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여행 '원도심 도장찍기 여행'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여행 '원도심 도장찍기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번 3월은 울산 중구에서 특별한 여행이 있었습니다. 

바로 스탬프 투어!

원도심 도장찍기 여행이 있었는데요. 

 

한 달 동안 중구 원도심 일대에서 갤러리·문화예술 업종과 연계한 ‘원도심 도장찍기 여행!

 

이 행사는 원도심 지역의 갤러리, 미술관, 문화예술 공간들을 도보로 여행하며 각 업소의 도장을 찍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색다른 여행이었습니다.

 

원도심의 아름다운 문화예술 공간들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원도심 도장찍기 여행’

한번 떠나볼까요?

 

울산 중구에는 시립미술관뿐만 아니라 많은 갤러리들이 존재 합니다. 

갤러리들은 위의 사진을 참조하세요~

 

첫번째로 방문한곳은 옥교동 미술관

 

옥교동미술관에서는 한중일 도자 특별전을 엿볼수가 있었습니다. 

 

또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체험해볼수 잇는 도자 클래스도 운영중이죠. 

 

도자기로도 멋진 예술을 표현할수 있다는점이 참 색다른 갤러리인 곳 이었습니다. 

 

두번째는 큰애기하우스 바로 마주편에 위치한 고센 갤러리

고센갤러리는 카페겸 갤러리로 식사를 하며 다양한 작품들을 둘러보기 좋은 갤러리 입니다. 

점심시간에 커피한잔과 함께 한다면 아주 멋진 갤러리

 

세번째는 가다갤러리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아! 스탬프 찍는 방법을 설명을 안했군요. 

스탬프 도장찍기 여행을 하기 위해선 스탬프를 찍을 책자가 필요한데 해당 책자들은 갤러리 마다 구비되어 있으니 방문하셔서 도장을 찍으며 원도심 여행을 하시면 됩니다. 

가다갤러리에는 뿌리깊은 나무라는 주제로 사계절의 나무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조용한 갤러리이며 따로 쳐다보는 사람이 없어서 그림을 유심히 오랫동안 관람하기에도 좋고

요즘 많이 찍는다는 인스타용 미술관 데이트 사진 찍기에도 부담없이 한컷을 할수가 있답니다. 

 

갤러리를 찾아 다니며 원도심 곳곳을 둘러볼수도 있답니다. 

갤러리들은 전부 따로 이동수단 없이 도보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한곳들이기에 울산 원도심을 다니며 곳곳을 한번 살펴보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 울산에 이렇게 많은 갤러리가 있는 줄 몰랐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이번 원도심 도장찍기 여행으로 울산에도 전시장, 공연장, 창작공방 등 원도심 내 특색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공간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 각 갤러리마다 스탬프 도장의 문양이 틀리답니다. 

한곳에서 전부 찍더라도 한개만 인정이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봄바람이 불어오는 어느 주말 

스탬프 투어를 마무리 할겸 문화의거리 데이트를 떠났습니다. 

 

원도심지 곳곳을 직접 둘러보시면 그동안 못봤던곳들이 정말 많이 보였습니다.

젊음의거리에서 벗어나 문화의거리 내 골목골목을 한번 둘러보세요. 

 

특색있는 갤러리들도 쉽게 찾아볼수가 있으며 

 

문화의거리...

아니 예술가들의 흔적들을 군데군데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성남동 내 골목골목들이 우범지역으로 무서운 형누나들을 조우하는 순간순간들이 많이 있었는데 현재는 2017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프로젝트로 골목들이 담배꽁초나 쓰레기 하나 없이 깨끗하며 특히 똑딱이길은 골목 양옆으로 화분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봄날 데이트하기에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특히 사진찍기가 좋은 골목들이 정말 많답니다.

대충 찍어도 뭔가 빈티지하면서 느낌있는 그런 인스타감성이 물씬 풍기는 느낌?

아시죠?

 

갤러리뿐만 아니라 성남동일대에서부터 옥교동까지 특색있는 카페들도 많이 있으니 나만의 핫플을 한번 찾아보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울산이 노잼도시라고 하는데 저는 생각보다 찾아보면 다양한 문화공간들이 있는것 같아서 노잼도시는 노인정!

앞으로는 성남동 앞 태화강에는 오페라하우스도 생긴다고 하니 문화,예술의 목마름은 많이 해결이 될것만 같아요. 

 

그리고 원도심 도장찍기 여행의 핵심!

필수 방문지 두곳이 있습니다. 

 

바로 시립미술관과 울산 큰애기집  두곳은 꼭 방문을 하셔야 됩니다. 

울산큰애기집은 방문하셔서 스탬프를 찍으시면 되고 울산시립 미술관인 경우 방문했던 티켓을 지참 하시면 됩니다. 

 

스탬프를 전부 모았다면~

상일상회에 방문하셔서 완주 선물을 받을수 있답니다~

 

이번 행사는 울산시립미술관의 ‘이건희 컬렉션’ 기획전시 개최에 발맞춰 관람객의 발길을 원도심으로 활발하게 이끌어, 원도심에 자리하고 있는 갤러리·문화예술 업종을 활성화시키고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여행 입니다. 

 

울산 시립미술관에서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을 살펴보세요

이건희 컬렉션 한국 근현대 미술 특별전이 울산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울산시립미술관 위치 - 울산 중구 미술관길 72 운영시간 - 오전10시~오후6시 (매주 월요일 휴무) 울산시립미술관은 16일부

hidori.kr

이건희 컬렉션은 윗 링크에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수가 있는데 볼거리가 가득한 특별전이니 스탬프투어가 아니더라도 꼭 한번 관람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건희 특별전은 5월 21일까지 울산 시립미술관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 행사를 통해 원도심 지역 내 유명하고 독창적인 문화예술 거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악하는 친구들이나 미술을 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는데 울산에서는 예술가들이 많이 힘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행사가 계기로 원도심의 문화예술 인프라가 더욱 발전하고, 문화예술 관련 산업과 일자리도 창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이 있다면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가 활력을 얻고,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 믿습니다. 

 

끝으로 원도심의 아름다운 문화예술 공간들을 즐기시고, 풍성한 문화예술 체험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