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뉴K7 순정 유보 네비게이션 DMB 언락 케이블 구입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KIA the new K7

더뉴K7 순정 유보 네비게이션 DMB 언락 케이블 구입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늘은 AVN 락 프리 케이블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일명 순정 네비게이션 DMB락해제 케이블 입니다.

몇년전만 해도 주행중 DMB시청은 아무 문제 없었으나 DMB시청중 사고가 하도 많이 일어나니 순정형은 어느순간부터 주행중 DMB시청이 안되게 생산되어 출고가 되었죠.

 

현재 k7과 넥파크가 DMB락이 걸려져 있습니다 MD는 주행중 DMB시청이 가능한 네비게이션이고요.

제가 설치할려고하는 DMB락프리케이블은 주행중 DMB볼려는 목적 보다는 장거리 여행시 조수석에서 휴대폰을 이용하여 영상물을 볼려고 하는데 DMB뿐만 아니라 모든 영상물이 락이 걸려버리는 현상때문에... DMB락프리케이블을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특허출원까지 한 DMB락프리케이블 입니다. 뭐 이런 부품이 있어서 제 입장에서 좋다만... 탁상행정인가요? DMB락 걸어놓고 락 해제 부품은 특허까지 신청이 가능한건가요?

 

 

차종은 현대,기아차량만 가능합니다. 그외 쉐보레나 삼성차는 따로 짹개조를 하던가 네비게이션 샵에 문의를 해야될꺼 같습니다.

현기차면 모든것이 가능한것은 아니고 CAN통신 방식이 아닌 PULSE 방식으로 제어가 되는 순정 네비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캔방식중에도 가능한 타입이 있으나 짹개조를 해야된다고 합니다. 일반인이 작업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캔 타입은 그냥 샵에 문의가 가장 빠를꺼 같습니다.

 

 

상자는 참 저렴한 느낌이 물씬 납니다. 아무래도 중소기업에서 만든것이라 그런가 봅니다.

 

 

기본 구성품입니다.

케이블 2개와 GPS관련 모듈 1개 그리고 DMB락프리케이블 온오프 스위치 1개가 구성품입니다.

 

 

제 K7은 더뉴 k7 3.3 풀옵션 차량으로 순정 네비에 유보 시스템이 셋팅되어있습니다. 블루링크나 유보시스템인 차량은 모듈 신호선 개조가 살짝 필요하다고 합니다.

 

설치방법은 순정 네비탈거 후 24핀 커넥터 분리 DMB락프리케이블 커넥터 연결 후 검은색 릴레이박스와 스위치배선 연결 하면 끝입니다.

그냥 중간에 DMB락프리케이블을 꼿는다 생각하면 됩니다만 순정네비 탈거와 스위치때문에 타공을 해야되기에... 그냥 ... DIY신이 있는 수암 애니카에서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GPS조작은 아니지만 모듈로 인해 스위치 온시 네비 GPS오류가 가끔 일어난다고 합니다만... 일단 영상물 보는것에 만족을 하고 장착을 해봐야될꺼 같습니다.

 

자세한 설치기는 설치 후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