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KT통신사별 카멤버십 혜택 비교 카플러스,카라이프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TIP

SKT,KT통신사별 카멤버십 혜택 비교 카플러스,카라이프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헝그리 튜너인 히도리는 각종 통신사 차량케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018/01/11 - [TIP] - T멤버쉽 카라이프 가입 혜택정리 t membership carlife 주유할인 세차 엔진오일무료

2018/01/16 - [TIP] - T멤버십 카라이프 카드도착 카드등록 주유할인 받는방법 해피오토멤버스

2018/01/17 - [TIP] - 자동차보험 조금이라도 싸게 가입하기 그 답은 다이렉트보험 그리고 각종 멤버십 포인트 이용하기

2018/02/19 - [TIP] - KT 멤버십 VIP 자동차 토탈케어 카플러스 혜택 SKT멤버십 카라이프와 차이점

2018/02/20 - [차쟁이/NO. FUN car.ETC ] - KT 카플러스 VIP 오토오아시스에서 무상 엔진오일 교체하기 더넥스트스파크

 

링크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SKT KT 두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K는 카라이프 카케어 서비스 KT는 카플러스 카케어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플러스는 작년에도 사용하던 서비스이고 카라이프는 올해 기기 하나를 SK로 통신사기변을 하여 처음 사용해봤는데 사용하기전에는 카라이프가 카플러스에 비해 각종 혜택들이 훨씬 좋아 보였습니다.

 

VIP기준 두통신사 모두 엔진오일 무료교체 서비스가 있고 두통신사 전부 주유할인 (카드중복할인가능) 20원 할인이 가능했습니다.

SK는 당연히 SK주유소에서 20원할인 KT는 GS주유소에서 20원 할인이 됩니다.

 

이렇게만 보면 두 통신사의 카케어 서비스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sk카라이프를 쫌 더 좋다고 생각했던 이유중 하나가 주유보너스 카드인 경우는 GS보다 OK캐쉬백이 적립율이 높고 사용처도 높고 제 주유전용 신용카드가 SK주유소인 경우 쫌 더 할인이 가능했거든요.

 

그러나... 실속을 챙기자면 SK카라이프는 쓰레기 멍텅구리 카케어 서비스 입니다.

 

엔진오일이나 기타 혜택은 둘째치고 카케어 서비스중 제가 가장 중점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는 바로 주유할인입니다.

그러나 SK 카라이프 같은 경우는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SK직영주유소에서만 20원 할인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할인 받기 위해 직영주유소를 가면 되긴 하지만 울산기준으로는 직영주유소가 2군데 있습니다. 그리고 할인율 또한 일반 SK주유소 보다 유가가 훨씬 비쌉니다. 심하게 비쌉니다. 20월 할인받아도 오히려 손해이죠. 멀리까지 가야되고 기름값도 비싼곳이니 말이죠.

 

그러나 KT 카플러스인 경우 모든 GS에서 20원 현장할인이 됩니다. 카드할인과 중복할인또한 가능하죠.

 

여러차량들을 운행하다 보니 한달에 기름값만 80만원 가량 지출하는데 카케어 서비스로 월 3000원 한도이지만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몸부림 쳐볼려고 했지만... SK는 진짜 탁상서비스인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주유할인은 SK카라이프로 사용안하는것이 오히려 도 좋다! 입니다.

 

예전 포스팅에도 비슷한 글을 적었는데 왜 또 카라이프를 포스팅 하느냐?

 

제 카라이프는 VIP등급이 아니라 주유할인만을 목적으로 발급받았었는데 주유할인은 포기를 하고 카라이프 혜택은 포기 할까 생각했는데 뚜벅이 엉클브로도 SK통신사 사용자였습니다. 그것도 비싼요금제라 VIP 혜택! ㅎㅎ

 

아 SKT VIP는 포인트 무한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엔진오일만 무료교환 하고 폐기처분이 될듯한 카라이프 카드입니다.

 

 

제 카라이프 카드와 틀리죠?

검정색이 VIP 주황색이 일반 등급입니다.

 

 

안내팜플렛에도 적혀져 있듯이 무상 엔진오일은 지크 일반유 이네요. 아반떼 MD용으로 사용하고 5000KM되기전에 다시 바꿔줘야되겠군요.

 

전 개인적으로 달리기용 차량 아닌차들은 일반유로 자주 오일 교체하던가 국산합성유를 넣습니다.

물론 달리기용차량들은 좋은거 넣어야됩니다. 오일이 거기서 거기라 생각하시는분 많은데 1~2만원짜리 오일 이랑 10만원대 오일 넣고 한번 주행해보시면 그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라 느끼실껍니다.

 

 

제일 위에 있는것이 KT카플러스 카드입니다.

LG통신사는 사용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SK와KT 주유할인 목적이라면 KT카멤버십이 훨씬 좋습니다.

 

 

아 카라이프 혜택들이 완전 꽝이였던것은 아니였습니다.

 

2018/01/17 - [TIP] - 자동차보험 조금이라도 싸게 가입하기 그 답은 다이렉트보험 그리고 각종 멤버십 포인트 이용하기

 

링크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피니티 올해 보험은 DB다일렉트로 가입을 했었는데 DB자동차보험 가입할때 카라이프 회원이시면 30만원 이상 보험료 납부시 3만원 SK주유권이 모바일로 날라옵니다.

 

그나마 선방한 혜택이라 할까요?

 

그리고 SK주유권 모바일 쿠폰이라 할지라도 OK캐쉬백 포인트 적립과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주유소 직원분들과 실랑이가 있을뻔 했지만... 전부 가능합니다! 통신사 무료세차 쿠폰같은 경우도 안된다고 하는곳들이 많은데 우기세요. 전부 가능한데 돈 안되거나 세금 안낼라고 뺑이 치는겁니다.

 

안그래도 개인사업자라 세금내는것도 아까운데... 지출증빙이라도 열심히 하고 다녀야죠 ㅜㅜ

 

2018/02/20 - [차쟁이/NO. FUN car.ETC ] - KT 카플러스 VIP 오토오아시스에서 무상 엔진오일 교체하기 더넥스트스파크

 

링크보시면 KT 카멤버십 카플러스 VIP를 사용하여 더넥스트스파크 엔진오일 무상교체했었는데 조만간 SK카플러스를 이용해 엔진오일 교체방법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