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넷 넥스트 412su 외장하드 외장케이스 2.5HDD 타입 가성비 최고 외장하드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adopter

이지넷 넥스트 412su 외장하드 외장케이스 2.5HDD 타입 가성비 최고 외장하드

반응형

컴퓨터 저장용량은 ssd의 저용량 관계로 얼마전 구매했던 가성비 최고의 마샬 하드디스크로 그럭저럭 잘 견디고 있습니다.

2017/11/03 - [the post-review/adopter] - 하드디스크 가성비의 끝판왕 마샬 marshal 1테라 구입 + 저장용 하드디스크 인식방법

 

그러나 노트북은 ... SSD하드가 아닌 HDD로 그냥 사용할까 몇번의 망설임끝에 어쩔수 없이 외장하드를 구매했습니다.

외장하드라 부르는게 맞는건지 외장케이스라 부르는게 맞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구매한 제품은 이지넷 넥스트 412su 제품입니다.

 

 

바로 이제품입니다. 2.5 크기의 하드디스크를 품을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하드디스크를 USB로 인식을 시켜 외장하드의 기능성을 가진 제품입니다. 일반 노트북에 들어가는 하드디스크들을 외장하드로 사용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넥스트 412su케이스가 있다면 여러대의 하드디스크를 외장하드의 개념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USB가 2.0까지 지원이라 아쉽습니다.

 

 

기본 제품은 넥스트 412su 외장하드케이스와 가죽파우치 USB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하드디스크와 같이 판매하는것도 있으나 케이스따로 외장디스크도 따로 구입하는것이 훨씬 저렴할것이라 생긱이 듭니다.

케이스만 구입시 1만원정도로 구매할수가 있습니다.

 

 

윗쪽 부분의 덮개를 열고 하드디스크 장착 후 다시 역순으로 덮개를 닫으면 조립은 끝입니다. 드라이버가 필요가 없기에 아주 간단히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외장하드 외장케이스인만큼 케이스 자체도 알루미늄으로 단단하게 만들어 졌으나 그래도 하드디스크를 품고있는 만큼 충격에는 큰 타격이 있겠으나 나름 단단한거 같습니다.

 

넥스트 412su케이스에 LED등으로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확인도 할수 있고

 

단점은 꼿자면 케이블 연결시 포트부분이 확실히 고정되는 부분이 없는 터라 케이블이 살짝만 움직여도 하드디스크가 오작동을 하며 인식을 못하는 일이 자주 일어납니다. 다시 USB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꼿으면 정상작동을 하니 괜찮긴 한데 가끔 큰 용량 자료들을 백업하는 도중에 뻑?이 나면... 2.0의 속도에 답답하기도 한데 짜증지수가 몰려오곤 합니다만... 구입가격에 비교하면 아주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디지털TV,네비등 기타 장비들과 높은 호환성도 보여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외장하드가 필요하신분들중 집에 남는 2.5하드가 있던가 여러 외장하드가 필요하되 저렴하게 셋팅하고 싶은분에게는 꽤 괜찮은 제품일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