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장안 학교 도시농업 실습장 조성 내손으로 직접 기른 신선한 채소 울산부산양산 퇴비 납품업체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부산 장안 학교 도시농업 실습장 조성 내손으로 직접 기른 신선한 채소 울산부산양산 퇴비 납품업체

반응형

퇴비,비료 귀농 그리고 농업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퇴비 납품건 계약 한건이 있어서 부산 장안에 다녀왔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넓은 공사판들이 보이시나요?

공단지역 조성과 함께 부산시의 각 학교별로 주말농장 농장실습장 부지라고 합니다.

각 학년반별로 작은 텃밭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흙을 만지게 할려니 취재인거 같은데 너무 멋진 계획인거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여러가지 체험을 하고 적성에 맞는지도 확인할수 있고 도시농업에 대해 조금 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친환경농법이라던지 많은 기술들을 젊은사람들에게 교육이되어 농사짓는것을 꺼려하는 젊은사람들에게도 일자리 창출과 함께 대한민국 농업발전이 조금 더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현재 조성중인 곳 말고도 여러 학교들이 기장,장안쪽에 농업실습장이 현성되어 있습니다.

 

농사라하면 온통 흙텃밭에서 노가다 한다고 생각하시는분이 많이 있겟지만 교육장의 모습은 아주 깔끔했습니다.

텃밭도 같은것도 거의 반자동시스템으로 기계로 이루어지고 휴식을 할수 있는 휴게소나 기타 부대시설들이 아주 완벽했습니다

 

부산시뿐만 아니라 울산시에서도 교육청에서 이런 예산을 땡겨서 실시하면 더욱 좋을꺼 같습니다. 울산에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긴있는데 이런게 체계적으로 꾸준히 농업체험실습장은 없는거 같더라고요.

 

 

 

아무튼 전 납품건 때문에 현장에 방문을 했습니다. 그러나 길이 참 좁습니다. 퇴비가 약 500포정도 납품을 해야되는데 말이죠.  1톤트럭을 들어오는데 최소 5톤트럭이상에 하차를 해야하기에...

 

 

어쩔수 없이 마을 입구에 겨우겨우 10톤트럭이 들어와 지게차를 통해 퇴비들을 하차 했습니다.

 

 

얼마 안되어보여도 개당 20kg짜리라서 엄청 무겁습니다.

 

 

그리고 각 학교 별로 원하는 퇴비 납품을 완료 했습니다.

 

기관별로 각기다른 식물을 파종을 하고 재배를 하기에 퇴비 또한 각기 다른 선생님들이 원하는 퇴비로 맞춰 드렸습니다. 운송료같은것을 생각하면 근처 농협에서 판매하는 퇴비가 제일 싸지만 제 캠핑장 뒷편에 있는 히도리텃밭에서 작년에도 납품하고 남아있는 퇴비들을 각기 종류별로 사용을 해보니 우분퇴비나 기타퇴비별로 차이가 있긴 있더라고요.

 

현재 저는 신라퇴비,미농퇴비,양산퇴비등 조달이 가능하오니 혹시 필요하신분 연락주시면 최대한 단가를 맞춰 발송또는납품 해드립니다.

 

 

학생들에게 시험점수 1점이 더 중요하다고 해도 전 이런 텃밭에서 자연과 함께 뛰어놀며 건강하게 자라는것이 더욱 좋을꺼 같습니다.

도시농업이 더욱 발전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양산 서창쪽에 주말 텃밭이 필요하신분들도 연락주시면 캠핑장쪽 텃밭 쪼개 주말텃밭을 사용하도록 해드릴께요^^

 

반응형