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뉴 K7 케이세븐 유보 UVO 순정 네비게이션 DMB 언락 락해제 모듈 케이블 설치작업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KIA the new K7

더 뉴 K7 케이세븐 유보 UVO 순정 네비게이션 DMB 언락 락해제 모듈 케이블 설치작업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8/01/27 - [차쟁이/KIA the new K7] - 더뉴K7 순정 유보 네비게이션 DMB 언락 케이블 구입

얼마전에 구매했던 케이세븐 DMB 언락 케이블 설치 포스팅입니다.

 

DMB 락해제를 했다고 하여도 운행중에 네비게이션 화면에 집중하는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전 조수석 동승자 편의와 노래 감상시 음질문제때문에 동영상파일로 인코딩되어 작업을 하긴 했으나 운전자가 시청목적으로는 절대 비추천 드립니다.

 

운행중 DMB시청은 불법임과 동시에 과태료과 부과됩니다.

 

중간중간 사진들이 어디로 갔는지 날라가는바람에 있는 사진들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현제 케이세븐에는 유보시스템이 적용되어있는 순정 네비게이션입니다.

아는 샵으로 이동하여 본격 AV시스템을 탈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 배선 정리때문에 잠시 탈착 했을당시 네모상자안에 있는 저부분에 나사가 있어 네비 탈착할때도 나사 2개만 빼면 가능 할줄 알았습니다. 아주 쉽게 봤던 작업이였죠.

 

 

그러나 더뉴케이세븐은 핸들 마감제부터 시작해

 

 

앞트림 상단트림 전부 탈착을 해야됩니다.

 

 

상판까지 뜯어내면 네비는 탈착이 되나 오디오 공조기 배선들이 조수석쪽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조수석 트림들도 탈착을 해야되죠.

 

트림들도 큰 트림으로 2~3덩어리로 되어있는것이 아닌 조각조각들로 어찌나 많은지... 인피니티 작업하기 짜증난다고 생각했는데 AV관련된 작업은 까칠이가 더욱 까다롭게 되어있는거 같습니다.

 

 

겨우겨우 탈착에 성공한 케이세븐 유보 순정 네비게이션 입니다.

 

 

순정 네비게이션 모습입니다.

부품명은 96525-3R005 라고 적혀져있군요. 순정네비게이션 답게 네비 마감제는 전혀 없이 터치 판넬만 있습니다.

그나저나 순정네비게이션 터치가 정말 안먹힙니다 ㅜㅜ 현제 생산되는 제품들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철판에도 적혀져있듯이 13년도에~ 14년도까지의 순정 네비게이션들은 터치감이... 최악 이네요.

 

 

순정오디오와 공조기 기어판넬까지 전부 탈착 후 본격 DMB 언락 모듈 설치를 시작할려고 하였으나... 케이블 타입이 맞지가 않습니다.

 

 

하... 쉽게 되는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제가 방문한 샵은 이쪽계열로는 아주 잘 만지는 샵이기에 짹개조를 시작했습니다.

 

 

어찌어찌 케이블 개조 후 재조립을 시작 해봅니다.

 

 

기어를 D R 로 넣어도 아주 잘 작동합니다.

 

 

DMB 언락 모듈 설치로 인하여 네비게이션 오류가 발생할수 있어서 스위치로 제어를 합니다. GPS오작동이나 네비게이션에 문제가 있을시 온오프 버튼을 눌려줘야되죠.

 

 

스위치는 핸들밑쪽으로 배선정리를 하여 가변배기 스위치가 있는 퓨즈박스쪽으로 연결을 했습니다 .

 

그리고 여기서 끝일줄 알았으나... 작업 완료 후 USB 음악재생이 먹통이 됩니다.

그러나 여기는 만능장인이 있는곳 다시 재 탈착 후 재 작업 재조립 ... 끝까지 책임지고 DMB 언락 케이블은 작업완료가 되었습니다.

 

장착 후 이틀정도 운행을 해보았는데 딱히 네비게이션 오작동이나 GPS오작동도 없고 큰 문제가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13년식 이하 DMB 락이 걸려져 있는 자동차인 경우는 프로그래밍으로도 락해제를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이상 최신버젼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 제품들은 DMB 언락 모듈 없이는 불가능 합니다.

 

만약 준비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자신차량 타입과 버젼등 꼼꼼히 알아보시고 작업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부품값이 중고 네비게이션 값이다보니 무작정 작업하기에는 겨우 DMB 언락 기능 하나인데 꽤 돈이 아까울꺼 같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