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35쿠페 첫날부터 썸머스텟,스타터모터,세루모터,라지에이터팬교체 에네오스 엔진오일교체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인피니티G35쿠페 지쿠페 3년여간 썸머스탯을 탈착 하고 운행을 했었습니다.

겨울을 2번 보냈는데 그동안 겨울철 주행에도 전혀 경고등 따위는 없었는데... 올해는 정말 추웠는지 썸머스탯 관련 경고등이 계속 뜹니다.

그래서 ㅜㅜ 결국 썸머스탯 다시 장착하기로...

 

신품 장착 포스팅은 몇일 후 작성 하고 그전에 썸머스탯 탈착했었던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악마의 지쿠페 시작을 알리는 사진입니다.

차 들고 오는날 수온게이지 상승으로 렉카에 실려 준모터스로 바로 향했죠. 마음같아선 바로 환불처리 할려고 했는데 지쿠페와 운명적인 만남이였나?... 환불처리는 하기 싫고 딜러와 몇번의 통화와 고성을 통해 얼마간의 보상금액을 받았습니다.

 

 

역시 문제는 라지에이터 아니면 썸머스탯 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썸머스탯이 문제였네요.

열이 오르면 열려서 부동액을 순환시켜줘야되는데 닫힌상태로 고장이 나는바람에 계속 과열이 되었던겁니다.

예전 젠쿱 탈때 열과의 스트레스 때문에 일부로 썸머스탯을 떼고 다녔었는데 지쿠페도 역시 그냥 탈착 했습니다.

 

 

그리고 썸머스탯만 이상이 있는줄 알았는데... 라지에이터 팬도 고장...

 

수온 냉각 시스템들이 전부 망가져있었습니다.

 

그리고 첫날부터 외제차 수리비가 과연 미쳤구나... 라는것을 깨달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중고부품이 하나 수급이 되어서 팬 교체 완료 했습니다.

g35세단이랑 팬은 호환이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차량 사온날부터 차가 참 썩어있더군요. 나름 미션이랑 엔진상태 확인하고 왔는데... 왜 다음날 되어서야 이렇게 문제가 생기는지 ㅜㅜ

 

바로 스타터모터 일명 세루모터 입니다.

그러나 35세단과 호환이 될줄 알았는데... 쎄루모터는 세단이랑 호환이 안됩니다.

왼쪽이 35세단 오른쪽이 35쿠페입니다.

 

 

결국 신품으로 교체 ㅜㅜ 366200원보다 더 비쌉니다 부가세 별도 ㅜㅜ 거기에 공임비에 ... 스타터 모터가 이렇게 비싼 제품인줄 처음 알았네요.

 

그리고 엔진오일도 교체 해줍니다.

현재는 모빌1골드로 계속 관리하고 있는데 가성비갑 모빌전에는 에네오스 최고급 오일로 계속 관리햇던 지쿠페입니다.

에네오스가 정숙성이 참 좋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중 하나가 각종 필터 오일필터가 삼성차량이 호환이 되어서 한시름 놓았습니다.

 

이렇게 지쿠프 들고온 첫날 썸머스탯을 탈착하고 3년여간 잘 타고 다녔었는데... 결국 신품으로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장착기는 조만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