추고 그 지시에 따릅니다.
  파란색 칸 : 소송 칸으로 게임에 참가한 사람 중 한 사람을 정해 그 사람에게서 즉시 100만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4. 모든 사람이 은퇴하면 즉시 모든 사람은 현금을 세고, 인생게임 토큰의 앞면을 공개해 적혀있는 금액을 모두 더합니다. 가장 많은 재산을 모은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전 근데 ... 보드게임에서도 어찌 지금이랑 딱 맞는 직업들만 골라 걸리는지... 차쟁이 답게 정비공 세일즈맨 등 ㅋㅋ

마치 작은 진짜 인생을 보는거 같습니다.

 

 

보드게임을 즐길때 맛있는 음식과 맥주가 안성맞춤입니다!! 두루치기와 꼬지구이 그리고 맥주 호로록~

 

친구들과 또는 가족들과 한번 도전해보세요~ 부르마블같은것 보다 훨씬 재밌고 집중해서 게임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